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착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역사교육연구총서의 제1권. 전통적인 교육의 틀을 벗어나 학습자의 역사적 통찰력을 계발하고 시간의 두께를 인식하여 미래를 꿈꾸게 하는 ‘역사 인식론을 통한 역사교육’을 통해 역사교육의 코페르니쿠스적 전환을 제시한다.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책머리에

제1장 머리말
제2장 교육내용의 중요성
제3장 역사 인식론과 역사교육
제4장 시간성과 통찰력
제5장 역사연구와 인식의 방식
제6장 진리론과 역사 인식
제7장 자율론의 역사 인식 논리와 역사교육
제8장 보편사의 역사 인식 논리와 역사교육
제9장 역사서사의 인식 논리와 역사교육
제10장 맺음말

참고문헌
찾아보기
간행사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행복한 모스크바 행복한 모스크바 2019 / 지음: 안드레이 플라토노프, 옮김: 송정수 / 지식을만드는지식
바그다드의 프랑켄슈타인 : 아흐메드 사다위 장편소설 바그다드의 프랑켄슈타인 : 아흐메드 사다위 장편소설 2018 / 지음: 아흐메드 사다위, 옮김: 조영학 / 더봄
(클라이브 폰팅의) 녹색 세계사  : 위대한 문명의 붕괴로 보는 환경과 인간의 역사 (클라이브 폰팅의) 녹색 세계사 : 위대한 문명의 붕괴로 보는 환경과 인간의 역사 2019 / 지음: 클라이브 폰팅 ; 옮김: 이진아 ; 김정민 / 민음사
다시, 역사란 무엇인가? 다시, 역사란 무엇인가? 2010 / 지음: 허승일 / 서울대학교출판문화원
동서양의 문명과 한국 : 역사와 전통 동서양의 문명과 한국 : 역사와 전통 2014 / 외 지음: 도진순 / 민음사
각주의 역사 : 각주는 어떻게 역사의 증인이 되었는가 각주의 역사 : 각주는 어떻게 역사의 증인이 되었는가 2016 / 지음: 앤서니 그래프턴, 옮김: 김지혜 / 테오리아
민주사회와 시민을 위한 역사교육 민주사회와 시민을 위한 역사교육 2017 / 지음: 김한종 / 서울대학교출판문화원
역사 인식의 논리와 역사교육 역사 인식의 논리와 역사교육 2017 / 지음: 송상헌 / 서울대학교출판문화원
시민교육을 위한 역사교육의 이론과 실천 시민교육을 위한 역사교육의 이론과 실천 2019 / 지음: 김한종, 류현종, 김부경, 박선경, 박찬교, 구경남, 이햬영, 방지원, 나미란, 김주택 / 책과함께
김서형의 빅히스토리 Fe연대기 김서형의 빅히스토리 Fe연대기 2017 / 지음: 김서형 / 동아시아
역사 義兵, 한국사를 말한다 역사 義兵, 한국사를 말한다 2015 / 지음: 박진용 / 매일P&I
무지개민족 고조선 역사의 비밀 무지개민족 고조선 역사의 비밀 2018 / 지음: 양성민 / 지에치테크
고인돌, 역사가 되다 = Dolmen become a history 고인돌, 역사가 되다 = Dolmen become a history 2014 / 지음: 이영문 / 학연문화사
한국 고대사와 사이비역사학 한국 고대사와 사이비역사학 2016 / 지음: 젊은역사학자모임 / 역사비평사
조선후기 상업자본의 발달 조선후기 상업자본의 발달 2018 / 지음: 강만길 / 창비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민주사회와 시민을 위한 역사교육 민주사회와 시민을 위한 역사교육 2017 / 지음: 김한종 / 서울대학교출판문화원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0
20대0
30대0
40대0
50대0
60대0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0
2017년0
2018년0
2019년0
2020년0
2021년0
2022년0
2023년0
2024년0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