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새로 출간된 <좋은 교사 되기>는 108개 국가, 2,000여개가 넘는 대학에서 새로운 교사를 교육시키는 데 활용되고 있으며, 전세계 교육자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는 베스트셀러이다.
목차
추천사 번역후기 서문
1부 기본적인 이해-교사 : 훌륭한 교사는 유능한 교사의 세 가지 요소를 깨닫고 이행해야 한다. 1장 왜, 학기 첫날이 중요한가? 2장 우수한 교사는 어떤 교사인가? 3장 교사가 첫해를 행복하게 보내는 방법 4장 학생 개개인의 성취도 차이를 줄이는 방법 5장 교사가 효과가 입증된 교육방법을 활용하는 이유
2부 첫 번째 요소-긍정적인 기대 : 유능한 교사는 학생들이 성공할 것이라는 긍정적인 기대를 갖고 있다. 6장 긍정적인 기대가 중요한 이유 7장 모든 학생들이 성공할 수 있도록 돕는 방법 8장 성공하는 교사의 옷차림 9장 학생을 배움으로 이끄는 방법 10장 학생의 긍정적 행동을 증진하는 방법
3부 두 번째 요소-수업관리 : 유능한 교사는 탁월한 교실관리자이다. 11장 교실관리 방법 12장 준비된 교실을 만드는 방법 13장 학생들에게 교사를 소개하는 방법 14장 교실배치방법 15장 효과적인 수업시작 방법 16장 출석확인의 시기와 방법 17장 효과적인 성적관리 시스템의 유지방법 18장 효과적인 교육 계획 19장 교실관리 방법 20장 학습진행 과정을 활용한 학습기회 향상 방법
4부 세 번째 요소-완전학습 : 유능한 교사는 학생들을 위해 어떻게 수업을 설계할지를 알고 있다. 21장 효과적으로 과제를 부여하는 방법 22장 학생들의 학습결과를 테스트하는 방법 23장 학생들의 학습결과를 평가하는 방법 24장 학생들의 학습을 촉진시키는 방법
5부 미래 교육-전문성 : 끊임없이 배우고 성장하는 교사만이 전문적인 교육자가 될 수 있다. 25장 리더 교사가 되는 방법
에필로그 유능한 교사 문화를 만드는 방법 참고문헌
서가브라우징
훌륭한 교사는 이렇게 가르친다2003 / 제임스 M. 배너주니어 ; 해럴드 C. 캐넌 [같이]지음 ; 이창신 옮김 / 풀빛
훌륭한 교사는 이렇게 가르친다 : 교사의 정체성을 찾아주는 가르침의 요소 2022 / 지음: 제임스 M. 배너 주니어, 해럴드 C. 캐넌 ; 옮김: 유성상 / 다봄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