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착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10주년 개정판에는 지난 10년간 IDEO에서 수행한 프로젝트 중 인공지능, 자율주행차, 유전자 비즈니스 등 최신 사례가 추가되었다. 비즈니스를 넘어 기관, 교육, 시민 참여, 산업 시스템, 헬스케어, 교통, 가상 커뮤니티 등 폭넓고 심도 깊은 문제들을 인간의 유익을 위해 디자인할 것을 제안한다.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개정판 서문 : 중대한 변화는 이미 시작되었다
서문 : 디자인 씽킹의 힘

1부 디자인 씽킹이란 무엇인가?
1장 : 디자인 씽킹이 단순한 스타일 이상의 힘을 갖는 이유
혁신을 관통하는 세 개의 공간
개념을 현실로 변화시키는 프로젝트
중요한 출발점으로서의 디자인 개요
팀워크의 미학
작은 단위의 수많은 팀
혁신의 문화
현실의 공간을 이용하라
2장 : 욕구를 수요로 전환시키는 방법
통찰 : 소비자의 삶을 통해 배우기
관찰 : 사람들이 무슨 일을 하는지, 어떤 말을 하는지 지켜보기
행동의 전환
공감 : 소비자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느끼기
개인의 영역을 넘어
3장 : 마음의 매트릭스
집중적 사고와 확산적 사고
분석과 통합
실험의 태도
낙관적 문화
브레인스토밍
시각적 사고
포스트잇의 전설
4장 : 손으로 사고하기
지저분하지만 빠르게
그 정도면 충분해
경험과 서비스를 프로토타입으로 만들기
실행에 옮기기
야생에서 프로토타입 만들기
자신의 일에 집중하기
조직을 위한 프로토타입 만들기
5장 : 체험의 디자인
좋은 아이디어만으로는 부족하다
소비에서 참여로의 전환
체험의 공학
행동을 바꾸거나 혹은 바꾸지 않거나
모든 사람들이 디자인 씽커 되기
아이디어의 실행
체험의 청사진
6장 : 스토리텔링의 힘
4차원의 디자인
서두르지 마라
새로운 아이디어의 정치
스토리텔링을 최종 상품으로
신념 전파하기
훌륭한 도전
인간에 초점을 맞추다
30초 스폿광고 이후의 삶

2부 우리는 어디로 가야 하는가?
7장 : 디자인 씽킹, 기업의 심장을 파고들다
어떻게 혁신할 것인가
디자인 씽킹으로써 혁신 포트폴리오 꾸리기
조직의 변혁
옷을 맞추듯 디자인 씽킹 응용하기
8장 : 새로운 사회계약
서비스로의 이동
꿀벌과 같이 행동하면 안 되는 이유
구매자와 판매자의 시각을 동시에
기업, 경제 그리고 지구의 미래
현재의 문제점 파악하기
적은 것으로 많은 것을 이뤄내라
행동의 개혁
9장 : 디자인 능동주의
극단적 부류의 사용자들
인도로 가는 길
마음의 양식
협력 다지기
주목해야 할 당면과제
때로는 집에 있는 게 보약
세계에서 다시 지역 무대로
미래의 디자인 씽커 만들기
10장 : 내일을 디자인하다
디자인 씽킹과 당신이 속한 조직의 관계
출발점에서 첫 발걸음 떼기
인간중심적인 접근방식
빨리 실패하고 자주 실패하라
전문가를 존중하라
창조적 영감을 공유하라
크고 작은 프로젝트를 균형 있게 조합하라
혁신의 속도에 맞는 예산을 편성하라
인재발굴을 위해 모든 방법을 동원하라
디자인 사이클
디자인 씽킹과 당신의 관계
‘무엇’이냐고 묻지 말고 ‘왜’냐고 물어라
열린 마음으로 세상을 관찰하라
생각하지 말고 그냥 보라
모두가 힘을 합치면 어떤 천재보다도 뛰어나다
선택의 여지는 풍부하게
포트폴리오의 균형을 유지하라
인생을 디자인하라
11 : 디자인의 틀을 과감히 바꾸다
팀 브라운과 배리 카츠
조직의 리디자인
민주주의의 리디자인
도시의 리디자인
인공지능 리디자인
인간의 생과 사를 아우르는 리디자인
미래의 리디자인
디자인 자체를 리디자인하다

맺는말 : 새로운 디자인 씽커를 기다리며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천 원을 경영하라 : 국민가게 다이소 창업주 박정부 회장의 본질경영 천 원을 경영하라 : 국민가게 다이소 창업주 박정부 회장의 본질경영 2022 / 지음: 박정부 / 쌤앤파커스
기획자의 탄생 : 회사원이 될 것인가, 기획자가 될 것인가? 기획자의 탄생 : 회사원이 될 것인가, 기획자가 될 것인가? 2024 / 지음: 박준서 ; 조성후 / 갈매나무
플랫포노베이션하라: 플랫폼의 핵심을 꿰뚫는 6개의 질문 플랫포노베이션하라: 플랫폼의 핵심을 꿰뚫는 6개의 질문 2022 / 지음: 박희준 / 김영사
컨설팅 방법론  = Consulting methodology 컨설팅 방법론 = Consulting methodology 2015 / 방용성 ; 주윤황 공저 / 학현사
(데이비드 버커스)경영의 이동 : 지금까지 세상에 없던 성공의 방식 (데이비드 버커스)경영의 이동 : 지금까지 세상에 없던 성공의 방식 2016 / 데이비드 버커스 지음 ; 장진원 옮김 / 한국경제신문사
리스크 프레임 리스크 프레임 2022 / 지음: 미셸 부커; 옮김: 신현승 / 미래의창
회색 코뿔소가 온다 : 보이지 않는 위기를 포착하는 힘 회색 코뿔소가 온다 : 보이지 않는 위기를 포착하는 힘 2016 / 미셸 부커 지음 ; 이주만 옮김 / 비즈니스북스
디자인에 집중하라 : 기획에서 마케팅까지 디자인에 집중하라 : 기획에서 마케팅까지 2019 / 지음: 팀 브라운 ; 옮김: 고성연 / 김영사
로스 브런 승리의 법칙 : 토탈 컴피티션 로스 브런 승리의 법칙 : 토탈 컴피티션 2023 / 지음: 로스 브런, 애덤 파 ; 옮김: 서민아 / e비즈북스
경영의 모험 : 빌 게이츠가 극찬한 금세기 최고의 경영서 경영의 모험 : 빌 게이츠가 극찬한 금세기 최고의 경영서 2015 / 존 브룩스 지음 ; 이충호 옮김 / 쌤앤파커스
숫자 감각의 힘 = The sense of number : 불확실성을 기회로 만드는 6가지 숫자 전략 숫자 감각의 힘 = The sense of number : 불확실성을 기회로 만드는 6가지 숫자 전략 2022 / 지음: 사이토 고타츠 ; 옮김: 양필성 / 클랩북스
플랫폼의 시대 플랫폼의 시대 2015 / 글: 필 사이먼 ; 옮김: 장현희 / 제이펍
원하는 것이 있다면 감정을 흔들어라 원하는 것이 있다면 감정을 흔들어라 2013 / 다니엘 샤피로, 로저 피셔 [공] 지음 ; 이진원 옮김 / 한국경제신문사
ESG 정치경제학 : ESG에 대한 비판적 고찰과 발전 방향 ESG 정치경제학 : ESG에 대한 비판적 고찰과 발전 방향 2022 / 엮음: 서울대 국제문제연구소·경제연구소 / 르몽드코리아
조선사로 본 비즈니스 전략 = Business Strategy : 역사에 기업 경영의 노하우를 묻다 조선사로 본 비즈니스 전략 = Business Strategy : 역사에 기업 경영의 노하우를 묻다 2016 / 석산 지음 / 북카라반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프리워커스 : [이북 E-book] 프리워커스 : [이북 E-book] 2021 / 지음: 모빌스 그룹 / 알에이치코리아
내가 혼자 여행하는 이유 : 7년 동안 50개국을 홀로 여행하며 깨달은 것들 내가 혼자 여행하는 이유 : 7년 동안 50개국을 홀로 여행하며 깨달은 것들 2015 / 지음: 카트린 지타 ; 옮김: 박성원 / 걷는나무
리더의 용기 : 대담하게 일하고, 냉정하게 대화하고, 매 순간 진심을 다하여 리더의 용기 : 대담하게 일하고, 냉정하게 대화하고, 매 순간 진심을 다하여 2019 / 지음: 브레네 브라운 ; 옮김: 강주헌 / 갤리온 :
비즈니스 모델의 탄생  : 상상과 혁신, 가능성이 폭발하는 신개념 비즈니스발상법 비즈니스 모델의 탄생 : 상상과 혁신, 가능성이 폭발하는 신개념 비즈니스발상법 2011 / 지음: 알렉산더 오스터왈더, 예스 피그누어 ; 옮김: 유효상 / 타임비즈
(Why?)소프트웨어와 코딩 (Why?)소프트웨어와 코딩 2015 / 조영선 글 ; 이영호 그림 / 예림당
MUJI : 무인양품의 생각과 말 MUJI : 무인양품의 생각과 말 2020 / 지음: 양품계획 ; 옮김: 민경욱 / 웅진지식하우스 :
프릳츠에서 일합니다 : 커피와 빵을 만드는 기술자로 한국에서 살아남기 프릳츠에서 일합니다 : 커피와 빵을 만드는 기술자로 한국에서 살아남기 2019 / 지음: 김병기, 이세라 / 폴인이만든책
魔力の胎動 魔力の胎動 2018 / 東野圭吾 [著] / KADOKAWA
끌리는 퍼스널 브랜딩의 비밀 끌리는 퍼스널 브랜딩의 비밀 2020 / 지음: 김혜경, 최영인 / BM성안당
디자인 씽킹 바이블 : 비즈니스의 디자인  디자인 씽킹 바이블 : 비즈니스의 디자인 2018 / 지은이: 로저 마틴, 옮긴이: 현호영 / UX Review(유엑스리뷰)
Shaping the future of the fourth industrial revolution : a guide to building a better world Shaping the future of the fourth industrial revolution : a guide to building a better world 2018 / Klaus Schwab / Portfolio
I like bugs I like bugs 2002 / by Margaret Wise Brown ; illustrated by G. Brian Karas. / Random House
Happy Alphabet! : A phonics reader Happy Alphabet! : A phonics reader 2002 / by Anna Jane Hays , illustrated by Joe Mathieu / Random House
Panda Kisses Panda Kisses 2008 / by Alyssa Satin Capucilli , illustrated by Kay Widdowson / Random House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 보는 순간 사고 싶게 만드는 9가지 법칙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 보는 순간 사고 싶게 만드는 9가지 법칙 2017 / 지은이:이랑주 / 인플루엔셜
사업을 한다는 것 사업을 한다는 것 2019 / 레이 크록 지음 ; 이영래 옮김 / 센시오
유튜브의 신 유튜브의 신 2018 / 지음: 대도서관 / 비즈니스북스
린치핀: 누구도 대체할 수 없는 존재 린치핀: 누구도 대체할 수 없는 존재 2020 / 세스 고딘 지음; 윤영삼 옮김 / 라이스메이커
백종원의 장사 이야기 백종원의 장사 이야기 2016 / 지음: 백종원 / 서울문화사
아마존, 세상의 모든 것을 팝니다 아마존, 세상의 모든 것을 팝니다 2020 / 지은이: 브래드 스톤; 옮긴이: 야나 마키에이라 / 21세기북스(북이십일 21세기북스)
생각이 돈이 되는 순간 : 전세계가 열광한 빅히트 아이디어의 비밀 생각이 돈이 되는 순간 : 전세계가 열광한 빅히트 아이디어의 비밀 2019 / 지음: 앨런 가넷, 옮김: 이경남 / 알에이치코리아
볼드  : 새로운 풍요의 시대가 온다 볼드 : 새로운 풍요의 시대가 온다 2016 / 피터 디아만디스, 스티븐 코틀러 지음 , 이지연 옮김 / 비즈니스북스
브랜드가 되어 간다는 것: 마케터 강민호의 브랜드 에세이 브랜드가 되어 간다는 것: 마케터 강민호의 브랜드 에세이 2019 / 지음: 강민호 / 턴어라운드
마케팅이다 마케팅이다 2019 / 지음: 세스 고딘, 옮김: 김태훈 / 쌤앤파커스
플랫폼 제국의 미래 : [전자책] 플랫폼 제국의 미래 : [전자책] 2018 / 지음: 스콧 갤러웨이 ; 옮김: 이경식 / 비즈니스북스
('장사의 神' 김유진의)장사는 전략이다 ('장사의 神' 김유진의)장사는 전략이다 2016 / 지음: 김유진 / 쌤앤파커스
초격차 : 넘볼 수 없는 차이를 만드는 격 초격차 : 넘볼 수 없는 차이를 만드는 격 2018 / 지음: 권오현, 정리: 김상근 / 쌤앤파커스
멀티팩터  : [이북 E-book] : 노력으로 성공했다는 거짓말 멀티팩터 : [이북 E-book] : 노력으로 성공했다는 거짓말 2020 / 김영준 지음 / 스마트북스
삼성의 CEO들은 무엇을 공부하는가 : 최초 공개! 삼성그룹 사장단이 들은 최고의 명강의 30 삼성의 CEO들은 무엇을 공부하는가 : 최초 공개! 삼성그룹 사장단이 들은 최고의 명강의 30 2015 / 백강녕, 안상희, 강동철 지음 / Alfred(알프레드)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0
20대3
30대3
40대2
50대4
60대0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0
2017년0
2018년0
2019년4
2020년1
2021년2
2022년3
2023년1
2024년1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