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한국어교육을 하는데, 문법을 제대로 가르치기란 어려운 일이다. 그래서 한국어 선생님을 위한 문법 교수 방법에 관해 체계적으로 설명한 책이 나왔다. 교안으로 사용 하시게끔 매 주마다 가르쳐야 할 항목을 표시하여 실제 사용이 가능한 책이다. 더군다나 수업 중 사용 가능한 삽화와 사진CD가 부록으로 되어 있어서, 수업에 많은 도움을 주게끔 만들었다.
목차
제1장 모음
제2장 자음
제3장 받침
제4장 [명]입니다, [명]입니까?
제5장 [동],[형]ㅂ니다/습니다, [동],[형]ㅂ니까/습니까?
제6장 [명]이/가
제7장 [명]에
제8장 [명]도
제9장 [명]은/는
제10장 [명]을/를
제11장 [명]에서
제12장 [명]예요/이에요, [명]예요/이에요?
제13장 [명]이/가 아니에요
제14장 [명]의
제15장 [동],[형]아요/어요/여요, [동],[형]아요/어요/여요?
제16장 [동],[형]지 않아요
제17장 ‘ㄹ’탈락
제18장 ‘ㄷ’불규칙
제19장 ‘으’탈락
제20장 숫자(한자어)
제21장 숫자(고유어)
제22장 [동],[형]았어요/었어요/였어요
제23장 ‘ㅂ’ 불규칙
제24장 ‘ㅅ‘ 불규칙
제25장 [명]와/과
제26장 [동]고 싶다
제27장 [명]에(시간)
제28장 [동]ㅂ시다/읍시다
제29장 [동]ㄹ까요/을까요?(제안)
제30장 [명]에게
제31장 [명]에게서
제32장 [동],[형]겠
제33장 [동]ㄹ 거예요/을 거예요(미래)
제34장 [명]나/이나
제35장 [동],[형]고
제36장 존댓말
제37장 [동]세요/으세요
제38장 [동]지 마세요
제39장 [명]로/으로(수단, 방법)
제40장 [동]면서/으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