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부 문화 ; 불가능한 꿈을 현실로 만드는 회사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실패로부터 배운다 '좋은' 조직문화란 어떤 것일까? 미니 CEO들이 만들어가는 회사 불가능할 것 같은 일들이 현실이 된다 "왜 아마존을 그만두고 쿠팡에 왔냐고?" 로켓배송은 어떻게 탄생되었는가 최선의 답을 찾아내는 과정은 다르다 혁신이 무서운가, 장애가 무서운가 함께 뛰는 리더십을 만나다 소통, 쿠팡이 가장 잘하는 일
2부 전략 ; 전략은 구호가 아니라 행동이다 셀렉션, 온라인 커머스가 더 잘하는 것 온라인 최저가에 도전하다 월마트가 한국에서 실패한 이유 생산자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하라 모든 것을 바꿔놓은 스마트폰, 그 이후 쿠팡은 어떻게 오프라인 커머스를 뛰어넘을 것인가 혁신은 결국 기술력이다 쿠팡은 왜 개편을 잘 안 하는 것처럼 보일까? 좋은 것은 무엇이든 벤치마킹한다 쿠팡의 비즈니스 모델은 계속 진화한다
3부 데이터 경영 ; 무엇이 쿠팡을 쿠팡답게 만드는가 쿠팡의 데이터 경영은 무엇이 다른가 온라인 쇼핑의 미래를 읽는 법 상품 추천을 가장 잘하는 회사 서비스 최적화를 위한 간단하고 과학적인 방법 쿠팡은 AB테스팅을 제대로 하고 있을까? 소비자가 구매에 이르기까지의 행동 하나하나를 분석하라 프로파일링으로 소비자의 특성을 파악한다 쿠팡은 언제부터 마케팅 잘하는 회사가 되었나 쿠팡이 데이터 경영에 성공한 이유
4부 미래 ; 우리가 혁신하는 이유 쿠팡은 죽음의 계곡에서 다시 살아올 수 있을까? 흑자 전환보다 중요한 것은 혁신이다 문화가 다른 사람들과 함께 일하는 것의 좋은 점 "제발 위에서 시키니까 한다는 소리 좀 하지 마세요." 어떻게 원하는 것을 얻는가 수평적 조직의 아킬레스건에 관하여 권력 없이도 일을 시키는 것이 가능할까? 풀리지 않은 숙제 쿠팡이 한국 사회에 던지는 질문 한국에서 수평적인 조직문화가 가능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