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에서 기술한 그대로 말레이 문화권에서의 소비문화를 음식문화와 미용문화, 소비공간, 그리고 해당지역에서 중요한 종교적 영향을 끼치고 있는 ‘할랄’을 주제로 모두 9개의 논문을 수록하였다. 인류학, 경영학, 정치학, 지리학 전공의 해당 지역 및 주제 전문 연구자 10명이 연구 작업에 참여하였다.
목차
머리말
서론 인도네시아와 말레이시아의 소비문화를 이해하기 위한 첫걸음 / 유창조
제1부 맛과 멋의 세계: 음식과 미용의 소비문화 1장 인도네시아 로컬 음식의 상업화와 음식 소비문화 / 최경희 2장 말레이시아 화인의 음식 소비: 종족정체성과 도시 중산층 생활의 교차 / 이응철 3장 인도네시아의 전통 미용관행과 데이 스파[Day Spa]: 자바와 발리 사람들의 전통 미의식과 실천 양상 / 조윤미
제2부 소비공간의 세계 4장 인도네시아의 하이브리드 편의점과 농크롱 문화 / 이지혁·이수현 5장 쇼핑몰에서 공공공간으로: 자카르타의 몰링 현상을 중심으로 / 정법모 6장 인도네시아 전자상거래(e-commerce) / 이수현 7장 잘란잘란 자카르타: 신문기사를 통해 본 자카르타의 도시 소비 경관 / 엄은희
제3부 이슬람과 할랄 소비: 소비생활의 종교적 규범 8장 인도네시아의 할랄 소비 / 김형준 9장 말레이시아의 할랄 식품 시장과 할랄 인증제 / 오명석
인도네시아-말레이시아 지도 인도네시아 개관 말레이시아 개관 색인 저자소개
서가브라우징
소비자 웰빙= Consumer well-being2021 / 지음: 이동진 / 정독
소셜임팩트 = Social impact : 다음 10년을 결정하는 평판의 힘 2020 / 지음: 이상일, 최승범, 박창수 / 한국경제신문 :
소셜임팩트 = Social impact : 다음 10년을 결정하는 평판의 힘 2020 / 지음: 이상일, 최승범, 박창수 / 한국경제신문 :
수퍼컨슈머 = Super consumer : 초디지털 시대의 미래소비자 2020 / 지음: EY한영산업연구원 / RHK(알에이치코리아)
수퍼컨슈머 = Super consumer : 초디지털 시대의 미래소비자 2020 / 지음: EY한영산업연구원 / RHK(알에이치코리아)
1코노미 = 1conomy : 1인 가구가 만드는 비즈니스 트렌드2017 / 지음: 이준영 / 21세기북스
1코노미 = 1conomy : 1인 가구가 만드는 비즈니스 트렌드2017 / 지음: 이준영 / 21세기북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