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지금 이 시대에도 통하는 경영학 대가의 놀라운 통찰력. 피터 드러커는 이 책에서 수십 년간의 연구와 관찰을 통해 일을 잘 하기 위한 다섯 가지 방법을 분석하고, 그것을 습관으로 만드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어떤 시대, 어떤 노동에도 흔들림 없는 원칙은 존재한다. 목표를 달성하며 일 잘하는 사람의 비밀은 꾸준한 자기관리다! 일 잘하는 사람은 능력을 타고나는 게 아니라 좋은 습관을 익히고 만들어 간다.
목차
프롤로그_ 목표달성 능력을 향상시키는 자기관리 방법
1장 목표달성 능력은 배울 수 있다 Effectiveness Can Be Learned
목표를 달성하는 지식근로자가 필요한 이유
목표달성 능력을 배우고 익힐 수 있을까?
2장 시간을 관리하는 방법 Know Thy Time
시간을 낭비하게 만드는 수많은 요소들
실제 사용 시간을 정확히 진단하라
시간 낭비 요인을 확실히 제거하라
‘자유재량 시간’을 적절히 통합하라
3장 공헌할 목표에 어떻게 집중할 것인가? What Can I Contribute?
지식근로자는 스스로 몰입한다
지식근로자들이 목표를 달성하도록 이끄는 방법
올바른 인간관계야말로 생산적이다
목표를 달성하는 진정한 회의를 위해
4장 강점을 생산적으로 활용하라 Making Strength Productive
각자의 강점에 따라 인력을 배치하라
상사의 강점을 제대로 활용하라
스스로를 목표달성 능력자로 만들어라
5장 중요한 것부터 먼저 해결하라 First Things First
지나간 것은 바로 잊어라
먼저 우선순위를 정하라
6장 의사결정 과정에 영향을 주는 다양한 요소들 The Elements of Decision-making
의사결정에 대한 의미 있는 사례
의사결정 과정에서 고려해야 할 여러 요소들
7장 목표달성으로 이어지는 효과적인 의사결정 Effective Decisions
컴퓨터 시대에서 의사결정이란?
8장 지식근로자의 효용을 위해 Executive Realities
누가 지식근로자인가?
지식근로자가 당면한 네 가지 현실
지식근로자의 목표달성 능력을 향상하려면?
에필로그_ 목표달성 능력은 배우고 익혀야 한다 Effectiveness Must Be Learned
옮긴이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