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Chapter 01 해외시장조사의 개요 및 조사방법
제1절 해외시장조사의 개요
제2절 해외시장조사의 순서와 종류
Chapter 02 해외시장조사의 절차 및 분석
제1절 해외시장조사의 절차
제2절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체크리스트 및 분석
Chapter 03 해외시장조사의 실행
제1절 자료수집과 대상국가 분석
제2절 시장 분석
제3절 해외거래선 발굴과 신용조사
Chapter 04 세계화와 다국적 기업
제1절 기업의 국제화와 세계화
제2절 다국적 기업과 해외시장 진출
제3절 다국적 기업의 유형과 특징
Chapter 05 해외시장 진출전략
제1절 해외시장 진출 결정과 대상시장 선택
제2절 해외시장 대상지역 선정과 결정방법
제3절 해외진출 대상 시장의 진출 전략
제4절 해외시장 진출시기와 방식의 결정
Chapter 06 해외직접투자
제1절 해외직접투자의 개념과 목적
제2절 해외직접투자의 동기 및 유형
제3절 해외직접투자 이론과 결정요인
Chapter 07 글로벌 마케팅과 경영전략
제1절 글로벌 마케팅 관리
제2절 글로벌 마케팅 전략
제3절 글로벌 경영전략
Chapter 08 환율과 국제수지
제1절 환율
제2절 국제수지
Chapter 09 MICE 산업
제1절 MICE 산업의 개요
제2절 전시컨벤션 산업과 MICE 산업
제3절 전시컨벤션 산업의 현황
부록
사례 해외시장조사보고서 (태국의 신발시장 조사)
사례 맞춤형 시장조사 보고서
사례 원부자재 공급선 조사
참고문헌
찾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