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에서 경영진단 및 마케팅 전문가로 활동해온 저자가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비즈니스에서 필수적으로 사용되어지는 능률적이고 효과적인 다이어그램들을 설명한 책이다. 이 책을 읽는 독자는 시각적 사고의 힘이 얼마나 대단한지를 실감할 수 있을 것이다.
목차
PART 1. 삼각형과 피라미드 01 피라미드 02 판매 피라미드 03 경험의 원뿔 04 내리막 쐐기 05 오르막 쐐기 06 맞물린 쐐기 07 IF 삼각형 08 F 삼각형 09 사업적 만족도 삼각형 10 개인적 동기 부여 삼각형
PART 2. 사각형과 축 11 늘어나는 창 12 우선순위 행렬 13 시장 지도 14 협상의 장 15 과감성 척도 16 구매 장벽 17 상자 처리도 18 롱테일 그래프 19 시장 점유율 막대 그래프 20 고트샬트 도형
PART 3. 원과 파이 21 과녁과 달걀 프라이, 양파 그림 22 파이 그래프 23 벤다이어그램 24 중심 아이디어 위성 체계도 25 분자 구조도 26 일과 생활의 균형 도표 27 팀장의 역할 변화 도표 28 원뿔 또는 메가폰 29 꼬리에 꼬리를 무는 질문 도표 30 당신의 머리에 든 것을 끄집어내는 도표
PART 4. 연표와 연간 그래프 31 활선 그래프 32 마감을 대하는 개인적 차이 33 마감을 대하는 문화적 차이 34 한 눈에 보는 연간 그래프 35 연간 그래프: 3분기 vs. 4분기 36 연간 생산성 리듬 그래프 37 전략 vs. 전술 연간 그래프 38 에너지 수준 그래프 39 동기 부여도 그래프 40 동기 부여도 빨랫줄 그래프
PART 5. 흐름도와 개념도 41 조직화 차트: 좋은 예 42 조직화 차트: 잘못된 예 43 양동이 세 개 44 깔때기, 곡물 배출 장치, 또는 물새는 양동이 45 모래시계 46 나비넥타이 47 의사 결정 나무 48 강과 댐 개념도 49 서비스의 지렛대 50 문제를 객관화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