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도서

  • 공공브랜드의 전략적관리
  • 공공브랜드의 전략적관리

    발행연도 - 2014 / 김유경, 김유신, 이진용, 이무용, 구자룡 , 김형남, 박영숙, 이현주 , 신호창, 곽영진, 강소영, 이동우 지음 / 한경사
    • 도서관 인천시청 행정자료실도서관
    • 자료실 [인천시청행정자료실]일반자료
    • 부록 부록없음
    • 등록번호 IM0000018959
    • ISBN 9788968440496
    • 형태 487p. 23cm
    • 한국십진분류 사회과학 > 경제학 > 경영
    • 카테고리분류 경제/경영 > 마케팅/세일즈 > 마케팅/브랜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머리말

1장 공공브랜딩의 이해-철학과 개념 / 김유신, 김유경
01 왜 이 시대에 공공성이 문제인가?
02 자유시장경제와 공공성
03 과학혁명과 공공의 인식
04 현대와 공공의 인식
05 활사개공과 공공브랜딩
06 공공브랜딩이란 무엇인가
07 공공브랜딩의 실제와 확장
07 맺음말-공공정책의 브랜딩 시대로
주요 참고자료

2장 브랜드 관리의 이해-기업체 브랜드관리를 중심으로 / 이진용
01 머리말
02 브랜드 구축의 의의와 목표
03 가치사슬에 의한 브랜드 구축 프로세스
04 브랜드 포지셔닝의 기본 원칙-적합성, 차별성, 일관성
05 브랜드 관리의 필수선행작업-브랜드 아이덴티티 개발
06 고객기반 브랜드자산 관리 및 성과평가
주요 참고자료

3장 국가브랜드의 전략적 관리 / 김유경
01 국가브랜드의 개념과 특성
02 국가브랜드의 이론적 토대 및 필요성
03 국가브랜드의 필요성
04 국가브랜드의 발전단계
05 국가브랜드 관리의 전략적 과정
06 맺음말
주요 참고자료

4장 창조문화도시 디자인을 위한 플레이스 브래케팅 전략 / 이무용
01 들어가며-도시창조의 문화적 상상력을 위하여
02 화두-새로운 도시문화브랜드 만들기
03 비전-창조문화도시 비전 그리기
04 전략-창조문화도시 전략 만들기
05 생성-플레이스 브래케팅을 통한 장소만들기
주요 참고자료

5장 도시 브랜드의 전략적 관리 / 구자룡
01 도시 브랜딩의 의미와 필요성
02 도시 브랜딩의 사례와 시사점
03 도시 브랜딩을 위한 아이덴티티 정립
04 도시 브랜딩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전략
05 도시 브랜드의 자산 측정 및 관리
06 도시 브랜드의 전략적 관리 방안
07 맺음말
주요 참고자료

6장 지역경제 브랜드의 이해 / 김형남
01 지자체경영 vs 기업경영
02 지역경제 브랜드의 분류
03 지역경제 브랜드 기획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04 지역경제 브랜드 관리
주요 참고자료

7장 관광 브랜딩 관광 마케팅 / 박영숙
01 관광산업의 특징과 중요성
02 관광 브랜드 구축
03 관광 마케팅 전략과 시사점
주요 참고자료

8장 공공디자인의 이해와 사례 / 이현주
01 공공디자인의 이해
02 공공디자인 사례
03 마치며
주요 참고자료

9장 정책 마케팅PR-전술과 전략 / 신호창
01 들어가는 말
02 정책PR에 대한 이해
03 MPR 시대의 도래
04 MPR 전술
05 MPR 전략
주요 참고자료

10장 문화브랜드로서 ‘한류’문화 진흥이야기 / 곽영진
01 시작하면서
02 언제 어떻게 시작되고 진화해 왔나?
03 한류, 현재 어디까지 왔나?
04 한류는 어떤 효과를 가져왔는가?
05 한류 어떻게 이루어졌나?
06 한류, 지속될까?
주요 참고자료

11장 공공브랜드로서의 CSR / 강소영
01 CSR의 정의와 배경
02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의 흐름-CSV의 도래
03 일방향 CSR에서 쌍방향 CSR로-기업 투명성에 대한 요구 증가
04 CSR의 세계적 동향-국제기구에서 보여주는 CSR
05 성공한 CSR 사례-탐스 슈즈
06 공공영역에서의 CSR-한전, 수자원공사, 가스공사
주요 참고자료

사례연구: 이스탄불-경주문화엑스포 / 이동우

찾아보기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1등은 당신처럼 SNS하지 않는다: 따라 하면 결과가 따라오는 SNS 마케팅 성공 공식 1등은 당신처럼 SNS하지 않는다: 따라 하면 결과가 따라오는 SNS 마케팅 성공 공식 2022 / 정진수 지음 / 나비의활주로
마케팅 진짜가 나타났다 : 온라인 자동판매시스템으로 주문이 쇄도하게 만드는 방법 마케팅 진짜가 나타났다 : 온라인 자동판매시스템으로 주문이 쇄도하게 만드는 방법 2017 / 조기선, 민진홍 공저 / 매일경제신문사
(백만 방문자와 소통하는) 페이스북 마케팅  : 최고의 마케팅 플랫폼, 페이스북 페이지 & 페이스북 광고 (백만 방문자와 소통하는) 페이스북 마케팅 : 최고의 마케팅 플랫폼, 페이스북 페이지 & 페이스북 광고 2016 / 종유진, 최규문 지음 / 한빛미디어
페이스북 마케팅 실전기법  : 1600만 손가락 병사 만드는 비법 페이스북 마케팅 실전기법 : 1600만 손가락 병사 만드는 비법 2016 / 페이스북 마게팅연구소, 이종근 지음 / Ritec Contents(리텍 콘텐츠)
아무나 쉽게 따라하는 인스타그램 마케팅: 사진 한 장으로 충성고객을 만드는 인스타그램 마케팅의 모든 것 아무나 쉽게 따라하는 인스타그램 마케팅: 사진 한 장으로 충성고객을 만드는 인스타그램 마케팅의 모든 것 2020 / 황규진 지음 / 원앤원북스
된다! 네이버 블로그 상위 노출  된다! 네이버 블로그 상위 노출 2022 / 지음: 황윤정 / 이지스퍼블리싱
브랜드가 되어간다는 것 : 마케터 강민호의 브랜드 에세이 브랜드가 되어간다는 것 : 마케터 강민호의 브랜드 에세이 2019 / 지음: 강민호 / 턴어라운드
공공브랜드의 전략적관리 공공브랜드의 전략적관리 2014 / 김유경, 김유신, 이진용, 이무용, 구자룡 , 김형남, 박영숙, 이현주 , 신호창, 곽영진, 강소영, 이동우 지음 / 한경사
브랜드로부터 배웁니다: 일에 대한 관점도, 삶을 위한 태도도 브랜드로부터 배웁니다: 일에 대한 관점도, 삶을 위한 태도도 2023 / 지음: 김도영 / 위즈덤하우스
공공브랜드의 이해 공공브랜드의 이해 2015 / 김유경, 김유신 저 / 커뮤니케이션북스
(글로벌시대) 도시 브랜드의 전략적 관리  : 이론과 사례 (글로벌시대) 도시 브랜드의 전략적 관리 : 이론과 사례 2013 / Keith Dinnie [저] , 김유경, 이현주 역 / 한경사
브랜드 짓다 브랜드 짓다 2019 / 지음: 민은정 / 리더스북
오리지널의 탄생: 세계사를 바꾼 28가지 브랜드 오리지널의 탄생: 세계사를 바꾼 28가지 브랜드 2022 / 세상의모든지식 글·그림 / 21세기북스
도쿄 큐레이션:  에디터 관찰자 시점으로 전하는 6년의 기록 도쿄 큐레이션: 에디터 관찰자 시점으로 전하는 6년의 기록 2022 / 이민경 글·사진 / 진풍경
도쿄×라이프스타일: 당신의 취향이 비즈니스가 되는 곳 도쿄×라이프스타일: 당신의 취향이 비즈니스가 되는 곳 2019 / 정지원, 정혜선, 황지현 지음 / 미래의창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 보는 순간 사고 싶게 만드는 9가지 법칙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 보는 순간 사고 싶게 만드는 9가지 법칙 2017 / 지은이:이랑주 / 인플루엔셜
사업을 한다는 것 사업을 한다는 것 2019 / 레이 크록 지음 ; 이영래 옮김 / 센시오
유튜브의 신 유튜브의 신 2018 / 지음: 대도서관 / 비즈니스북스
린치핀: 누구도 대체할 수 없는 존재 린치핀: 누구도 대체할 수 없는 존재 2020 / 세스 고딘 지음; 윤영삼 옮김 / 라이스메이커
백종원의 장사 이야기 백종원의 장사 이야기 2016 / 지음: 백종원 / 서울문화사
아마존, 세상의 모든 것을 팝니다 아마존, 세상의 모든 것을 팝니다 2020 / 지은이: 브래드 스톤; 옮긴이: 야나 마키에이라 / 21세기북스(북이십일 21세기북스)
생각이 돈이 되는 순간 : 전세계가 열광한 빅히트 아이디어의 비밀 생각이 돈이 되는 순간 : 전세계가 열광한 빅히트 아이디어의 비밀 2019 / 지음: 앨런 가넷, 옮김: 이경남 / 알에이치코리아
볼드  : 새로운 풍요의 시대가 온다 볼드 : 새로운 풍요의 시대가 온다 2016 / 피터 디아만디스, 스티븐 코틀러 지음 , 이지연 옮김 / 비즈니스북스
브랜드가 되어 간다는 것: 마케터 강민호의 브랜드 에세이 브랜드가 되어 간다는 것: 마케터 강민호의 브랜드 에세이 2019 / 지음: 강민호 / 턴어라운드
마케팅이다 마케팅이다 2019 / 지음: 세스 고딘, 옮김: 김태훈 / 쌤앤파커스
플랫폼 제국의 미래 : [전자책] 플랫폼 제국의 미래 : [전자책] 2018 / 지음: 스콧 갤러웨이 ; 옮김: 이경식 / 비즈니스북스
('장사의 神' 김유진의)장사는 전략이다 ('장사의 神' 김유진의)장사는 전략이다 2016 / 지음: 김유진 / 쌤앤파커스
초격차 : 넘볼 수 없는 차이를 만드는 격 초격차 : 넘볼 수 없는 차이를 만드는 격 2018 / 지음: 권오현, 정리: 김상근 / 쌤앤파커스
멀티팩터  : [이북 E-book] : 노력으로 성공했다는 거짓말 멀티팩터 : [이북 E-book] : 노력으로 성공했다는 거짓말 2020 / 김영준 지음 / 스마트북스
삼성의 CEO들은 무엇을 공부하는가 : 최초 공개! 삼성그룹 사장단이 들은 최고의 명강의 30 삼성의 CEO들은 무엇을 공부하는가 : 최초 공개! 삼성그룹 사장단이 들은 최고의 명강의 30 2015 / 백강녕, 안상희, 강동철 지음 / Alfred(알프레드)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0
20대0
30대0
40대0
50대0
60대0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0
2017년0
2018년0
2019년0
2020년0
2021년0
2022년0
2023년0
2024년0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