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MSE Academic (음악세계 아카데믹) 9권. 21세기 현대 음악교육에 대한 안내서. 음악교육을 시작하는 교육자들에게 중요한 이슈들을 현재의 시각으로 깊이 있게 설명한다. 이론과 교육 실천을 연결하여, 음악교사들이 이 분야에서 리더로 성장하는 데 필요한 포괄적 근거 이론을 다양한 각도로 제공한다.
목차
서문 역자 서문
1장 음악교육의 역사적 맥락 / 해롤드 F. 에이블레스│김용희 2장 음악, 사회문화적 현상, 음악교육의 상호작용 / 로버타 램│김용희 3장 음악교육의 철학적 관점들 / 랜달 에버렛 알섭│정진원 4장 의미와 경험: 음악학습자 / 로리 A. 커스토데로│정진원 5장 공동체 안에서의 학습자 / 패트리샤 A. 세인트존│오지향 6장 음악학습과 음악적 발달 / 로리 A. 커스토데로│오지향 7장 교육과정 / 캐시 베네딕트│이수진 8장 음악학습 평가 / 해롤드 F. 에이블레스│이수진 9장 교수법과 접근 방법 / 캐시 베네딕트│박영주 10장 지도악곡의 선택 / 랜달 에버렛 알섭│박영주 11장 음악교육 테크놀로지 / 제임스 프랭클│신지혜 12장 21세기 음악교사교육과 관련된 문제들: 전문분야 리더 양성하기 / 콜린 콘웨이│신지혜 13장 연구하는 음악교사 / 해롤드 F. 에이블레스, 콜린 콘웨이│정주연 14장 전문인으로서의 삶으로 나아가기: 협력과 리더십을 통한 음악교사의 발전 / 해롤드 F. 에이블레스, 콜린 콘웨이, 로리 A. 커스토데로│정주연
저자소개 찾아보기
서가브라우징
MIT 음악 수업: 미래 교육을 위한 음악과 과학의 인문학적 융합2022 / 지음: 스가노 에리코; 옮김: 한세희 / 현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