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

  • 교사,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
  • 교사,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

    발행연도 - 2015 / 지음: 김성천 ; 서용선 ; 오재길 ; 이규철 ; 홍섭근 / 맘에드림
    • 도서관 청라호수도서관
    • 자료실 [청라호수]보존서고1 (일반도서)
    • 부록 부록없음
    • 등록번호 CL0000061525
    • ISBN 9788997206261
    • 형태 366p. 22cm
    • 한국십진분류 사회과학 > 교육학 >
    • 카테고리분류 사회과학 > 교육학 > 교육 일반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신규 교사들에게 교사로서 사회적으로 요구되는 역할이 무엇인지, 그리고 그러한 역할을 다하기 위해서 필요한 능력과 과제가 무엇인지를 찬찬히, 그리고 저자들 자신의 경험을 통해 신규 교사들에게 전달하고자 한다.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저자의 말
추천사

프롤로그 / 초임교사 5인의 삶과 꿈

1장 학교 공동체에서 교사의 성장
1. 괜찮아, 신규잖아!
2. 학교 내의 다양한 구성원과 원만한 관계 맺기

2장 직업으로서 교직과 교사 문화
1. 나의 좌충우돌 신규 교사 적응기
2. 승진! 해야 하나, 말아야 하나

3장 수업을 잘하는 교사가 되는 것
1. 힘들지? 주위를 둘러봐. 학습공동체가 의외로 많아
2. NIE·토론·나눔·독서 활용 수업
3. 프로젝트 학습
4. 배움중심 수업

4장 교사가 성장하는 학교 혁신
1. 교사, 교육개혁의 주체가 되다
2. 바꿔, 학교를 바꿔

5장 전문가로서 교사의 소명
1. 무엇이 교사의 성장을 가로막는가?
2. 교수도 아닌 내가 무슨 연구를 하냐고? 당신이 있는 공간이 연구 주제야
3. 영혼 있는 전문가 되기 ─ 교육과 연구, 운동이 통합된 삶, 업로드 교사가 되자!

에필로그 교사의 삶, 그리고 교사로 성장한다는 것의 아름다움

부록
교원임용고사, 어떻게 바꿀 것인가?
예비교사 Q&A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비고츠키의 발달교육이란 무엇인가? 비고츠키의 발달교육이란 무엇인가? 2018 / 지음: 비고츠키교육학실천연구모임 / 살림터
인성과 취업 : 인생의 행복과 성공을 스스로 창조하기 위한 실전 지침서 인성과 취업 : 인생의 행복과 성공을 스스로 창조하기 위한 실전 지침서 2020 / 저자: 윤필현, 신지혜, 이주연, 장은하 / 청람
(4차 산업혁명 시대 창의인재를 만드는)미래의 교육 (4차 산업혁명 시대 창의인재를 만드는)미래의 교육 2019 / 지음: 김경희 ; 옮김: 손성화 / 예문아카이브
창의성, 어떻게 키울 수 있을까?= ways to spark creativity 창의성, 어떻게 키울 수 있을까?= ways to spark creativity 2020 / 지음: 박지숙 / 아트브릿지
창의행동력 : 몸으로 키우는 캘리포니아 어린이 창의교육 창의행동력 : 몸으로 키우는 캘리포니아 어린이 창의교육 2017 / 지음: 조윤경 / 북스톤
인간은 어떻게 배우는가? : 인지과학이 발견한 배움의 심리학 인간은 어떻게 배우는가? : 인지과학이 발견한 배움의 심리학 2015 / 하워드 가드너 지음 ; 류숙희 옮김 / 사회평론
교실 밖 아이들 책으로 만나다 교실 밖 아이들 책으로 만나다 2010 / 고정원 지음 ; 조혜원 그림 / 리더스가이드
교사,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 교사,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 2015 / 지음: 김성천 ; 서용선 ; 오재길 ; 이규철 ; 홍섭근 / 맘에드림
교사가 말하는 교사 교사가 꿈꾸는 교사 : 교사를 꿈꾸는 분들에게 드리는 편지 교사가 말하는 교사 교사가 꿈꾸는 교사 : 교사를 꿈꾸는 분들에게 드리는 편지 2015 / 권재원 글 / 북멘토
(혁신교육감시대를 위한) 도올의 교육입국론 (혁신교육감시대를 위한) 도올의 교육입국론 2014 / 김용옥 지음 / 통나무
(혁신교육감시대를 위한) 도올의 교육입국론 (혁신교육감시대를 위한) 도올의 교육입국론 2014 / 김용옥 지음 / 통나무
왜 공부하는가 : 인생에서 가장 뜨겁게 물어야 할 질문 왜 공부하는가 : 인생에서 가장 뜨겁게 물어야 할 질문 2013 / 김진애 지음 / 다산북스
왜 공부하는가 : 인생에서 가장 뜨겁게 물어야 할 질문 왜 공부하는가 : 인생에서 가장 뜨겁게 물어야 할 질문 2013 / 김진애 지음 / 다산북스
왜 공부하는가 : 인생에서 가장 뜨겁게 물어야 할 질문 왜 공부하는가 : 인생에서 가장 뜨겁게 물어야 할 질문 2013 / 김진애 지음 / 다산북스
왜 공부하는가 : 인생에서 가장 뜨겁게 물어야 할 질문 왜 공부하는가 : 인생에서 가장 뜨겁게 물어야 할 질문 2013 / 김진애 지음 / 다산북스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삼성물산 출신의 인테리어 전문가가 알려 주는 집값 높여도 잘 팔리는) 부동산 인테리어 (삼성물산 출신의 인테리어 전문가가 알려 주는 집값 높여도 잘 팔리는) 부동산 인테리어 2018 / 지음: 남경엽 / 아라크네
나는 오늘도 교사이고 싶다  : 내면이 단단한 교사로 살기 위한 7인의 분투기 나는 오늘도 교사이고 싶다 : 내면이 단단한 교사로 살기 위한 7인의 분투기 2018 / 기획: 교육센터 마음의씨앗 ; 엮음: 김찬호 / 푸른숲
아이들은 놀이가 밥이다 : 대한민국 부모님과 선생님께 드리는 글 아이들은 놀이가 밥이다 : 대한민국 부모님과 선생님께 드리는 글 2012 / 글: 편해문 / 소나무
외동아이 이렇게 키웠습니다 : 엄마도 크고 아이도 크는 외동 엄마의 행복한 육아 비법 외동아이 이렇게 키웠습니다 : 엄마도 크고 아이도 크는 외동 엄마의 행복한 육아 비법 2018 / 지음: 엄주하 / 다독다독
하브루타 수업디자인 : 질문으로 생각을 나누고 짝과 함께 대화하는 공부 하브루타 수업디자인 : 질문으로 생각을 나누고 짝과 함께 대화하는 공부 2018 / 지음: 김보연, 고요나, 신명 / 맘에드림
인성교육의 이해와 실천  = Theories and practices of character education 인성교육의 이해와 실천 = Theories and practices of character education 2015 / 정창우 / 교육과학사
괴물이 운다 아아 우우우! 괴물이 운다 아아 우우우! 2016 / 글·그림: 조니 램버트 ; 옮김: 권미자 / 키즈엠
기질별 육아혁명: 3시간 읽고 30년이 행복해지는 현명한 엄마의 육아 시크릿! 기질별 육아혁명: 3시간 읽고 30년이 행복해지는 현명한 엄마의 육아 시크릿! 2017 / 지음:박진균; 그림:주윤희 / fg파인앤굿
상상 마을 상상 마을 2016 / 글·그림: 플로리 생-발 ; 옮김: 송해영 / 키즈엠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인성이 실력이다 : 성공하고 행복한 삶을 위한 조벽 교수의 제안 인성이 실력이다 : 성공하고 행복한 삶을 위한 조벽 교수의 제안 2016 / 지음: 조벽 / 해냄
인간성 수업 : 새로운 전인교육을 위한 고전의 변론 인간성 수업 : 새로운 전인교육을 위한 고전의 변론 2018 / 지음: 마사 C. 누스바움 ; 옮김: 정영목 / 문학동네
삐딱할 용기 : 불온한 교사 양성 과정. 3 삐딱할 용기 : 불온한 교사 양성 과정. 3 2018 / 지음: 하승수 [외] / 교육공동체 벗
시민교육이 희망이다 : 한국 민주시민교육의 철학과 실천모델 시민교육이 희망이다 : 한국 민주시민교육의 철학과 실천모델 2017 / 지음: 장은주 / 피어나
논쟁 수업으로 시작하는 민주시민교육 : 비판적 사고와 시민성 교육을 위한 안내서 논쟁 수업으로 시작하는 민주시민교육 : 비판적 사고와 시민성 교육을 위한 안내서 2018 / 지음: 넬 나딩스,, 로리 브룩스 ;, 옮김: 정창우,, 김윤경 / 풀빛,
(4차 산업혁명 시대 창의인재를 만드는)미래의 교육 (4차 산업혁명 시대 창의인재를 만드는)미래의 교육 2019 / 지음: 김경희, 옮김: 손성화 / 예문아카이브
공부를 공부하다 : 사교육 이기는 공교육 효과 공부를 공부하다 : 사교육 이기는 공교육 효과 2020 / 지은이: 박재원, 정유진 / 에듀니티
4차 산업 혁명 시대, 우리 아이의 미래는?  4차 산업 혁명 시대, 우리 아이의 미래는? 2018 / 지음: 전진한 / 다림
독일 교육, 왜 강한가?  : 더불어 사는 삶을 가르치는 현장 독일 교육, 왜 강한가? : 더불어 사는 삶을 가르치는 현장 2015 / 박성희 지음 / 살림터
대학의 배신 : 인문학은 N포 세대를 구원할 수 있는가? 대학의 배신 : 인문학은 N포 세대를 구원할 수 있는가? 2016 / 지음: 마이클 S. 로스, 옮김: 최다인 / 지식프레임
(교사와 부모를 위한)발달교육이란 무엇인가? (교사와 부모를 위한)발달교육이란 무엇인가? 2017 / 지음: 현광일 / 살림터
앞서가는 아이들은 어떻게 배우는가 앞서가는 아이들은 어떻게 배우는가 2020 / 지음: 알렉스 비어드; 옮김: 신동숙 / 아날로그:
(하버드 시대의 종말과)학습 혁명 (하버드 시대의 종말과)학습 혁명 2020 / 지음: 오강선 / 클라우드나인
입시 가족  : 중산층 가족의 입시 사용법 입시 가족 : 중산층 가족의 입시 사용법 2013 / 김현주 지음 / 새물결
무엇이 이 나라 학생들을 똑똑하게 만드는가 : 미국을 뒤흔든 세계 교육 강국 탐사 프로젝트 무엇이 이 나라 학생들을 똑똑하게 만드는가 : 미국을 뒤흔든 세계 교육 강국 탐사 프로젝트 2014 / 아만다 리플리 지음 ; 김희정 옮김 / 부키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2
20대0
30대0
40대1
50대0
60대0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0
2017년0
2018년0
2019년1
2020년1
2021년0
2022년1
2023년0
2024년0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