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Catch up!. 下, 2011년 소비자 트렌드 읽기
발행연도 - 2011 / 트렌드모니터 지음 / 지식노마드
-
도서관
미추홀도서관
-
자료실
[미추홀]일반자료실1
-
부록
부록없음
-
등록번호
KM0000256468
-
ISBN
9788993322385
-
형태
208 p. 26 cm
-
한국십진분류
사회과학
>
경제학
>
경영
-
카테고리분류
경제/경영
>
마케팅/세일즈
>
마케팅/브랜드
책소개
한, 중, 일, 대만에 걸쳐 200여만 명(한국 60만여 명)에 이르는 동북아 최대의 조사 패널을 구축하여, 대중들의 일상적인 소비 형태에 초점을 맞춰 2011년 상반기 동안 실행한 62개의 리서치 결과를 5개의 생활 영역별로 나누어서 소개하고 있다. 특히 큰 흐름보다는 개별 품목이나 구체적인 사회 현상에 초점을 맞춰 대중 소비자들의 실질적인 생각을 읽을 수 있도록 했다.
목차
머리말
트렌드 변화 읽기
Hot Issue!
유가상승에 따른 자동차 이용
갤럭시S vs 아이폰 사용자 비교
대형할인마트 초저가 상품 마케팅 관련 인식
라면 소비
구제역 확산 관련 육류 소비
1장 IT·모바일
스마트폰 사용자 유형
모바일 VoIP 및 매신저 이용
DMB 시청
소비자 결제방식
휴대전화 영상통화
스마트TV
스마트TV 2
일상생활속 디지털 기기 사용 현황
MP3 vs PMP 비교
인터넷 커뮤니티 이용
갤럭시탭 vs 아이패드 비교
가정내 통신서비스 이용 현황
SNS
IPTV 이용
직장인 이러닝 이용 실태와 만족도
스마트폰 보유 여부에 따른 독서 실태
한·중·일·대만 4개국 스마트폰 보유 여부에 따른 독서 실태
2장 유통·쇼핑
소셜커머스 인지도 및 이용 현황
QR코드 인지도 및 이용 현황
발렌타인데이
명품 브랜드 모조품
소비자 리뷰 영향력
택배 서비스
2010 연말 백화점 이용
TV 홈쇼핑 이용
2010년 3분기 유통점별 소비자 적합성 평가
2010년 4분기 유통점별 소비자 적합성 평가
3장 저축·소비
2010 월동(김장)준비
설 연휴기간 활동
대학생과 직장인의 좋은 직장에 대한 인식 차이
한국·중국·대만 부동산 관련 3개국 공동조사
로또 및 복권 구매 형태와 인식
반려동물
펀드 투자
저축은행 이용
다이어트와 비만
자동차보험
결혼식
PPL(간접광고)상품
4장 여가·외식
2010 연말 모임 장소
2010 송년 모임
2010 겨울시즌 스키장 이용
숙취해소 음료
운세 사비스 이용
뉴스미디어 이용
스크린 골프 연습장 이용
프로야구 관람
놀이공원 이용
라디오 청취 형태와 매체 영향력
커피전문점 이용
패스트푸드점 이용
5장 사회·문화
2010 기부문화
황혼 육아
한국·중국·대만 기부문화 관련 3개국 공동 조사
영어학습
저출산
도덕성 관련 인식 평가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
대출건수 |
10대 미만 | 0 |
10대 | 0 |
20대 | 0 |
30대 | 0 |
40대 | 0 |
50대 | 0 |
60대 | 1 |
70대 | 0 |
80대 | 0 |
90대 | 0 |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
대출건수 |
2016년 | 0 |
2017년 | 1 |
2018년 | 0 |
2019년 | 0 |
2020년 | 0 |
2021년 | 0 |
2022년 | 0 |
2023년 | 0 |
2024년 | 0 |
2025년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