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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차 산업혁명을 맞이하고 있는 시점에서 VR·AR은 어떤 역할을 할 것이며 우리의 삶은 어떤 변화를 맞게 될 것인가? VR·AR의 의미와 관련 기기, 기술뿐만 아니라 다양한 산업 분야에 적용된 콘텐츠 사례를 통해 ‘기기-플랫폼-콘텐츠’에 이르는 VR·AR 산업 생태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나아가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발견하는 데 도움을 얻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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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사
서문

1장 VR·AR, 가상과 현실의 경계를 허물다
01 VR·AR은 가상과 현실 세계 소통의 플랫폼
02 VR·AR은 무엇이 다른가?
03 VR·AR의 전망과 동향은 어떠한가?

2장 VR·AR 기술 어디까지 왔나?
01 VR·AR의 활용 분야는 어떤 것이 있을까?
02 스토리로 읽는 VR·AR 세상

3장 오감을 실현하는 VR·AR의 요소 기술
01 시공간을 제어하는 VR·AR 기술의 세계
02 VR의 주요 요소 기술
03 AR의 주요 요소 기술

4장 ETRI의 가상현실 콘텐츠 제작 사례
01 디지털 테마파크 VR 콘텐츠
02 산업 활용 및 교육 훈련 VR 콘텐츠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하루 5분 UX 하루 5분 UX 2022 / 지음: 조엘 마시; 옮김: 김은지 / 유엑스리뷰
글로벌 UX 연구원은 이렇게 일합니다  : 마음을 사로잡는 프로덕트 기획을 위한 유저 리서치 실전 비법  글로벌 UX 연구원은 이렇게 일합니다 : 마음을 사로잡는 프로덕트 기획을 위한 유저 리서치 실전 비법 2024 / 지음: 박수현 , 김예림 / 길벗
이토록 쉬운 스케치 이토록 쉬운 스케치 2019 / 지음: 서한교 / 루비페이퍼
(뉴욕 프로덕트 디자이너가 알려주는) UX 디자인 입문 A to Z (뉴욕 프로덕트 디자이너가 알려주는) UX 디자인 입문 A to Z 2022 / 지음: 에릭 / 위키북스
디자인, 이것만 알면 쉬워져요 with 63가지 LESSON  디자인, 이것만 알면 쉬워져요 with 63가지 LESSON 2024 / 지음: 요네쿠라 아키오 , 이쿠타 신이치 , 아오야나기 치사토 ; 옮김: 최재원 / 책만
(Do it!) 프로덕트 디자인 입문 with 피그마 (Do it!) 프로덕트 디자인 입문 with 피그마 2023 / 지음: 이상효, 한정 / 이지스퍼블리싱
UX 디자인이 처음이라면 UX 디자인이 처음이라면 2021 / 지음: 이현진 / 유엑스리뷰
(상상이 현실이 되고 현실이 가상이 되는)가상현실 증강현실의 미래 (상상이 현실이 되고 현실이 가상이 되는)가상현실 증강현실의 미래 2018 / 지음: 이길행 [외] / 콘텐츠하다
(스마트팩토리 구현을 위한) 디지털 트윈 : 4차산업혁명시대. Part 1 (스마트팩토리 구현을 위한) 디지털 트윈 : 4차산업혁명시대. Part 1 2022 / 지음: 김진광 / 光文閣
메타버스로 가는 티켓, 게더타운의 모든 것 메타버스로 가는 티켓, 게더타운의 모든 것 2021 / 지음: 김철수; 지성택 / 위키북스
확장현실 : XR은 어떻게 디지털 전환의 미래가 되는가 확장현실 : XR은 어떻게 디지털 전환의 미래가 되는가 2023 / 지음: 제레미 돌턴 ; 옮김: 김동한 / 유엑스리뷰
도서관 미래에 답하다 도서관 미래에 답하다 2022 / 지음: 케네스 J. 바넘; 옮김: 구정화, 권선영 / 파지트
두렵지만 매력적인 : 가상현실(VR)이 열어준 인지와 체험의 인문학적 상상력 두렵지만 매력적인 : 가상현실(VR)이 열어준 인지와 체험의 인문학적 상상력 2019 / 지음: 제러미 베일렌슨 ; 옮김: 백우진 / 동아시아
(한 권으로 끝내는) 메타버스 노트 (한 권으로 끝내는) 메타버스 노트 2023 / 감수: 오카지마 유시 ; 옮김: 이해란 / 국일미디어
(된다!) 메타버스 입문자를 위한 게더타운 완전 활용법 (된다!) 메타버스 입문자를 위한 게더타운 완전 활용법 2022 / 지음: 윤진, 이현도 / 이지스퍼블리싱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A)Separate peace (A)Separate peace 2003 / by John Knowles / Scribner
가상 현실의 탄생 : VR의 아버지 재런 러니어, 자신과 과학을 말하다 가상 현실의 탄생 : VR의 아버지 재런 러니어, 자신과 과학을 말하다 2018 / 지음: 재런 러니어 ; 옮김: 노승영 / 열린책들
두더지 게임  : 최은영 창작동화 두더지 게임 : 최은영 창작동화 2018 / 지은이: 최은영 ; 그린이: 김민준 / 예림당
3년 후 AI 초격차 시대가 온다 : 3000퍼센트 가치 창출의 시작 3년 후 AI 초격차 시대가 온다 : 3000퍼센트 가치 창출의 시작 2019 / 지음: 정두희 / 청림
처음부터 생명과학이 이렇게 쉬웠다면 처음부터 생명과학이 이렇게 쉬웠다면 2021 / 지음: 사마키 다케오, 사마키 에미코 ; 옮김: 이정현 / 한국경제신문:
조선은 왜 무너졌는가 : 제도로 보는 조선 흥망의 역사 조선은 왜 무너졌는가 : 제도로 보는 조선 흥망의 역사 2016 / 지음: 정병석 ; , / 시공사
박사가 사랑한 수식 박사가 사랑한 수식 2004 / 오가와 요코가 저 ; 김난주 옮김 / 이레
일렉트릭 유니버스 일렉트릭 유니버스 2005 / 데이비드 보더니스 지음 ; 김명남 옮김 / 생각의나무
퇴사학교 퇴사학교 2016 / 지음: 장수한, 신지원, 김연지 / 알에이치코리아
(그림으로 배우는) 알고리즘 Basic (그림으로 배우는) 알고리즘 Basic 2016 / 지음: 스기우라 켄 ; 옮김: 서재원 / Youngjin.com(영진닷컴)
가상현실 = Virtual reality : 미래는 바로 우리 눈앞에 있다 가상현실 = Virtual reality : 미래는 바로 우리 눈앞에 있다 2017 / 오컴 지음 / 미래의창
키다리 아저씨 키다리 아저씨 2020 / 진 웹스터 지음 ; 수빈 그림 ; 성소희 옮김 / RHK:
(혼자 공부하는) 가상현실 개념사전 : VR도 모르면서 포켓몬을 잡는다고? (혼자 공부하는) 가상현실 개념사전 : VR도 모르면서 포켓몬을 잡는다고? 2017 / 지음: 정동훈 / 21세기북스
가상현실을 말하다  = Talking about virtual reality 가상현실을 말하다 = Talking about virtual reality 2016 / 지음: 이민화, 김영준, 김창배, 박종원, 김성완, 이영호, 박한진, 서용성, 이상옥 / 클라우드북스
VR 비즈니스  : 제4차 산업혁명의 시작 VR 비즈니스 : 제4차 산업혁명의 시작 2017 / 신 기요시 지음 ; 한진아 옮김 / 한국경제신문 한경BP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가상 현실의 탄생 : VR의 아버지 재런 러니어, 자신과 과학을 말하다 가상 현실의 탄생 : VR의 아버지 재런 러니어, 자신과 과학을 말하다 2018 / 지음: 재런 러니어 ; 옮김: 노승영 / 열린책들
클린 아키텍처 : 소프트웨어 구조와 설계의 원칙 클린 아키텍처 : 소프트웨어 구조와 설계의 원칙 2019 / 지음: 로버트 C. 마틴 ; 옮김: 송준이 / 인사이트
라즈베리 파이 쿡북 : 200여 가지 레시피로 라즈베리 파이 완전 분석 라즈베리 파이 쿡북 : 200여 가지 레시피로 라즈베리 파이 완전 분석 2015 / 사이먼 몽크 지음 ; 박경욱 [외]옮김 / 한빛미디어
(스마트 시대의)컴퓨터 과학 = Comouter science (스마트 시대의)컴퓨터 과학 = Comouter science 2014 / 이윤배 지음 / 휴먼싸이언스
(까칠한 선배들이 들려주는)IT이야기 : 현장에서 잔뼈가 굵은 현업담당자들의 생생한 경험들을 담은 책 (까칠한 선배들이 들려주는)IT이야기 : 현장에서 잔뼈가 굵은 현업담당자들의 생생한 경험들을 담은 책 2015 / 외 지음: 엄기영 / 예문사
인터넷 산업의 미래, 함께 묻고 답하다 인터넷 산업의 미래, 함께 묻고 답하다 2019 / 지음: 이상우 [외] / 한울엠플러스
4차 산업혁명 시대 IT 트렌드 따라잡기  : 정보통신기술 융합, 0과 1 알고리즘을 더블클릭하다 4차 산업혁명 시대 IT 트렌드 따라잡기 : 정보통신기술 융합, 0과 1 알고리즘을 더블클릭하다 2018 / 지음: 오컴 ; 편석준 ; 우장훈 ; 유현재 ; 고태훈 ; 이원섭 ; 김용우 / 살림
(코딩책과 함께 보는) 소프트웨어 개념사전 (코딩책과 함께 보는) 소프트웨어 개념사전 2020 / 지음: 김현정 / 궁리출판
(모르면 손해 보는)IT 이야기 : 누구나 알아야 할 최소한의 IT 지식 (모르면 손해 보는)IT 이야기 : 누구나 알아야 할 최소한의 IT 지식 2014 / 이상옥 지음 / 와우북스
사물인터넷을 품은 라즈베리 파이 : 사물인터넷 프로그래밍의 모든 것 사물인터넷을 품은 라즈베리 파이 : 사물인터넷 프로그래밍의 모든 것 2016 / 김성우 지음 / 제이펍
케라스 창시자의 딥러닝 with R 케라스 창시자의 딥러닝 with R 2019 / 지음: 프랑소와 숄레, J.J. 알래어 ; 옮김: 박진수 / Jpub(제이펍)
(영상처리 기반의)인공지능 입문 (영상처리 기반의)인공지능 입문 2018 / 지음: 고병철 / 그린
진실을 드러내는 데이터 시각화의 과학과 예술 진실을 드러내는 데이터 시각화의 과학과 예술 2019 / 지음: 알베르토 카이로 ; 옮김: 이제원 / 인사이트
(처음 만나는) 인공지능 (처음 만나는) 인공지능 2020 / 지음: 김대수 / 생능출판
당신은 데이터의 주인이 아니다 : 빅데이터 시대의 생존과 행복을 위한 가이드 당신은 데이터의 주인이 아니다 : 빅데이터 시대의 생존과 행복을 위한 가이드 2016 / 브루스 슈나이어 지음 ; 이현주 옮김 / 반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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