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정치 컨설팅 업계의 선두 주자 '소여 밀러 그룹'의 행적을 좇아 세계 선거전의 이면을 파헤친 책. 소여 밀러 그룹은 1970년대부터 미디어를 활용한 이미지 정치로 전 세계의 선거전을 승리로 이끌었다. 한국의 김대중, 필리핀의 코라손 아키노를 대통령으로 당선시켰으며 달라이라마, 레흐 바웬사, 시몬 페레스 등 5명의 노벨 평화상 수상자에게 자문을 제공했다.
목차
프롤로그: 칼 로브의 가방에는 무엇이 들었나
1부
1장 4선을 만든 이미지 캠페인 : 1979년 미국 보스턴 시장 선거
2장 남미를 달군 정치 컨설팅 게임 : 1973년 베네수엘라 대통령 선거
3장 콜라 전쟁에서 발견한 선거 전략 : 코카콜라-펩시, 애플-아이비엠의 경쟁
4장 약속의 땅에 진출한 미국식 정치 : 1980~90년대 이스라엘 선거
2부
1장 텔레비전이 만든 혁명 : 코라손 아키노와 '피플파워'
2장 민주화 지원군으로 명성을 얻다 : 김대중 당선과 칠레 피노체트 반대 운동
3부
1장 완벽한 후보 완벽한 패배 : 1990년 페루 대통령 선거
2장 그들이 말하면 기업은 귀를 기울인다 : 드렉셀 번햄 램버트와 골드만삭스
3장 스핀에 대한 환멸감 : 소여 밀러의 씁쓸한 퇴장
에필로그: 또 다른 알파독의 시대가 시작되다
서가브라우징
도둑맞은 '자유민주주의' 프레임 : 야당은 왜 선거에서 패배하는가?2016 / 지음: 최택용 / 행복한책읽기
텔레비젼 대통령후보 토론과 공공정책2002 / 시드니 크라우스 저 ; 송종길 역 / 한울아카데미
선거에서 이기는 법 2020 / 지음: 퀸투스 툴리우스 키케로 ; 옮김(영): 필립 프리먼 ; 옮김(한): 이혜영 ; 해제: 매일경제 정치부 / 매일경제신문사
선거에서 이기는 법 2020 / 지음: 퀸투스 툴리우스 키케로 ; 옮김(영): 필립 프리먼 ; 옮김(한): 이혜영 ; 해제: 매일경제 정치부 / 매일경제신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