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2006년 출간된 <액팅 원>의 개정판. 이번 개정판은 배우에게 필요한 ‘상상력’이나 ‘창조성’ 같은 중심 개념들을 더욱 생생하게 표현하고 설명했으며, 연습용 대본을 최신 작품들로 교체함으로써 시대의 흐름을 민감하게 반영하고 있다. 수전 서랜던, 제임스 칸, 메릴 스트립 등 뛰어난 배우들과 비평가 월터 커, 극작가 겸 연출가인 조지 버나드 쇼의 유용한 조언과 충고들도 또 다른 연기의 지혜를 선사할 것이다.
목차
추천의 글
머리말
감사의 글
│1부│ 연기를 위한 준비
제1강 연기의 준비
이완
신뢰
충만감
규율
비평
유희적 태도
자유
준비
요약
제2강 연기란 무엇인가
연습 2-1:국기에 대한 충성 서약
요약
│2부│ 배우의 접근법
제3강 목표와 장애물
기본 법칙
자의식
투영
요약
제4강 ‘다른 사람’과의 연기
다른 사람
상호작용의 역학
등장인물
전술
독백
요약
제5강 연기의 시작
내용 없는 장면
강화장치
신체화
요약
제6강 전술
벌과 상
전술 구사
교대 전술
중간 범주
요약
제7강 기대
목표에 대한 기대
확실한 목표
시선 접촉
요약
제8강 GOTE
기본 요령
등장인물의 GOTE 정하기
요약
│3부│ 배우의 임무
제9강 배역의 준비
배역 찾기
‘등장인물’ 찾기
장면 편집하기
암기 방법
큐: 액션 큐와 대사 큐
대사 연구하기
요약
제10강 리허설
리허설
연출되지 않은 리허설
리허설의 대안들
요약
제11강 장면의 무대화
무대 지시문
배경 만들기
동작과 무대 일상동작
흥미로운 자세
관객에게 다가가기
요약
제12강 선택
선택의 필요성
좋은 선택
요약
제13강 상연
무대 공포
교실 상연
결과를 위한 연기다른 등장인물 속으로!
요약
제14강 평가와 개선
유익한 비평
재작업
요약
│4부│ 배우의 도구
제15강 배우의 음성
호흡
발성: 소리 만들기
공명
피치
무대에 알맞은 음성
요약
제16강 무대 화술
좋은 발음
단음
요약
제17강 음성의 사용
해방
목적성
요약
제18강 배우의 신체
민첩성
조율
걷기
앉기와 서기
속도: 가속, 감속, 정속
평형
동작의 역학
요약
제19강 음성과 신체 통합
조정력
지시
템포
장애를 가진 배우들
요약
제20강 상상력과 창조성
상상력
창조성
창조성과 상상력
공상 활용하기
요약
제21강 감정과 연기 이론
자의식
요약
│5부│ 배우의 테크닉
제22강 어법
발음법
입을 벌리고 말하기
발음 계발하기
강조법
억양법
어법
요약
제23강 착수
첫 단어
신체적 착수
말차례 가지기
강한 착수 준비하기
요약
제24강 실행
낚싯바늘
질문으로서의 의문문
질문으로서의 서술문
진술로서의 서술문
사라지는 대사
요약
제25강 대사의 연결
대화 분석하기
상승하는 끝억양
하강하는 끝억양
착수 억양
사이
긴 대사
대사 연결의 응용
요약
제26강 장면의 구조
대본 분석
수업에 활용할 장면 선택하기
구조적 특성들
전환
장면 분석
요약
제27강 면의 구축
쌓기와 덮기
커팅 백
정복하기
구축의 속도 조절
복합적인 구축
요약
제28강 독백의 창조
혼자서 하기
다른 누군가를 향한 독백
방백
독백 또는 방백 연기
요약
맺는말
연기 용어 사전
옮긴이의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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