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도서

  • 유튜브는 처음입니다만
  • 유튜브는 처음입니다만

    발행연도 - 2019 / 지음: 서민재 / 카시오페아
    • 도서관 청라국제도서관
    • 자료실 [청라국제]종합자료실
    • 부록 부록없음
    • 등록번호 CI0000050244
    • ISBN 9791188674626
    • 형태 276 p. 21 cm
    • 한국십진분류 사회과학 > 경제학 > 상업, 교통, 통신
    • 카테고리분류 경제/경영 > 마케팅/세일즈 > 모바일/SNS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스타 유튜버들의 유튜브 성공 비법을 분석해 얻은 10가지 전략과 미래 전망을 담은 ‘유튜브 성공 전략집’이다.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Prologue 유튜버가 되는 가장 쉬운 방법

1장. 유튜브 시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1. 연예인 vs. 유튜버: 유세윤은 몰라도 공대생는 아는 시대
2. 치킨집 vs. 유튜브: 돈 없이도 시작하는 미래형 창업
3. 박사 학위자 vs. 인기 유튜버: 박사 학위보다 성공한 유튜브 채널이 좋은 이유
4. 공중파 광고 vs. 유튜브 광고: 유튜브가 뒤집은 세상
5. 레드오션 vs. 블루오션: 아무것도 안하면 아무것도 못한다

2장. 영상 콘텐츠로 성공한 스타 크리에이터를 구독해보자
1. 장난감으로 놀아줄 뿐인데 뜬다!_키즈 콘텐츠 채널
확실한 주제와 구독자 연령대
안방에서 글로벌 시장으로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기회의 발판
2. 고졸에서 연봉 17억의 콘텐츠 기획자로_대도서관
쓸데없는 경험이 성장의 도구가 되다
끝없는 고민과 질문 던지기
3. 좋은 사람을 꿈꾸는 위대한 먹방 크리에이터_밴쯔
크리에이터에게 자기 관리는 필수
기획을 통해 기회를 발견하다
긍정적인 이미지와 바른 태도
4. 쿠팡맨, 초등학생들의 대통령이 되다_허팝
자신만의 색깔로 고정 구독자 만들기
새로운 카테고리를 선점하다
윤리 의식은 시청자와의 약속이다
5. 해외에서 더 유명한 커버곡 여신_제이플라
기존과는 다른 방식으로 도전하기
특이한 구도로 나만의 특징 살리기
성공할 수밖에 없는 두 가지 습관
6. 메이크업으로 작품을 만든다_포니
사람들의 관심사가 곧 콘텐츠
자신에 대한 이해가 먼저다
대체 불가능한, 유일한 존재 되기
7. 유튜브에서는 무엇이든 가능하다_개성 넘치는 크리에이터들
롱런의 비결은 좋아하는 소재
최초는 최고가 되는 지름길
이제 책과 그림도 영상으로 본다
타깃이 있는 곳이면 어디든 무대다
8. 명실상부 세계 최고의 유튜브 스타_퓨디파이
흔들리지 않고 자신의 길을 걷다
영상 만들기를 즐기기
초심 그대로 구독자와 소통하기
9. 도전에 도전을 더하다_듀드 퍼펙트
실패해도 성공할 때까지 도전하기
다음 콘텐츠에 대한 기대감 주기
공유하고 따라하고 싶은 영상
10. 유튜버들의 스타 유튜버_케이시 네이스탯
질서를 뛰어넘으면 불가능은 없다
한 번 보면 멈출 수 없게 만들기
11. 장난감 리뷰하다 백만장자가 된 꼬마_라이언
대리만족감을 선물하다
탄탄하게 준비하고 기다리기
제목과 섬네일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12. 별것 아니었던 그들이 별이 되기까지_유튜브로 꿈을 이룬 사람들
자신의 꿈을 의심하지 않기
소수자도 목소리를 낼 수 있다
나만의 일상이 콘텐츠가 된다

3장. 성공한 크리에이터들의 10가지 핵심 전략
1단계. 철학 정립: 극한 직업 유튜버, 왜 하려 하는가?
크리에이터가 하는 일 바로 보기
목적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기
2단계. 자기 이해: 정말 좋아하는 소재로 즐기면서 하라
스스로를 냉철하게 바라보기
시청자는 즐기는 유튜버를 본다
지속 가능한 채널 만들기
3단계. 채널 기획: 성공하고 싶으면 채널 기획부터 시작하라
인기 채널은 타깃이 명확하다
기존에 없던 새로움으로 다가가기
4단계. 채널 운영 1: 우수한 콘텐츠로 승부하라
콘텐츠의 중요성 이해하기
잘나가는 콘텐츠의 특징
좋은 기획을 위한 세 가지 요건
5단계. 채널 운영 2: 솔직하고 친근하게 소통하라
방송 종료 후에도 소통하기
구독자를 팬으로 만들기
6단계. 채널 운영 3: 적극적으로 광고하고 홍보하라
광고판으로 시선 사로잡기
채널을 키워주는 홍보 전략
타깃에게 전략적으로 채널 알리기
7단계. 채널 지속 1: 꾸준함과 성실함으로 승부하라
유튜브는 장기 프로젝트다
꾸준함을 지속하는 세 가지 방법
습관이 될 때까지 업로드 하기
8단계. 채널 지속 2: 영향력에 대한 윤리 의식을 가져라
세상에 즐거움을 준다는 사명감
누군가 지켜보고 있다는 책임감
구독자에게 신뢰를 주는 도덕성
이 시대의 희귀 자원, 진정성
9단계. 채널 도약 1: 유튜브를 자기 성장의 기회로 삼아라
변화에 대처하는 엔터테이너의 자세
유튜브로 성찰하고 성장하다
10단계. 채널 도약 2: 거대 채널로 만드는 크리에이터의 자세
할 수 있는 것부터 도전하기
채널 운영을 위한 다섯 가지 질문
시작하기 전에 다양하게 경험하기

4장. ‘좋아요’ 길을 걷는 유튜브의 현재와 미래
1. 유튜브 영상 트렌드의 역사
2012~2015년 : Now Watch Me
2016년 : The Ultimate 2016 Challenge
2017년 : The Shape of 2017
2018년 : Everyone Controls Rewind
2. 키즈 & 뷰티 채널의 성공 방정식
디지털 콘텐츠로 진화하는 엔젤 산업
키즈 타깃을 사로잡는 전략
얼굴로 만드는 영상 콘텐츠, 뷰티 채널
뷰튜버로 성공하는 다섯 가지 방법
3. 2019년 유튜브 트렌드 전망
공허함을 달래주는 대리만족 콘텐츠
무엇이든 집에서 한다, 홈 콘텐츠
대안관계를 충족시키는 반려동물 콘텐츠
개인의 고유성 시대, 채널의 나노화
4. 유튜브가 만드는 변화
블로그보다 유튜브 마케팅이 대세
노동 시장이 변화하고 있다
평생 교육 시대, 교육으로써의 영상
5. 기술 발전과 함께하는 유튜브 전망
큐레이션과 가상 현실의 시대
1인 미디어의 가치와 끝없는 논란

부록. 실전에서 바로 써먹는 유튜브 Check list
1. 채널 성장 시기별 점검 리스트
채널 준비 : 매력적인 나만의 채널 만들기
채널 시작 : 두려워말고 가능성 시험하기
채널 성장 : 꾸준한 업로드로 콘텐츠 축적하기
채널 도약 : 계속 새로운 콘텐츠 시도하기
채널 안정 : 오프라인으로 나아가기
2. 겁먹을 필요 없다! 영상 장비와 촬영 TIP
장비는 어떻게 준비할까?
어떻게 촬영해야 할까?
유튜브의 모든 것, 유튜브에 물어보기
3. 끝까지 눈을 뗄 수 없는 영상을 만드는 방법
어떻게 ‘유튜브스러운 영상’을 만들 수 있을까?
편집자를 따로 두어야 할까?
4. 유튜브 알고리즘은 어떻게 작동할까?
5. 유튜브 때문에 사표 쓰면 안되는 이유

Epilogue 유튜버가 되는 가장 어려운 방법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유튜브 교과서 유튜브 교과서 2022 / 강민형, 김형진, 박성배 지음 / 램프앤라이트
(내레이션 최강 영화 유튜버 고몽의) 유튜브 이야기 (내레이션 최강 영화 유튜버 고몽의) 유튜브 이야기 2020 / 지음: 고몽(김웅현) / BM성안당
1인 방송 시작하는법 : 유튜브, 트위치, 아프리카, 청소년을 위한 나만의 인터넷 방송 만들기 1인 방송 시작하는법 : 유튜브, 트위치, 아프리카, 청소년을 위한 나만의 인터넷 방송 만들기 2019 / 지음: 김기한 / 지노
유튜브 젊은 부자들 : 구독자 0명에서 억대 연봉을 달성한 23인 성공 비결 유튜브 젊은 부자들 : 구독자 0명에서 억대 연봉을 달성한 23인 성공 비결 2019 / 지음: 김도윤 / 다산북스
라임튜브와 함께하는 우리 아이 유튜브 스타 만들기 라임튜브와 함께하는 우리 아이 유튜브 스타 만들기 2020 / 지음: 라임파파 / 한빛미디어
(왕초보)유튜브 부업왕 : 소소한 용돈부터 월세 수익까지 현직 유튜버의 영업비밀 대공개! (왕초보)유튜브 부업왕 : 소소한 용돈부터 월세 수익까지 현직 유튜버의 영업비밀 대공개! 2019 / 지음: 문준희 / 진서원
1인 미디어 방송산업분석보고서 : 2022 개정판 1인 미디어 방송산업분석보고서 : 2022 개정판 2021 / 저자: 비피기술거래, 비피제이기술거래 / 비티타임즈
유튜브는 처음입니다만 유튜브는 처음입니다만 2019 / 지음: 서민재 / 카시오페아
(기획하고, 제작하고, 운영하는)1인 미디어 유튜브 크리에이터 (기획하고, 제작하고, 운영하는)1인 미디어 유튜브 크리에이터 2022 / 지음: 선정훈, 황상현, 박장원 / Digital books:
야만의 회귀, 유튜브 실체와 전망: 창의적 공유지에서 퀀텀문명까지 생존비법 야만의 회귀, 유튜브 실체와 전망: 창의적 공유지에서 퀀텀문명까지 생존비법 2020 / 지음: 이상호 / 예린원
유튜버의 일 : 관심 종자, 스타, 그리고 사업가 유튜버의 일 : 관심 종자, 스타, 그리고 사업가 2019 / 지음: 이수진 / 스리체어스
유튜브 지금 시작하시나요?: 시한책방 이시한과 함께하는 유튜브 첫걸음 유튜브 지금 시작하시나요?: 시한책방 이시한과 함께하는 유튜브 첫걸음 2020 / 지음: 이시한 / 미래의창
나는 오늘도 콘텐츠를 팝니다 : 샌드박스네트워크 이필성 대표의 유튜브 콘텐츠 성공의 비밀 나는 오늘도 콘텐츠를 팝니다 : 샌드박스네트워크 이필성 대표의 유튜브 콘텐츠 성공의 비밀 2020 / 지음: 이필성 / 위즈덤하우스
최강의 유튜브: 플랫폼을 넘어 크리에이터로 사는법: 온택트시대, 콘텐츠 기획부터 영상 촬영 편집, 마케팅, 수익 창출까지 최강의 유튜브: 플랫폼을 넘어 크리에이터로 사는법: 온택트시대, 콘텐츠 기획부터 영상 촬영 편집, 마케팅, 수익 창출까지 2020 / 외 지은이: 박노성 / BM성안북스
박막례, 이대로 죽을 순 없다  : 독보적 유튜버 박막례와 천재 PD 손녀 김유라의 말도 안 되게 뒤집힌 신나는 인생! 박막례, 이대로 죽을 순 없다 : 독보적 유튜버 박막례와 천재 PD 손녀 김유라의 말도 안 되게 뒤집힌 신나는 인생! 2019 / 지음: 박막례, 김유라 / 위즈덤하우스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식물 세계에서 살아남기 = Survival in plant world. 2 식물 세계에서 살아남기 = Survival in plant world. 2 2014 / 달콤팩토리 글 ; 한현동 그림 / 아이세움
콘텐츠의 미래 콘텐츠의 미래 2017 / 지은이: 바라트 아난드 ; 옮긴이: 김인수 / 리더스북
쓰고 싸우고 살아남다: 글쓰기로 한계를 극복한 여성 25명의 삶과 철학 쓰고 싸우고 살아남다: 글쓰기로 한계를 극복한 여성 25명의 삶과 철학 2020 / 지음: 장영은 / 민음사
유튜브 지금 시작하시나요? : 시한책방 이시한과 함께하는 유튜브 첫걸음 유튜브 지금 시작하시나요? : 시한책방 이시한과 함께하는 유튜브 첫걸음 2020 / 지음: 이시한 / 미래의창
도티의 플랜B: 다가오는 기회를 놓치지 않는 사람의 비밀 도티의 플랜B: 다가오는 기회를 놓치지 않는 사람의 비밀 2021 / 지은이: 나희선 / 웅진지식하우스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는 아무도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는 아무도 2010 / 김영하 지음 / 문학동네
프레임 : 나를 바꾸는 심리학의 지혜 프레임 : 나를 바꾸는 심리학의 지혜 2012 / 최인철 지음 / 21세기북스
(2019 한국이 열광할) 세계 트렌드  : 노블푸드부터 패스트 힐링까지 (2019 한국이 열광할) 세계 트렌드 : 노블푸드부터 패스트 힐링까지 2018 / 지음: KOTRA / 알키 :시공사
지중해 부자 : 부자가 되고 싶은 당신이 꼭 만나야 될 한 사람! 지중해 부자 : 부자가 되고 싶은 당신이 꼭 만나야 될 한 사람! 2014 / 박종기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
(세상에서 가장 쉬운) 뇌과학자의 부자 수업 : 돈 버는 뇌를 만드는 뇌과학자의 23가지 처방전 (세상에서 가장 쉬운) 뇌과학자의 부자 수업 : 돈 버는 뇌를 만드는 뇌과학자의 23가지 처방전 2018 / 지은이: 스가와라 미치히토 ; 옮긴이: 홍성민 / 청림출판
아웃사이더 아웃사이더 2007 / S.E. 힌턴 지음 ; 신소희 옮김 / 문예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트렌드 차이나  : 중국 소비DNA와 소비트렌드 집중 해부 트렌드 차이나 : 중국 소비DNA와 소비트렌드 집중 해부 2013 / 김난도 ; 전미영 ; 김서영[공]지음 / 오우아
유튜브 지금 시작하시나요? : 시한책방 이시한과 함께하는 유튜브 첫걸음 유튜브 지금 시작하시나요? : 시한책방 이시한과 함께하는 유튜브 첫걸음 2020 / 지음: 이시한 / 미래의창
(다시 뜨는 아시아의 별)기회의 땅, 베트남 (다시 뜨는 아시아의 별)기회의 땅, 베트남 2019 / 지음: 이광욱 / 북오션
중국 천재가 된 홍 대리. 2, 중국인, 중국 문화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법 중국 천재가 된 홍 대리. 2, 중국인, 중국 문화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법 2014 / 김민기, 박보현 [공]지음 / 다산라이프
5G 시대가 온다 : [이북 E-book] : 미래를 사는 기술 5G 시대가 온다 : [이북 E-book] : 미래를 사는 기술 2017 / ETRI 5G사업전략실 지음 / 콘텐츠하다
Hi 캐릭터, Hello 마케팅 : 마케팅 경쟁력을 백배 높여주는 캐릭터의 힘 Hi 캐릭터, Hello 마케팅 : 마케팅 경쟁력을 백배 높여주는 캐릭터의 힘 2005 / 유지은 지음 / 미래의창
(내레이션 최강 영화 유튜버 고몽의) 유튜브 이야기 (내레이션 최강 영화 유튜버 고몽의) 유튜브 이야기 2020 / 지음: 고몽(김웅현) / BM성안당
지역축제  = Regional festival 지역축제 = Regional festival 2013 / 지은이: 김창수, 박미수, 이희성, 박종진, 노경희, 허성란, 신현식 / 대왕사
유튜브 구독자 100만 만들기 : 구독자 340만 보겸의 알짜 노하우 유튜브 구독자 100만 만들기 : 구독자 340만 보겸의 알짜 노하우 2019 / 지음: 김보겸 / 지식너머
오래된 작은 가게 이야기 : 사람과 사람이 만나는 곳 오래된 작은 가게 이야기 : 사람과 사람이 만나는 곳 2019 / 지음: 정나영 / 미래의창
무역의 신 : 이기찬 무역소설 무역의 신 : 이기찬 무역소설 2019 / 지은이: 이기찬 / 중앙경제평론사
해운경제학  = Maritime economics 해운경제학 = Maritime economics 2015 / 지음: 정봉민 / 블루&노트
왕초보 유튜브 부업왕 = Mastering Youtube for beginners 왕초보 유튜브 부업왕 = Mastering Youtube for beginners 2019 / 지음: 문준희 / 진서원
(사회 선생님이 들려주는)공정무역 이야기 (사회 선생님이 들려주는)공정무역 이야기 2020 / 지음: 전국사회교사모임 / 살림Friends
요우커 천만시대, 당신은 무엇을 보았는가 요우커 천만시대, 당신은 무엇을 보았는가 2015 / 전종규 ; 김보람 [공]지음 / 미래의창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2
10대1
20대0
30대3
40대6
50대3
60대2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0
2017년0
2018년0
2019년6
2020년4
2021년2
2022년2
2023년2
2024년1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