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출인기
대통령과 루이비통 : 마케터도 모르는 한국인의 소비심리
발행연도 - 2012 / 지음: 황상민 / 들녘
-
도서관
청라국제도서관
-
자료실
[청라국제]종합자료실
-
부록
부록없음
-
등록번호
CI0000051403
-
ISBN
9788975279997
-
형태
374 p. 23 cm
-
한국십진분류
사회과학
>
경제학
>
경영
-
카테고리분류
경제/경영
>
마케팅/세일즈
>
마케팅/브랜드
책소개
교육열, 디지털 활동, 프로 야구 붐, 명품소비 등 한국 사회에서 나타나는 소비행위를 연구한 끝에 한국인의 소비심리를 분석한 책. 소비자의 행동 원인인 소비심리를 구분해 소비집단을 나누고 집단별로 적용할 수 있는 마케팅 방법을 제시한다.
목차
프롤로그 나는 소비한다, 고로 존재한다
1부 시장으로 나온 심리학
1장 소비심리학의 탄생
2장 내 마음을 뺏어봐!
3장 심리학자, 새로운 마음 탐색 패러다임을 제안하다
4장 당신의 마음은 방금 스캔되었습니다.
2부 특명사례 탐구
5장 특명, SK 와이번스 팬의 마음을 잡아라!
6장 며느리도 모르는 통신요금의 비밀을 밝혀라!
3부 대통령과 루이바통
7장 디지털 괴짜, 그들이 온다
8장 21세기 디지털 신인류의 라이프스타일
9장 명품소비에 숨어 있는 마케팅 심리
에필로그 나는 존재한다. 고로 행복하다
참고문헌 및 정보출처
서가브라우징
팬시, 취향을 삽니다
2022 / 지음: 최수하 / 다산북스
(2017) 트렌드 노트 = 2017 trend note : 빅데이터에서 재발견한 비즈니스 키워드
2016 / 지은이: 백경혜 ; 신수정 ; 염한결 ; 이원희 ; 이효정 ; 정유라 / 북스톤
(2019)트렌드 노트 = 2019 trend note : 생활 변화 관찰기
2018 / 지음: 김정구 ...[외] / 북스톤
(2022)트렌드 노트. 2022: 라이프스타일의 시대에서 신념의 시대로
2021 / 지은이: 신수정 [외] / 북스톤
(2024) 트렌드 노트
2022 / 지음: 정석환 [외] / 북스톤
(2025) 트렌드 노트 : 일상의 여가화, 여가의 레벨업
2024 / 지음: 신예은 [외] / 북스톤
뇌, 욕망의 비밀을 풀다 : 인간의 소비심리를 지배하는 뇌과학의 비밀
2019 / 지음: 한스-게오르크 호이젤 ; 옮김: 강영옥, 김신종, 한윤진 / 비즈니스북스
대통령과 루이비통 : 마케터도 모르는 한국인의 소비심리
2012 / 지음: 황상민 / 들녘
(The) goal : 당신의 목표는 무엇인가? : 만화판
2015 / 원작: 엘리 골드렛 ; 제프 콕스 [공] ; 감수: 기시라 유지 ; 각색: 아오키 다케오 ; 만화: 아오타 야마 ; 옮김: 김해용 / 동양books(동양북스)
7가지 코드
2022 / 지음: 닐 메타, 아디티야 아가쉐, 파스 디트로자; 옮김: 이정미, 최영민 / 윌북
(제품·서비스) 운영관리 = Product & service operations management
2007 / 박형호, 노춘섭, 최기, 김영대, 조건 [공저] / 청람
e-Service 생산관리
2002 / 이경환, 김연성, 김승환, 전재완, 이상훈 공저 / 두남
(제조기업 생존 키워드!)스마트 팩토리 : 중소기업의 성공적인 스마트팩토리의 구축, 실행, 개선을 위한 안내서
2022 / 지음: 정태용 / 바른북스
관찰의 힘, 평범한 일상 속에서 미래를 보다
2019 / 지음: 얀 칩체이스, 사이먼 슈타인하트, 옮김 야나 마키에이라 / 위너스북
지구와 바꾼 휴대폰 : 환경을 위협하는 기업들의 음모와 지구를 살리기 위한 우리들의 선택
2015 / 위르겐 로이스, 코지마 다노리처 [등] 지음 ; 류동수 옮김 / 애플북스
같이 빌린 책
아픔이 길이 되려면 : 정의로운 건강을 찾아 질병의 사회적 책임을 묻다
2017 / 지음: 김승섭 / 동아시아
트렌드 코리아 2021= Trend Kroea : 서울대 소비트렌드 분석센터의 2021 전망
2020 / 지음: 김난도, 전미영, 최지혜, 이향은, 이준영, 이수진, 서유현, 권정윤, 한다혜 / 미래의창
(청소년을 위한)뇌과학
2009 / 니콜라우스 뉘첼, 위르겐 안드리히 [공]지음 ; 안희건 옮김 / 비룡소
브랜드;짓다 = Building the brand : 듣는 순간 갖고 싶게 만드는 브랜드 언어의 힘
2019 / 지음: 민은정 / 리더스북
광고는 왜 10대를 좋아할까?
2014 / 샤리 그레이든 지음 ; 미셸 라모르 그림 ; 김루시아 옮김 / 오유아이
청소년 경제 수첩
2012 / 크리스티아네 오퍼만 ; 한대희 지음 ; 신홍민 옮김 / 양철북
구마몬의 비밀 : 지역의 경제를 살리고 주민의 행복을 최대화하는 캐릭터의 힘
2018 / 지음: 구마모토현 팀 구마몬 ; 옮김: 정문주 / 민음사
오래가는 것들의 비밀 : 새로운 것을 만들려는 이들이 알아야 할 7가지 법칙
2019 / 지음: 이랑주 / 지와인
허니버터칩의 비밀 : 열정적인 개발과정부터 새로운 정답을 만들어가는 마케팅 전략까지
2015 / 신정훈 지음 / 알키
모든 것은 소비다 : 상품 미학적 교육에 대한 비평
2014 / 지은이: 볼프강 울리히 ; 옮긴이: 김정근, 조이한 / 문예출판사
(관계가 풀리는)태도의 힘 : 나를 지키면서 남과 잘 지내는 33가지 방법
2019 / 지음: 사토 야마토, 옮김 김윤경 / 한국경제신문
성격 심리학 = Individual psychology : 나를 결정하는 고유한 패턴
2012 / 알프레드 아들러 지음 ; 윤성규 옮김 / 지식여행
당신은 존재감 있는 사람입니까? : 끌리는 사람에겐 이유가 있다
2019 / 지음: 김범준 / 홍익
쇼핑의 과학 : 고객을 사로잡는 쇼핑 매장에 대한 가장 은밀한 분석!
2011 / 지음: 파코 언더힐 ; 옮김: 신현승 / 세종서적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
대출건수 |
10대 미만 | 0 |
10대 | 0 |
20대 | 1 |
30대 | 1 |
40대 | 3 |
50대 | 1 |
60대 | 0 |
70대 | 0 |
80대 | 0 |
90대 | 0 |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
대출건수 |
2016년 | 0 |
2017년 | 0 |
2018년 | 0 |
2019년 | 3 |
2020년 | 2 |
2021년 | 1 |
2022년 | 0 |
2023년 | 0 |
2024년 | 0 |
2025년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