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와 리테일러가 알아야 할 '현장 중심' 리테일 전략을 알려주는 이 책은 리테일의 관리와 혁신을 통해 체계적으로 판매를 올릴 수 있는 방법과 사례를 공유하여 우리나라에서도 리테일 혁신 기업이 태어날 수 있도록 도움이 되는 자료와 노하우를 소개한다.
목차
들어가며_리테일 마케팅의 새로운 장을 기대한다
PART 01 뉴 트렌드에서의 리테일 마케팅 Chapter 01 바뀌는 소비자를 파악하라_뉴 트렌드의 변화 Chapter 02 소비자가 바뀌면 물건을 파는 곳도 바뀌어야 한다_리테일의 새로운 변화 Chapter 03 미래의 매장은 단순히 물건만 팔지 않는다_토털 리테일의 시대
PART 02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리테일 마케팅 Chapter 04 왜 다시 리테일 마케팅인가? Chapter 05 리테일 임파워먼트로 성공한 기업들
PART 03 리테일 임파워먼트의 스킬_성공적인 판매를 위한 전략 Chapter 06 소비자의 마음, 눈길, 발길을 사로잡는 스킬 Chapter 07 매장 판매인력 관리_소비자의 입장에서 생각하게 만들어라 Chapter 08 매장 등급 관리_리테일 매장을 프로파일링해라 Chapter 09 프로모션 활동_제값 받으며 많이 파는 비결 Chapter 10 저성장기의 생존 마케팅 전략은 무엇인가_리테일 마케팅의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