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착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춘천교육대학교 사회과교육과 김정인 교수의 책으로, 국정 교과서로 촉발된 보수 세력과 역사학계의 갈등인 역사 전쟁의 원인과 과정을 과거 국정 교과서와 이념의 문제를 통해 분석한다.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현대사 몽타주 : 발견과 전복의 역사 현대사 몽타주 : 발견과 전복의 역사 2018 / 지음: 이동기 / 돌베개
잠시 멈춘 세계 앞에서: 역사가 이영석의 코로나 시대 성찰 일기 잠시 멈춘 세계 앞에서: 역사가 이영석의 코로나 시대 성찰 일기 2020 / 지은이: 이영석 / 푸른역사
문학으로 역사 읽기, 역사로 문학 읽기 문학으로 역사 읽기, 역사로 문학 읽기 2009 / 지음: 주경철 / 사계절
다시, 역사의 쓸모 : 합리적이고 품위 있는 선택을 위한 20가지 지혜 다시, 역사의 쓸모 : 합리적이고 품위 있는 선택을 위한 20가지 지혜 2024 / 지음: 최태성 / 프런트페이지
역사의 쓸모  : 자유롭고 떳떳한 삶을 위한 22가지 통찰 역사의 쓸모 : 자유롭고 떳떳한 삶을 위한 22가지 통찰 2019 / 지음: 최태성 ; , / 다산초당
역사의 쓸모  : 자유롭고 떳떳한 삶을 위한 22가지 통찰 역사의 쓸모 : 자유롭고 떳떳한 삶을 위한 22가지 통찰 2019 / 지음: 최태성 ; , / 다산초당
역사 문해력 수업 역사 문해력 수업 2023 / 지음: 최호근 / 푸른역사
역사 전쟁, 과거를 해석하는 싸움 역사 전쟁, 과거를 해석하는 싸움 2016 / 지음: 김정인 / 책세상
공공역사란 무엇인가 공공역사란 무엇인가 2020 / 지음: 마르틴 뤼케, 이름가르트 췬도르프, 옮김: 정용숙 / 푸른역사
시민교육을 위한 역사교육의 이론과 실천 시민교육을 위한 역사교육의 이론과 실천 2019 / 공저: 김한종 [외] / 책과함께
(내 손안에 스마트폰이 있는데)왜 역사를 배워야 할까? (내 손안에 스마트폰이 있는데)왜 역사를 배워야 할까? 2019 / 지음: 샘 와인버그 ; 옮김: 정종복, 박선경 / 휴머니스트
역사수업 살림: 역사교사의 사계절 분투기 역사수업 살림: 역사교사의 사계절 분투기 2021 / 지은이: 윤종배 / 비아북
(윤영하 할아버지) 오사카에서 독도를 외치다 (윤영하 할아버지) 오사카에서 독도를 외치다 2020 / 지음: 홍성근 / 동북아역사재단
옥저와 읍루 : 숨겨진 우리 역사 속의 북방민족 이야기 옥저와 읍루 : 숨겨진 우리 역사 속의 북방민족 이야기 2020 / 지음: 강인욱 / 동북아역사재단
허세와 타협 : 임진왜란을 둘러싼 삼국의 협상 허세와 타협 : 임진왜란을 둘러싼 삼국의 협상 2019 / 지음: 김경태 / 동북아역사재단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우아한 거짓말  : 김려령 장편소설 우아한 거짓말 : 김려령 장편소설 2009 / 김려령 지음 / 창비
(청소년을 위한)뇌과학 (청소년을 위한)뇌과학 2009 / 니콜라우스 뉘첼, 위르겐 안드리히 [공]지음 ; 안희건 옮김 / 비룡소
나의 이탈리아 인문 기행 나의 이탈리아 인문 기행 2018 / 지음: 서경식 ; 옮김: 최재혁 / 반비
역사는 왜 가르쳐야 하는가 : 민주시민을 키우는 새로운 역사교육 역사는 왜 가르쳐야 하는가 : 민주시민을 키우는 새로운 역사교육 2017 / 지음: 키쓰 바튼, 린다 렙스틱, 옮김: 김진아 / 역사비평사
12개의 한자로 읽는 중국 : 왕조 이름 12개로 푸는 중국 문화의 수수께끼 12개의 한자로 읽는 중국 : 왕조 이름 12개로 푸는 중국 문화의 수수께끼 2016 / 장일청 지음 ; 이인호 옮김 / 뿌리와이파리
중국문자는 고대 한국인이 만들었다 중국문자는 고대 한국인이 만들었다 2012 / 김용길 지음 / 청연
백양 중국사. 1, 중국의 기원부터 동한 왕조의 멸망까지 백양 중국사. 1, 중국의 기원부터 동한 왕조의 멸망까지 2014 / 백양 지음 ; 김영수 옮김 / 역사의아침
한국인의 일본사 한국인의 일본사 2008 / 정혜선 지음 / 현암사
철의 시대  : 철과 함께한 인류의 역사 철의 시대 : 철과 함께한 인류의 역사 2015 / 지음: 강창훈 / 창비
대한민국은 왜 대한민국은 왜 2015 / 지은이: 김동춘 / 사계절출판사
동아시아 역사교과서는 어떻게 쓰여 있을까? 동아시아 역사교과서는 어떻게 쓰여 있을까? 2006 / 나카무라 사토루 편저 ; 한국학중앙연구원 한국문화교류센터 옮김 / 에디터
왜 우리는 불평등해졌는가 : 30년 세계화가 남긴 빛과 그림자 왜 우리는 불평등해졌는가 : 30년 세계화가 남긴 빛과 그림자 2017 / 지음: 브랑코 밀라노비치 ; 옮김: 서정아 / 아울북
동서양의 경계에서 중국을 읽다 : 19세기 잡지 [차이니스 레포지터리]에 나타난 '너'와 '우리' 동서양의 경계에서 중국을 읽다 : 19세기 잡지 [차이니스 레포지터리]에 나타난 '너'와 '우리' 2018 / 엮음: 민정기 ; 심혜영 / 새물결
일본의 역사를 새로 읽는다 : 상식을 뒤집는 일본사 특강 일본의 역사를 새로 읽는다 : 상식을 뒤집는 일본사 특강 2015 / 아미노 요시히코 지음 ; 임경택 옮김 / 돌베개
한국사 교과서의 역사 왜곡 한국사 교과서의 역사 왜곡 2015 / 지음: 김병훈 / 반디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아이와 함께 역사 공부하는 법: 시야를 넓게, 생각을 깊게 아이와 함께 역사 공부하는 법: 시야를 넓게, 생각을 깊게 2019 / 강창훈 지음 / 유유
구술사 : 방법과 사례 구술사 : 방법과 사례 2005 / 한국구술사연구회 지음 / 선인
커피가 돌고 세계史가 돌고 : 역사를 돌아 흐르는 이슬람의 검은 피 커피가 돌고 세계史가 돌고 : 역사를 돌아 흐르는 이슬람의 검은 피 2008 / 우스이 류이치로 ; 김수경 옮김 / 북북서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1
20대0
30대0
40대0
50대1
60대0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0
2017년0
2018년0
2019년1
2020년1
2021년0
2022년0
2023년0
2024년0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