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에서 성공한 영화, 방송, 만화 등의 콘텐츠가 그동안 거둔 성공 비법을 색다른 시선으로 정리한 책이다. 콘텐츠와 플랫폼 업계에서 일하는 수많은 사람들의 고민과 걱정을 조사하고 이를 실제로 적용한 뒤에 정리한 내용만을 담아냈다.
목차
추천의 글 들어가는 글 | 누가 생각을 지휘하는가? 인트로 | 생각의 기준, WIDE-FIT-WIDE
첫 번째 트랙 의외성을 포착하다 경험화Experience 두 번째 트랙 생각을 건져 올리다 체계화Organize 세 번째 트랙 현장에 집약하다 제작화Produce 네 번째 트랙 의도를 세우다 편집화Edit 다섯 번째 트랙 가치를 확장시키다 진화화Evolve 히든트랙 K팝 월드 투어 시간이 기획하고 공간이 연출한 도전의 연대기
꿈의 기원 | 내 인생의 모든 주인공들에게 전한다 아우트로 | 모든 비즈니스는 한 사람의 역사와 연결된다 저자 소개 참고 문헌
서가브라우징
시진핑의 중국몽과 미디어 전략= Xi Jinping's Chinese dream and media strategy2023 / 지음: 정원교 / 나남
콘텐츠의 비밀 : 스튜디오 지브리에서 배운 것들2016 / 지음: 가와카미 노부오 ; 옮김: 황혜숙 / 을유문화사
콘텐츠의 비밀 : 스튜디오 지브리에서 배운 것들2016 / 지음: 가와카미 노부오 ; 옮김: 황혜숙 / 을유문화사
방송산업의 비극2015 / 노동렬 지음 / 부키
청춘 산업 보고서 : PD, 드라마 작가, 소설가들이 꼭 봐야 할 참신한 이야기2018 / 지음: BP엔터컨텐츠연구소 / BP기술거래
청춘 산업 보고서 : PD, 드라마 작가, 소설가들이 꼭 봐야 할 참신한 이야기2018 / 지음: BP엔터컨텐츠연구소 / BP기술거래
다정하고 무해하게, 팔리는 콘텐츠를 만듭니다 : 취향의 시대가 선택한 콘텐츠 성공의 비밀 2022 / 지음: 옥성아, 채한얼 / 위즈덤하우스
콘텐츠로 세상을 지배하라 = Content is power2013 / 지음: 전진국 / 쌤앤파커스
피디 마인드 2017 = PD MIND : 진짜 피디가 되기 위한 피디처럼 생각하는 법2017 / 지음: 김신완 / 새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