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PART 1 경영학의 일반적 접근
Chapter 1 경영학의 개념
제1절 경영학의 의의
제2절 경영관리의 기능
Chapter 2 경영학의 발전과정
제1절 경영학이 없던 시대의 경영
제2절 과학적 관리운동
제3절 경영관리이론의 등장
제4절 인간관계론의 출현
제5절 행동과학과 경영과학의 발전
제6절 현대경영
Chapter 3 현대 기업의 형태
제1절 기업의 개념
제2절 사기업의 역사적 발전 형태
Chapter 4 기업의 경영의사결정
제1절 의사결정의 개념과 과학적 접근
제2절 의사결정의 계량적 분석방법
제3절 의사결정문제의 유형
제4절 의사결정체계도
PART 2 경영활동의 기본 인식
Chapter 5 조직의 목표
제1절 조직목표의 의의
제2절 목표의 유형
제3절 목표에 의한 관리
Chapter 6 경영전략과 전략적 계획
제1절 전략
제2절 전략적 계획
제3절 경영전략의 3가지 수준
제4절 전사적 전략
제5절 사업전략
제6절 기능별 전략
제7절 비마케팅 믹스
Chapter 7 기업의 사회적 책임
제1절 기업과 사회
제2절 CSR의 개념
제3절 CSR의 배경
제4절 CSR의 동향
Chapter 8 경영자의 리더십
제1절 리더십의 개념
제2절 리더십의 행동과 유형
제3절 리더십의 상황적응적 접근
Chapter 9 직원들의 동기유발
제1절 동기유발의 개념과 과정
제2절 동기유발의 내용이론
제3절 동기유발의 과정이론
제4절 동기유발의 기법
Chapter 10 통제의 성질과 목적
제1절 통제의 의의와 유형
제2절 통제과정
제3절 효과적 통제시스템의 설계의 및 특성
PART 3 경영활동과 관리
Chapter 11 경영계획의 본질과 목적
제1절 계획의 의미
제2절 계획의 유형
제3절 계획수립과정
Chapter 12 조직의 구조와 설계
제1절 기업의 조직
제2절 공장관리조직
Chapter 13 인적자원의 충원
제1절 충원계획
제2절 모집 및 선발
제3절 훈련 및 개발
제4절 업적평가
Chapter 14 운영적 통제
제1절 시간의 통제
제2절 양의 통제: 재고관리
제3절 질의 통계: 품질관리
제4절 관리적 통제
Chapter 15 인터넷을 통한 운영
제1절 상품구매 및 판매관리
제2절 고객관리 및 서비스
제3절 사이트 관리
Chapter 16 기업의 정보관리
제1절 정보관리의 개념
제2절 기업의 정보관리
제3절 정보보안 위협의 동향
Chapter 17 기업의 환경관리
제1절 지구의 환경에 관한 규제
제2절 환경경영의 실천
찾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