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제 1 부 글로벌경영의 이해
제 1 장 글로벌경영과 글로벌기업
1.1 글로벌화와 글로벌경쟁
1.2 글로벌경영의 의미와 중요성
1.3 글로벌기업의 개념과 발전단계
1.4 본서의 구성 및 주요 내용
제 2 부 글로벌화에 대한 이론적 기초
제 2 장 국제무역이론
2.1 고전적 국제무역이론
2.2 근대적 국제무역이론
2.3 현대적 국제무역이론
제 3 장 해외직접투자이론
3.1 해외직접투자의 의의, 영향요인 및 한국기업의 해외직접투자 현황
3.2 해외직접투자이론
제 3 부 글로벌 경영환경
제 4 장 글로벌 무역환경
4.1 GATT와 WTO
4.2 지역경제통합
4.3 국가정상회의
제 5 장 글로벌 금융환경
5.1 국제통화기금
5.2 환율과 외환시장
5.3 국제금융시장
제 6 장 글로벌 경영환경
6.1 글로벌 경영환경의 의의와 분석과정
6.2 글로벌 경영환경의 종류
제 4 부 글로벌기업의 전략과 해외시장 진입전략
제 7 장 글로벌기업의 전략
7.1 글로벌기업의 전략에 대한 개념적 기초
7.2 글로벌화 전략의 개발과 실행과정
7.3 글로벌기업의 전략 선택
제 8 장 글로벌기업의 해외시장 진입전략
8.1 글로벌기업의 해외시장 진입모델
8.2 해외시장 진입전략의 선택
8.3 해외시장 진입전략
제 5 부 글로벌기업의 경영관리
제 9 장 글로벌 마케팅
9.1 글로벌마케팅의 개념과 발전단계
9.2 글로벌마케팅 믹스전략
9.3 글로벌마케팅 4P 전략
제10장 글로벌 인사·조직
10.1 글로벌 인적자원관리의 의의와 EPRG 모델
10.2 글로벌 인적자원의 해외파견
10.3 글로벌 인적자원의 현지채용
10.4 글로벌 조직
제11장 글로벌 생산
11.1 글로벌 생산의 의의와 생산입지의 선정
11.2 글로벌 소싱
11.3 글로벌 로지스틱스
제12장 글로벌 연구개발과 혁신
12.1 글로벌 연구개발의 의의와 목표
12.2 글로벌 연구개발의 조직구조와 조직관리
12.3 글로벌 혁신과 혁신과정
제13장 글로벌 재무
13.1 글로벌 재무의 의의와 목표
13.2 글로벌 자본조달
13.3 글로벌 자본구조정책
13.4 글로벌 자금관리
제14장 글로벌 회계
14.1 글로벌 회계의 의의와 국제회계기준
14.2 글로벌기업의 연결재무제표와 외화환산
14.3 글로벌 조정시스템의 회계적 측면
참고문헌
국문색인
영문색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