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선거 기획자나 후보자들을 주 대상으로 쓴 것이다. 그러나 이 책은 후보를 당선시켜주는 비급이 아니다. 단언컨대 세상에 그런 책은 없다. 당선은 좋은 책(?)을 읽고, 토론하고, 고민하는 것의 산물이 아니다. 선거는 ‘서류 더미 위에서 논의되는 형이상학적 논의’가 아니기 때문이다.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들어가는 글
서문

1장 네거티브 고찰
1_ 네거티브 바로 보기
네거티브라 쓰고 ‘검증’이라 읽는다
네거티브 캠페인을 보는 최근 흐름
흑색선전만 네거티브?
2_ 네거티브 유형, 같은 듯 다른 네거티브
네거티브 캠페인의 유형 분류
저강도 네거티브
사례 분석 001 저강도가 더 낫다
3_ 진정성 상실의 네거티브 시대
유권자도 후보도 간절히 원하는 ‘진정성’, 그러나……
‘코스프레’라는 레이블링 극복의 유일한 해법, ‘진정성’
진정성 회복을 위한 ‘진정한’ 이미지 정치

2장 네거티브 공방의 원칙과 기술
1_ 네거티브 이슈 수명 주기
이슈 수명 주기의 역동성
검색량, 이슈 수명 주기 언급량의 선행 지수
이슈 수명 주기 역동성의 원인, 이슈의 폭발력
2_ 이슈 수명 주기와 어젠다 세팅
누구나 어젠다 세터가 될 수 있는 시대
가짜 뉴스의 특징과 대응
네거티브 이슈 수명 주기와 폭발력에 따른 대응 방안
사례 분석 002 네거티브 운용의 묘미, ‘뒷맛’
사례 분석 003 언제나 반전은 있다- 2002년 국민참여경선제
3_ 네거티브 공방의 원칙
공방의 속성
공방의 원칙
공방의 기본 6대 요소(A·C·T·I·V·E)
공격 5술(S·P·E·A·R)
사례 분석 004 칼은 써야 칼이다
방어 5술(A·E·G·I·S)
사례 분석 005 감수성을 고려하지 않은 ‘팩트 폭행’
사례 분석 006 증거가 만든 ‘인지 조화’의 기적
사례 분석 007 바람에 불어라, 風 風 風

3장 네거티브를 고려한 선거 전략 마련 조사 방법
1_ 여론조사를 통한 네거티브 공격 대응책 마련
선거 캠페인에서의 여론조사의 필요성
네거티브 대비책 마련을 위해 활용 가능한 여론조사의 종류
2_ 소셜 빅데이터 분석의 활용과 정성 조사
정성 조사 전에 필요한 데스크 리서치와 소셜 빅데이터 분석
소셜 빅데이터 분석의 한계
정성 조사를 직접 수행하기 위한 준비 사항
3_ 여론조사를 통한 전략 수립의 실제
여론조사 기관의 선택 포인트
전화 조사를 통해 네거티브 이슈의 단초를 찾자
네거티브 캠페인을 위한 SWOT 분석
PI 수립을 통한 네거티브 공격 방어

4장 선거 캠페인 방법과 네거티브
1_ 선거 캠페인과 커뮤니케이션, 미디어와 구전의 조화
커뮤니케이션이 선거 캠페인의 전부다
뭐라 해도 아직까지는 매스미디어가 중심
구전, 소셜 미디어의 원형질
2_ 개인이 미디어다, 소셜 미디어
소셜 미디어의 핵심 가치는 ‘관계’
누구나 논객이 될 수 있는 고효율 캠페인 툴, 소셜 미디어
소셜 미디어, 네거티브 셀프 폭로의 장
인증샷 혐오 시대, 모든 카메라는 몰래카메라다
사례 분석 008 “네거티브는 디테일에 있다”, 2011년 박원순과 나경원 선거
당연한 이야기가 지키기 어렵다, 소셜 미디어 운영 가이드
3_ 선거 캠페인과 텔레비전 토론
텔레비전 토론의 개요와 흐름
단계별 텔레비전 토론의 주요 내용 및 관련 규정
사례 분석 009 “전달받지 못해서” “나가지 말래서”
텔레비전 토론의 효용성
텔레비전 토론 활용 방안
텔레비전 토론 공방의 기술
실제 사례로 본 유형 정리
사례 분석 010 “두 분 지금 뭐하시는 겁니까?”

5장 네거티브 캠페인을 위한 후보의 준비, 그리고 참모
1_ 선거 캠페인의 주인공, 후보
당신의 출마 동기는 무엇입니까?
후보의 핵심 역할: 판단과 결정
두 개의 명령은 있을 수 없다
믿음이 없으면 굳건히 설 수 없다
레이블링, 네거티브 딱지 붙이기
3명이 모여 브랜드화? 싸잡아 비난하기
후보의 3수: 수도, 수덕, 수학
사례 분석 011 후보가 겪는 선거 3대 질환
사례 분석 012 승패를 가르는 리더의 정신
2_ 틀리면 안 되는 것과 조심해야 할 것
틀리면 안 되는 것
조심해야 할 것
말실수가 아닌 막말, 그 의도는 ‘진영’ 결집
3_ 네거티브 대응 캠프의 핵심, 참모
참모는 누구인가?
선거 집행자, 참모
좋은 참모란
참모, 현장 지휘관
네거티브 담당 참모의 정보력
네거티브 캠페인에서 더욱 빛나는 텐스맨의 존재

결론을 대신하여: 새로운 캠페인 문화를 위한 제언


추천사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공직선거법  : 최신 형사재판. 상 공직선거법 : 최신 형사재판. 상 2012 / 김민수 편저 / 진원사
공직선거법  : 최신 형사재판. 하 공직선거법 : 최신 형사재판. 하 2012 / 김민수 편저 / 진원사
선거, 버려야 이긴다  : 이기는 선거를 위한 실전 매뉴얼 선거, 버려야 이긴다 : 이기는 선거를 위한 실전 매뉴얼 2017 / 지음: 김준수 / 한티재
선거, 버려야 이긴다  : 이기는 선거를 위한 실전 매뉴얼 선거, 버려야 이긴다 : 이기는 선거를 위한 실전 매뉴얼 2017 / 지음: 김준수 / 한티재
위너는 어떻게 결정되는가 위너는 어떻게 결정되는가 2021 / 지음: 박시영, 김계환 / 김영사
위너는 어떻게 결정되는가 위너는 어떻게 결정되는가 2021 / 지음: 박시영, 김계환 / 김영사
지방자치와 지방선거 지방자치와 지방선거 2002 / 박진오 저 / B&C미디어
네거티브 아나토미  = Negative anatomy  : 피할 수도 피해서도 안 되는 선거 캠페인 네거티브 아나토미 = Negative anatomy : 피할 수도 피해서도 안 되는 선거 캠페인 2017 / 배철호, 김봉신 지음 / 글항아리
국민백서 : 국민에게 묻고 국민이 답하다 국민백서 : 국민에게 묻고 국민이 답하다 2016 / 지음: 새누리당 / 새누리당
국민백서 : 국민에게 묻고 국민이 답하다 국민백서 : 국민에게 묻고 국민이 답하다 2016 / 지음: 새누리당 / 새누리당
버니 샌더스의 모든 것  : 99%의 희망을 위한 8시간 37분의 명연설과 철학·공약·정책 버니 샌더스의 모든 것 : 99%의 희망을 위한 8시간 37분의 명연설과 철학·공약·정책 2015 / 지음: 버니 샌더스 ; 옮김: 이영 / 북로그컴퍼니
(선거경험 20년 보좌관이 쓴) 선거전략 노하우 (선거경험 20년 보좌관이 쓴) 선거전략 노하우 2012 / 서경선 지음 / 리딩라이프북스
(선거경험 20년 보좌관이 쓴) 선거전략 노하우 (선거경험 20년 보좌관이 쓴) 선거전략 노하우 2012 / 서경선 지음 / 리딩라이프북스
나쁜 남자가 당선된다  : 후보가 알아야 할 실전 선거의 기본 나쁜 남자가 당선된다 : 후보가 알아야 할 실전 선거의 기본 2017 / 지음: 석수경 / 글통
나쁜 남자가 당선된다  : 후보가 알아야 할 실전 선거의 기본 나쁜 남자가 당선된다 : 후보가 알아야 할 실전 선거의 기본 2017 / 지음: 석수경 / 글통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바보 선거 : 데이터로 보는 한국 정치의 놀라운 진실 바보 선거 : 데이터로 보는 한국 정치의 놀라운 진실 2015 / 최광웅 지음 / 아카넷
다수결을 의심한다 다수결을 의심한다 2016 / 지음: 사카이 도요타카, 옮김: 현선 / 사월의책
민주주의의 전환 : 온라인 선거운동의 이론·사례·제도 민주주의의 전환 : 온라인 선거운동의 이론·사례·제도 2017 / 지음: 조희정 / 한국학술정보
한국정치의 재편성과 2017년 대통령선거 분석 한국정치의 재편성과 2017년 대통령선거 분석 2019 / 편: 강원택, 박원호, 김석호 외 / 나남
우리 생애 가장 길었던 날 : 趙甲濟의 大選實錄 우리 생애 가장 길었던 날 : 趙甲濟의 大選實錄 2013 / 趙甲濟 지음 / 조갑제닷컴
매니페스토의 탄생 : 정치권력의 제3의 물결 매니페스토의 탄생 : 정치권력의 제3의 물결 2006 / 카나이 타츠키 지음 ; 이홍천, 김재용 옮김 / 다산초당
빅토리랩 : 대중의 심리를 조종하는 선거 캠프의 비밀 빅토리랩 : 대중의 심리를 조종하는 선거 캠프의 비밀 2012 / 사샤 아이센버그 지음 ; 이은경 옮김 / RHK
한국 선거정치의 변화와 지속 : 이념, 이슈, 캠페인과 투표참여  = Developments in electoral politics of South Korea 한국 선거정치의 변화와 지속 : 이념, 이슈, 캠페인과 투표참여 = Developments in electoral politics of South Korea 2010 / 강원택 지음 / 나남
대통령을 만드는 사람들 : 선거의 귀재, 정치 컨설턴트 대통령을 만드는 사람들 : 선거의 귀재, 정치 컨설턴트 2010 / 이준구 지음 / 청아
선거의 정석 : 아는 만큼 표로 돌려받는 101가지 기술 선거의 정석 : 아는 만큼 표로 돌려받는 101가지 기술 2017 / 마크 팩, 에드워드 맥스필드 지음 ; 김혜영 옮김 / 사계절
알파독 : 그들은 어떻게 전 세계 선거판을 장악했는가? 알파독 : 그들은 어떻게 전 세계 선거판을 장악했는가? 2010 / 제임스 하딩 지음 ; 이순희 옮김 / 부키
인간이 먼저다  : 좌파는 어떻게 세상을 바꾸려 하는가? 인간이 먼저다 : 좌파는 어떻게 세상을 바꾸려 하는가? 2012 / 장 뤽 멜랑숑 지음 ; 강주헌 옮김 / 위즈덤하우스
속지 않는 국민이 거짓 없는 대통령을 만든다  : 대선 토론으로 좋은 대통령을 고르는 30가지 방법 속지 않는 국민이 거짓 없는 대통령을 만든다 : 대선 토론으로 좋은 대통령을 고르는 30가지 방법 2012 / 김상범, 박설리, 박소령, 유혜영, 최현도 공저 / 위즈덤하우스
소셜 미디어와 한국의 미디어 정치 = Social media and media politics in South Korea 소셜 미디어와 한국의 미디어 정치 = Social media and media politics in South Korea 2017 / 지음: 탁진영 / 계명대학교출판부
한국 선거 60년  : 이론과 실제  = Korea election 60 years : theories and  practiecs 한국 선거 60년 : 이론과 실제 = Korea election 60 years : theories and practiecs 2011 / 한국선거학회 편 / 오름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0
20대0
30대0
40대0
50대0
60대0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0
2017년0
2018년0
2019년0
2020년0
2021년0
2022년0
2023년0
2024년0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