신착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혁신 기업들의 경영 전략도 사실은 ‘빌려오기(바로잉, borrowing)’에서 출발한다는 새로운 시각을 제시한다. ‘바로잉(빌려오기)’의 의미처럼, 저자인 데이비드 코드 머레이는 “이 세상에 독창적인 것은 없다”며 ‘아이디어 빌리기’ 6단계를 제안한다. 또 ‘남의 아이디어를 빌리는 행위’는 지적인 절도 행위가 아니라 창의적인 사고 기법의 핵심이라고 말한다. 책에는 빌 게이츠, 스티브 잡스, 구글 가이즈뿐 아니라 아이작 뉴턴, 조지 루카스 등의 사례를 들면서 그들의 독창적인 아이디어 또한 기존에 있던 아이디어에서 나온 것임을 보여준다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프롤로그_ 하루아침에 나는 길을 잃었다

들어가면서_ 왜 우리는 이런 생각을 못했을까
독창성의 여러 가지 원천
혁신의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
개념 시대에 아이디어 빌리기

1부 창의적인 아이디어의 기원
1단계 정의하라
문제 파악하기
문제 분석하기
문제를 확인하고 이해하기
관찰하고 또 관찰하기
문제의 근본 원인 파악하기
범위 이해하기
전체 틀 구상하기
ㆍ길고 낯선 여행의 처음 며칠
2단계 빌려라
아이디어의 시작
아이디어의 재료 찾기
아이디어의 원천 찾기
아이디어의 해결책 찾기
경쟁자들에게서 빌리기
관찰에서 빌리기
주위 사람들에게서 빌리기
아이디어를 찾아 여행하기
반대편에서 빌리기
비슷한 곳에서 빌리기
먼 곳에서 빌리기
ㆍ길고 낯선 여행의 두 번째 단계
3단계 결합하라
창의성, 아이디어들의 결합
결합의 결과로서의 복잡성
비유로 결합하기
아이디어 구축하기
비유 설정하기
비유 확장하기
비유 버리기
ㆍ길고 낯선 여행의 세 번째 단계

2부 창의적인 아이디어의 진화
4단계 숙성시켜라
생각 버리기
잠재의식 깨우기
잠재의식적 사고의 3단계
1단계, 입력
2단계, 숙성
3단계, 출력
ㆍ길고 낯선 여행의 네 번째 단계
5단계 판단하라
밈과 아이디어의 진화
판단의 역할
관점에 따라 판단하기
부정적으로 판단하기
긍정적으로 판단하기
감정적으로 판단하기
직관에 따라 판단하기
ㆍ길고 낯선 여행의 다섯 번째 단계
6단계 끌어올려라
좌뇌로 사고하기
우뇌로 사고하기
전뇌로 사고하기
천재 모방하기
이전 단계들로 돌아가기
문제를 다시 정의하기
재료를 다시 빌리기
구조를 다시 결합하기
해결책을 다시 숙성시키기
모든 것을 다시 판단하기
브레인스토밍에서 빌려오기
ㆍ길고 낯선 여행의 여섯 번째 단계

나오면서_ 모든 창의성은 빌리는 데서 시작된다
재료의 역설
지혜의 역설
연인의 역설
천재의 역설
역설적 의도
오해의 안개
ㆍ길고 낯선 여행의 마지막 단계

에필로그_ 얼마나 길고 낯선 여행이었던가
옮긴이의 말_ 천재는 범재와 둔재와 무엇이 다른가

부록 1_ 세상을 바꾼 가장 탁월한 창조 전략 6단계
부록 2_ 함께 읽으면 좋은 책들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일꾼과 이익을 만드는 기업교육 일꾼과 이익을 만드는 기업교육 1996 / 황병수 저 / 영풍문고
일본 최고의 가게는 다르다 일본 최고의 가게는 다르다 2005 / 히라마쓰 요이치 지음 ; 장미화 옮김 / 랜덤하우스중앙
히딩크성공의 88 키포인트 경영전략 히딩크성공의 88 키포인트 경영전략 2002 / 히사모경영경제연구소 지음 / 세림
60 Trend 60 Chance 60 Trend 60 Chance 2006 / 샘 힐 지음 ; 형선호 옮김 / 한국경제신문사
(SAP R/3 MM모듈 활용)ERP 구매관리 시스템 (SAP R/3 MM모듈 활용)ERP 구매관리 시스템 2014 / 김영렬, 강태구, 박진서 공저 / 범한
정보 거버넌스  = Information governance 정보 거버넌스 = Information governance 2017 / 저자: 조성갑, 김계철, 안종철 / D.B.Info(복두출판사)
질문을 디자인하라  : 뻔하고 명백하고 확실함을 넘어서서 질문을 디자인하라 : 뻔하고 명백하고 확실함을 넘어서서 2013 / 필 매키니 지음 ; 김지현 옮김 / 한국경제신문 한경 BP
바로잉 : 세상을 바꾼 창조는 모방에서 시작되었다 바로잉 : 세상을 바꾼 창조는 모방에서 시작되었다 2011 / 데이비드 코드 머레이 지음 ; 이경식 옮김 / 흐름
킬 더 컴퍼니  : 변화를 주도하고 성공으로 이끄는 혁신 전략 킬 더 컴퍼니 : 변화를 주도하고 성공으로 이끄는 혁신 전략 2013 / 리사 보델 지음 ; 이지연 옮김 / 레디셋고
혁신은 천개의 가닥으로 이어져 있다 : 내 실행이 의미를 지니려면 누구와 무엇을 해야 하는가 혁신은 천개의 가닥으로 이어져 있다 : 내 실행이 의미를 지니려면 누구와 무엇을 해야 하는가 2012 / 론 애드너 지음 ; 김태훈 옮김 / 생각연구소
E·R = Evolution & Revolution E·R = Evolution & Revolution 2011 / 필립 코틀러 ; 페르난도 트리아스 데 베스 [공]지음 ; 이주만 옮김 / 라이프맵
(클레이튼 크리스텐슨 하버드대 교수의) 파괴적 혁신 실행 매뉴얼 (클레이튼 크리스텐슨 하버드대 교수의) 파괴적 혁신 실행 매뉴얼 2011 / 스콧 앤서니, 마크 존슨, 조셉 신필드, 엘리자베스 알트먼 지음 ; 이성호, 김길선 옮김 / 옥당
지식경영을 위한 기업의 조직설계방안 지식경영을 위한 기업의 조직설계방안 2003 / 김경수 ; 김공수 공저 / 집문당
한국 재벌개혁론 한국 재벌개혁론 1999 / 김대환 ; 김균 공편 / 나남출판
답을 내는 조직 : 방법이 없는 것이 아니라 생각이 없는 것이다 답을 내는 조직 : 방법이 없는 것이 아니라 생각이 없는 것이다 2012 / 김성호 지음 / 쌤앤파커스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 보는 순간 사고 싶게 만드는 9가지 법칙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 보는 순간 사고 싶게 만드는 9가지 법칙 2017 / 지은이:이랑주 / 인플루엔셜
사업을 한다는 것 사업을 한다는 것 2019 / 레이 크록 지음 ; 이영래 옮김 / 센시오
유튜브의 신 유튜브의 신 2018 / 지음: 대도서관 / 비즈니스북스
린치핀: 누구도 대체할 수 없는 존재 린치핀: 누구도 대체할 수 없는 존재 2020 / 세스 고딘 지음; 윤영삼 옮김 / 라이스메이커
백종원의 장사 이야기 백종원의 장사 이야기 2016 / 지음: 백종원 / 서울문화사
아마존, 세상의 모든 것을 팝니다 아마존, 세상의 모든 것을 팝니다 2020 / 지은이: 브래드 스톤; 옮긴이: 야나 마키에이라 / 21세기북스(북이십일 21세기북스)
생각이 돈이 되는 순간 : 전세계가 열광한 빅히트 아이디어의 비밀 생각이 돈이 되는 순간 : 전세계가 열광한 빅히트 아이디어의 비밀 2019 / 지음: 앨런 가넷, 옮김: 이경남 / 알에이치코리아
볼드  : 새로운 풍요의 시대가 온다 볼드 : 새로운 풍요의 시대가 온다 2016 / 피터 디아만디스, 스티븐 코틀러 지음 , 이지연 옮김 / 비즈니스북스
브랜드가 되어 간다는 것: 마케터 강민호의 브랜드 에세이 브랜드가 되어 간다는 것: 마케터 강민호의 브랜드 에세이 2019 / 지음: 강민호 / 턴어라운드
마케팅이다 마케팅이다 2019 / 지음: 세스 고딘, 옮김: 김태훈 / 쌤앤파커스
플랫폼 제국의 미래 : [전자책] 플랫폼 제국의 미래 : [전자책] 2018 / 지음: 스콧 갤러웨이 ; 옮김: 이경식 / 비즈니스북스
('장사의 神' 김유진의)장사는 전략이다 ('장사의 神' 김유진의)장사는 전략이다 2016 / 지음: 김유진 / 쌤앤파커스
초격차 : 넘볼 수 없는 차이를 만드는 격 초격차 : 넘볼 수 없는 차이를 만드는 격 2018 / 지음: 권오현, 정리: 김상근 / 쌤앤파커스
멀티팩터  : [이북 E-book] : 노력으로 성공했다는 거짓말 멀티팩터 : [이북 E-book] : 노력으로 성공했다는 거짓말 2020 / 김영준 지음 / 스마트북스
삼성의 CEO들은 무엇을 공부하는가 : 최초 공개! 삼성그룹 사장단이 들은 최고의 명강의 30 삼성의 CEO들은 무엇을 공부하는가 : 최초 공개! 삼성그룹 사장단이 들은 최고의 명강의 30 2015 / 백강녕, 안상희, 강동철 지음 / Alfred(알프레드)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0
20대0
30대0
40대0
50대0
60대0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0
2017년0
2018년0
2019년0
2020년0
2021년0
2022년0
2023년0
2024년0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