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착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디스카운트의 위력에 대한 경고와 대안을 이야기하는 책. 미국 유명 문화비평지 [애틀랜틱]의 과학전문 기자이자, 보스턴대학교 과학저널리즘학 교수인 저자가 조금 더 싼 제품을 만들어내고 조금 더 싼 제품을 구매하려는 경향이 경제적으로, 정치적으로, 그리고 심리적으로 어떠한 대가를 요구하고 있는지를 미국인들의 생활풍경을 중심으로 파헤쳐 본다. 산업혁명부터 조립라인, 그리고 할인점에 이르기까지 염가의 탄생과정을 추적하고, 할인을 널리 퍼뜨린 다채로운 인물을 조명한다.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한국어한 해제 마케팅 사회, 그 한가운데를 통과하며
독자들에게 동전의 양면, 착취와 경기 침체
감사의 글

머리말 그레샴의 법칙
더 싼 가격을 향한 집착이 시작되다
깨져버린 힘의 균형, 퍼져나가는 불신

1장 할인제국의 건국신화
대량생산의 두 아버지
모든 사람은 가격 앞에서 평등해야 한다?
울워스, 저가 제국을 만들다
몰락하는 자영업자
근로 로봇의 탄생, 점점 사라지는 업무 존재감
소비자 공화국의 탄생
소비를 통해 사회적 지위를 확인하다
이제 중요한 것은 생산이 아니라 판매다

2장 누가 건국의 아버지인가
실업계의 이단아, 퍼카우프
퍼카우프가 탄생시킨 최초의 대형 할인매장
어둠에서 걸어 나온 할인점 모델
할인의 숨겨진 비밀 1. 실질가격을 알 수 없는 비 브랜드 제품
할인의 숨겨진 비밀 2. '셀프서비스', 교묘한 비용의 술수
할인의 숨겨진 비밀 3. '최상의 거래'라는 심리적 허수
힘의 이동, 제조에서 소매로
소비자 ≠ 근로자라는 무서운 착각
정보기술의 발달, 근로자의 추락
새로운 풍요의 시대를 빈털터리로 맞이하는 중산층
인지 부조화 비즈니스
싸구려를 좋아하게 만드는 칩 패러독스

3장 승자는 아무것도 얻지 못한다
뇌를 충동질하는 숫자, 가격
9.9달러라는 모난 가격의 매력
호모 이코노미쿠스, 가장 이익이 되게 행동한다는 환상
딜레마에 빠진 '이성적 인간'
비이성적 경제 행동을 위한 변명 - 공평함 추구
가장 이익이 되는 걸 스스로 망치는 이유
할인이 마음에 치는 여러 가지 장난
히치콕의 '맥거핀' 효과, 기대심은 뇌를 흔들고
불완전한 과학, '가격'에 대한 몇 가지 실험
가격 심리학 - 인지 욕구와 후회의 관계

4장 아웃렛 전략
아웃렛 탐사를 떠나며
현대 쇼핑몰의 아버지, 그루엔
아웃렛의 승부수
가격도박에서 준거가격의 역할
아웃렛과 카지노의 공통점
코치가 정말 코치일까?

5장 할인 열풍
창의력을 갉아먹는 세일
가격 책정을 위한 몇 가지 단서
할인 소프트웨어 - 누구를 위한 기술인가?
쿠폰과 리베이트
소비자를 향한 덫, 공짜상품

6장 장인은 죽고 '새로운 사람들'이 등장하다
가장 사랑스런 가구 '이케아'의 두 얼굴
세계 3위 목재 소비 기업 이케아 VS 박애 기업 이케아
이케아 월드에서 보낸 하루
'사회적 기업' 가면을 쓰고 무대에 오르다
지구상에서 가장 존속하기 힘든 기업
장인은 죽고 '새로운 사람들'이 등장하다
획일성, 그리고 착한 소비자

7장 할인, 그리고 불만
가격 탄력성의 가시 효과
월마트의 상시할인 제품은 따로 있다?
과연 인플레이션의 파수꾼인가?
소득의 실종, 그 무서운 공포
가난, 그 막대한 시장 잠재력으로 사는 할인기업

8장 값싼 식량
단일 작물만 생산하는 농업 공장
개발도상국의 농민은 일자리를 잃어가고
식량위기를 조장하는 농업 비즈니스
초저가 식량을 향한 광기
항생제를 먹고 자란 양식 새우
식량의 보복이 시작됐다
부모보다 일찍 죽는 다음 세대
살아남으려면 '적당한' 가격이 돌아와야 한다

9장 동전의 양면
상상할 수 있는 최저가격보다 싼 '중국 가격'
월 15달러를 받는 이주노동자
헤이신, 가짜 상품에 깃든 사악한 마음
순종적인 노동자를 찾는 메가소매업체
착취공장행과 굶주림 중에 선택하라
착취공장으로 내몰리는 중국 농민
동전의 양면

10장 완벽한 가격
창조적이지 못한 '창조적 파괴'
몽상적 미래를 꿈꾸는 자들의 최후
달라지는 대중의 인식
우수하면 비쌀 수밖에 없다는 잘못된 인식
애덤 스미스의 '계몽화된 이기주의'
관광 명소가 된 슈퍼마켓 '웨그먼스'
직원에게 잘해야 고객이 온다
프루걸리스타
저가의 노예에서 벗어나

주석
참고문헌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트위터 비즈니스 트위터 비즈니스 2010 / 신호철 지음 / 아라크네
패턴  : 이성과 감성을 뛰어넘는 쇼핑심리의 키워드  : 왜 이젠 why가 아닌 what if여야만 하는가? 패턴 : 이성과 감성을 뛰어넘는 쇼핑심리의 키워드 : 왜 이젠 why가 아닌 what if여야만 하는가? 2017 / 지음: 이종구 / 여백미디어
스노우볼 마켓 전략  = Snowball market strategy  : 경쟁우위를 넘어 수요 창출 전략으로 스노우볼 마켓 전략 = Snowball market strategy : 경쟁우위를 넘어 수요 창출 전략으로 2012 / 조철선 지음 / 전략시티
스노우볼 마켓 전략  = Snowball market strategy  : 경쟁우위를 넘어 수요 창출 전략으로 스노우볼 마켓 전략 = Snowball market strategy : 경쟁우위를 넘어 수요 창출 전략으로 2012 / 조철선 지음 / 전략시티
마케팅 가격전술 = Marketing pricing tactics 마케팅 가격전술 = Marketing pricing tactics 2021 / 지은이: 곽영식, 홍재원, 이윤경 / PNC(피앤씨미디어)
당신의 가격은 틀렸습니다 : 최고의 이윤을 남기는 가격의 비밀 당신의 가격은 틀렸습니다 : 최고의 이윤을 남기는 가격의 비밀 2021 / 지음: 김유진 / 도서담
당신의 가격은 틀렸습니다 : 최고의 이윤을 남기는 가격의 비밀 당신의 가격은 틀렸습니다 : 최고의 이윤을 남기는 가격의 비밀 2021 / 지음: 김유진 / 도서담
완벽한 가격  : 뇌를 충동질하는 최저가격의 불편한 진실 완벽한 가격 : 뇌를 충동질하는 최저가격의 불편한 진실 2010 / 엘렌 러펠 셸 지음 ; 정준희 옮김 / 랜덤하우스코리아
(절대 실패하지 않는)가격 인상의 기술 (절대 실패하지 않는)가격 인상의 기술 2016 / 지음: 이시하라 아키라 ; 감역: 이상훈 / 매일경제신문사
(절대 실패하지 않는)가격 인상의 기술 (절대 실패하지 않는)가격 인상의 기술 2016 / 지음: 이시하라 아키라 ; 감역: 이상훈 / 매일경제신문사
헤르만 지몬의 프라이싱 헤르만 지몬의 프라이싱 2017 / 지은이: 헤르만 지몬 ; 옮긴이: 서종민 / 쌤앤파커스
헤르만 지몬의 프라이싱 헤르만 지몬의 프라이싱 2017 / 지은이: 헤르만 지몬 ; 옮긴이: 서종민 / 쌤앤파커스
(9900원의) 심리학  : 소비자를 유혹하는 가격 결정의 비밀 (9900원의) 심리학 : 소비자를 유혹하는 가격 결정의 비밀 2014 / 리 칼드웰 지음 ; 권오열 옮김 / 갈매나무
(9900원의) 심리학  : 소비자를 유혹하는 가격 결정의 비밀 (9900원의) 심리학 : 소비자를 유혹하는 가격 결정의 비밀 2014 / 리 칼드웰 지음 ; 권오열 옮김 / 갈매나무
미래의 성장 시장 아세안= Future growth market ASEAN 미래의 성장 시장 아세안= Future growth market ASEAN 2020 / 지음: 고영경, 박영렬 / 연세대학교 대학출판문화원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맥도날드 그리고 맥도날드화 맥도날드 그리고 맥도날드화 2017 / 지음: 조지 리처 ; 옮김: 김종덕, / 풀빛
인간 없는 세상 인간 없는 세상 2008 / 앨런 와이즈먼 지음 ; 이한중 옮김 / 랜덤하우스코리아
유튜브 마케팅  = Youtube marketing  : 한 권으로 끝내는 유튜브 동영상 광고 유튜브 마케팅 = Youtube marketing : 한 권으로 끝내는 유튜브 동영상 광고 2017 / 지음: 임현재 / 디지털북스
(너무 늦기 전에 알아야 할)물건 이야기 (너무 늦기 전에 알아야 할)물건 이야기 2011 / 애니 레너드 지음 ; 김승진 옮김 / 김영사
경영자 VS 마케터  : 화성에서 온 경영자 금성에서 온 마케터 그 시각차이와 해법 경영자 VS 마케터 : 화성에서 온 경영자 금성에서 온 마케터 그 시각차이와 해법 2010 / 알 리스, 로라 리스 지음 ; 최기철, 이장우 옮김 / 흐름출판
마케팅 전쟁 마케팅 전쟁 2010 / 앨 리스 ; 잭 트라우트 지음 ; 안진환 옮김 / 비즈니스북스
판매의 신 = The Art Sales 판매의 신 = The Art Sales 2016 / :지음: 이정훈 / 리더북스
(절대 실패하지 않는)가격 인상의 기술 (절대 실패하지 않는)가격 인상의 기술 2016 / 지음: 이시하라 아키라 ; 감역: 이상훈 / 매일경제신문사
경제성장이 안되면 우리는 풍요롭지 못할 것인가 경제성장이 안되면 우리는 풍요롭지 못할 것인가 2002 / 더글러스 러미스 [저] ; 김종철 ; 이반 옮김 / 녹색평론사
몬산토  : 죽음을 생산하는 기업 몬산토 : 죽음을 생산하는 기업 2009 / 마리-모니크 로뱅 [지음] ; 이선혜 옮김 / 이레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 보는 순간 사고 싶게 만드는 9가지 법칙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 보는 순간 사고 싶게 만드는 9가지 법칙 2017 / 지은이:이랑주 / 인플루엔셜
사업을 한다는 것 사업을 한다는 것 2019 / 레이 크록 지음 ; 이영래 옮김 / 센시오
유튜브의 신 유튜브의 신 2018 / 지음: 대도서관 / 비즈니스북스
린치핀: 누구도 대체할 수 없는 존재 린치핀: 누구도 대체할 수 없는 존재 2020 / 세스 고딘 지음; 윤영삼 옮김 / 라이스메이커
백종원의 장사 이야기 백종원의 장사 이야기 2016 / 지음: 백종원 / 서울문화사
아마존, 세상의 모든 것을 팝니다 아마존, 세상의 모든 것을 팝니다 2020 / 지은이: 브래드 스톤; 옮긴이: 야나 마키에이라 / 21세기북스(북이십일 21세기북스)
생각이 돈이 되는 순간 : 전세계가 열광한 빅히트 아이디어의 비밀 생각이 돈이 되는 순간 : 전세계가 열광한 빅히트 아이디어의 비밀 2019 / 지음: 앨런 가넷, 옮김: 이경남 / 알에이치코리아
볼드  : 새로운 풍요의 시대가 온다 볼드 : 새로운 풍요의 시대가 온다 2016 / 피터 디아만디스, 스티븐 코틀러 지음 , 이지연 옮김 / 비즈니스북스
브랜드가 되어 간다는 것: 마케터 강민호의 브랜드 에세이 브랜드가 되어 간다는 것: 마케터 강민호의 브랜드 에세이 2019 / 지음: 강민호 / 턴어라운드
마케팅이다 마케팅이다 2019 / 지음: 세스 고딘, 옮김: 김태훈 / 쌤앤파커스
플랫폼 제국의 미래 : [전자책] 플랫폼 제국의 미래 : [전자책] 2018 / 지음: 스콧 갤러웨이 ; 옮김: 이경식 / 비즈니스북스
('장사의 神' 김유진의)장사는 전략이다 ('장사의 神' 김유진의)장사는 전략이다 2016 / 지음: 김유진 / 쌤앤파커스
초격차 : 넘볼 수 없는 차이를 만드는 격 초격차 : 넘볼 수 없는 차이를 만드는 격 2018 / 지음: 권오현, 정리: 김상근 / 쌤앤파커스
멀티팩터  : [이북 E-book] : 노력으로 성공했다는 거짓말 멀티팩터 : [이북 E-book] : 노력으로 성공했다는 거짓말 2020 / 김영준 지음 / 스마트북스
삼성의 CEO들은 무엇을 공부하는가 : 최초 공개! 삼성그룹 사장단이 들은 최고의 명강의 30 삼성의 CEO들은 무엇을 공부하는가 : 최초 공개! 삼성그룹 사장단이 들은 최고의 명강의 30 2015 / 백강녕, 안상희, 강동철 지음 / Alfred(알프레드)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1
20대0
30대0
40대1
50대0
60대0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0
2017년0
2018년0
2019년0
2020년0
2021년2
2022년0
2023년0
2024년0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