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2판 머리말
1판 머리말

제1부 교육연구의 원리
제1장 교육연구의 기초
1. 연구의 두 가지 논리
2. 교육연구의 목적
3. 교육연구의 유형
4. 연구의 일반적 과정
5. 연구의 윤리
제2장 연구주제 및 연구문제와 가설
1. 연구주제의 발견과 선정
2. 연구문제의 진술
3. 가설의 정의 및 유형
4. 가설의 진술방법
5. 좋은 가설의 평가기준
제3장 문헌고찰
1. 문헌고찰의 목적
2. 자료의 종류
3. 자료의 출처
4. 문헌탐색의 절차
제4장 연구대상의 표집
1. 표본의 의미와 표집방법
2. 표집 시 유의사항
3. 표본의 크기
제5장 자료수집방법
1. 검사법
2. 면접법
3. 관찰법
제6장 통계적 분석
1. 척도의 종류 및 특징
2. 기술통계
3. 추리통계
4. 통계분석방법
5. 통계적 가설검증 절차
제7장 연구계획서와 보고서
1. 연구계획서
2. 연구보고서
제8장 논문의 체제 및 작성법
1. 논문의 체제
2. 논문의 구성요소별 작성법
3. 논문의 편집양식
4. 논문의 평가

제2부 연구방법
제9장 기술연구
1. 조사연구
2. 발달연구
제10장 상관·인과비교연구
1. 상관연구
2. 인과비교연구
제11장 실험연구
1. 실험연구의 정의와 목적
2. 실험설계 시 고려사항
3. 준실험설계
4. 진실험설계
제12장 내용분석
1. 내용분석연구의 정의와 특성
2. 내용분석연구의 유형
3. 내용분석의 절차
4. 내용분석연구의 장단점과 유의점
제13장 사례연구
1. 사례연구의 정의와 특성
2. 사례연구의 유형
3. 사례연구의 절차
4. 사례연구의 장단점과 유의점
제14장 문화기술지
1. 문화기술지의 정의와 특성
2. 문화기술지의 유형
3. 문화기술지의 절차
4. 문화기술지의 장단점과 유의점
제15장 Q 방법론
1. Q 방법론의 정의와 특성
2. Q 방법론의 표본 유형 및 적용 연구
3. Q 방법론의 절차
4. Q 방법론의 장단점과 유의점
제16장 근거이론
1. 근거이론의 정의와 특성
2. 근거이론을 통한 이론 생성
3. 근거이론의 절차
4. 근거이론의 장단점과 유의점

부록

참고문헌
찾아보기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가르치는 모든 이들의 충만한 삶을 위한) 가르침의 예술 (가르치는 모든 이들의 충만한 삶을 위한) 가르침의 예술 2009 / 지음: 길버트 하이트 ; 옮김: 김홍옥 / 아침이슬
상냥한 수업 : 하이타니 겐지로와 아이들, 열두 번의 수업 상냥한 수업 : 하이타니 겐지로와 아이들, 열두 번의 수업 2018 / 지음: 하이타니 겐지로 ; 옮김: 햇살과나무꾼 / 양철북
공부란 무엇인가 : 우리가 지금 공부해야 하는 이유 공부란 무엇인가 : 우리가 지금 공부해야 하는 이유 2021 / 지음: 한근태 / 샘터 :
교사, 책을 들다: 더 넓고 깊은 사유의 세계로 이끄는 교육 명저와의 만남 교사, 책을 들다: 더 넓고 깊은 사유의 세계로 이끄는 교육 명저와의 만남 2021 / 지음: 함영기 / 한울림
초임교사 신호등: 저경력 교사를 위한 교사생활 전방위·전생애 가이드 초임교사 신호등: 저경력 교사를 위한 교사생활 전방위·전생애 가이드 2021 / 지음: 홍석희 / 테크빌교육
왜 학교는 질문을 가르치지 않는가  : 어느 시골교사가 세상에 물음을 제기하는 방법 왜 학교는 질문을 가르치지 않는가 : 어느 시골교사가 세상에 물음을 제기하는 방법 2016 / 지음: 황주환 / 갈라파고스
(아무도 의심하지 않는) 일곱 가지 교육 미신  : 학생 주도의 수업이 효과적이다? NO! 창의교육이 창의력 망친다 (아무도 의심하지 않는) 일곱 가지 교육 미신 : 학생 주도의 수업이 효과적이다? NO! 창의교육이 창의력 망친다 2018 / 지음: 데이지 크리스토둘루 ; 옮김: 김승호 / 페이퍼로드
교육연구방법론  = Research methodology in education 교육연구방법론 = Research methodology in education 2015 / 공저: 김석우, 박상욱 / 학지사
다크호스  : 성공의 표준 공식을 깨는 비범한 승자들의 원칙  다크호스 : 성공의 표준 공식을 깨는 비범한 승자들의 원칙 2019 / 지음: 토드 로즈 ; 오기 오가스 ; 옮김: 정미나 / 21세기 북스
다크호스  : 성공의 표준 공식을 깨는 비범한 승자들의 원칙  다크호스 : 성공의 표준 공식을 깨는 비범한 승자들의 원칙 2019 / 지음: 토드 로즈 ; 오기 오가스 ; 옮김: 정미나 / 21세기 북스
평균의 종말 : 평균이라는 허상은 어떻게 교육을 속여왔나 평균의 종말 : 평균이라는 허상은 어떻게 교육을 속여왔나 2018 / 지음: 토드 로즈 ; 옮김: 정미나 / 21세기북스
평균의 종말  : 평균이라는 허상은 어떻게 교육을 속여왔나  평균의 종말 : 평균이라는 허상은 어떻게 교육을 속여왔나 2021 / 지음: 토드 로즈 ; 옮김: 정미나 / 21세기북스
(제4차 산업혁명시대) 대한민국 미래교육보고서  : 초연결·초지능 사회, 교육이 바뀌어야 대한민국이 산다! (제4차 산업혁명시대) 대한민국 미래교육보고서 : 초연결·초지능 사회, 교육이 바뀌어야 대한민국이 산다! 2017 / 지음: 국제미래학회,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光文閣
인공지능 시대 사람에게 무엇을 가르쳐야 할까? : 건강한 인공지능을 만들기 위한 교육의 역할 인공지능 시대 사람에게 무엇을 가르쳐야 할까? : 건강한 인공지능을 만들기 위한 교육의 역할 2021 / 권재원 지음 / 우리교육
인공지능 시대 사람에게 무엇을 가르쳐야 할까? : 건강한 인공지능을 만들기 위한 교육의 역할 인공지능 시대 사람에게 무엇을 가르쳐야 할까? : 건강한 인공지능을 만들기 위한 교육의 역할 2021 / 권재원 지음 / 우리교육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역사를 바꾼 위대한 연설 : 역사상 길이 남은 명연설을 한 권의 책으로 만나다 역사를 바꾼 위대한 연설 : 역사상 길이 남은 명연설을 한 권의 책으로 만나다 2014 / 제이콥 필드 지음 ; 최재용 옮김 / 매일경제신문사
교사를 세우는 교육과정 : 우리는 교육과정을 통해 교육을 개선할 수 있을까? 교사를 세우는 교육과정 : 우리는 교육과정을 통해 교육을 개선할 수 있을까? 2016 / 박승열 지음 / 살림터
위대한 멈춤  : 삶을 바꿀 자유의 시간 위대한 멈춤 : 삶을 바꿀 자유의 시간 2017 / 지은이: 박승오 ; 홍승완 / 열린책들
내가 없으면 좋겠어?: 혐오와 차별을 반대하는 동화집 내가 없으면 좋겠어?: 혐오와 차별을 반대하는 동화집 2018 / 외지음: 임어진; 그림: 김주리 / 현북스
자유론 자유론 2016 / 존 스튜어트 밀 지음 ; 권혁 옮김 / 돋을새김
방정환이 뽑은 안데르센 동화 방정환이 뽑은 안데르센 동화 2019 / [원작: 안데르센] ; [방정환 글] ; 해설: 장정희 ; 그림: 전명진 / 현북스
(사회과학에서의) 연구방법론 (사회과학에서의) 연구방법론 2016 / 지음: John J. Shaughnessy ; Eugene B. Zechmeister ; Jeanne S. Zechmeister ; 옮김: 조영일 / 시그마프레스
여자로 변한 거 아니야? 여자로 변한 거 아니야? 2013 / 루이스 새커 글 ; 슈 헬러드 그림 ; 김영선 옮김 / 현북스
통합교육 통합교육 2014 / 신진숙 저 / 양서원
심리 평가의 최신 흐름  = Psychological assessment 심리 평가의 최신 흐름 = Psychological assessment 2012 / 공저: 이우경, 이원혜 / 학지사
자폐 어린이가 꼭 알려주고 싶은 열 가지 자폐 어린이가 꼭 알려주고 싶은 열 가지 2016 / 엘런 노트봄 지음 ; 신홍민 옮김 / 한울림스페셜
아이들이 살아 있는 교육과정  : 2015 개정 교육과정  : 아이들에게 참삶과 감성을 일깨워주는 교사와 학부모 지침서. 초등 1·2학년 편 아이들이 살아 있는 교육과정 : 2015 개정 교육과정 : 아이들에게 참삶과 감성을 일깨워주는 교사와 학부모 지침서. 초등 1·2학년 편 2016 / 지음: 김용근 / 물병자리
포스트모던 미술, 미술교육론  : 한국의 현대미술, 21세기 미술교육에의 도전 포스트모던 미술, 미술교육론 : 한국의 현대미술, 21세기 미술교육에의 도전 2008 / 지음: 박정애 / 시공사
(행동수정이론에 기초한) 행동지원. 2판 (행동수정이론에 기초한) 행동지원. 2판 2016 / 지음:양명희 / 학지사
시민교과서 헌법 시민교과서 헌법 2018 / 지음: 조유진 / 현북스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인성이 실력이다 : 성공하고 행복한 삶을 위한 조벽 교수의 제안 인성이 실력이다 : 성공하고 행복한 삶을 위한 조벽 교수의 제안 2016 / 지음: 조벽 / 해냄
인간성 수업 : 새로운 전인교육을 위한 고전의 변론 인간성 수업 : 새로운 전인교육을 위한 고전의 변론 2018 / 지음: 마사 C. 누스바움 ; 옮김: 정영목 / 문학동네
삐딱할 용기 : 불온한 교사 양성 과정. 3 삐딱할 용기 : 불온한 교사 양성 과정. 3 2018 / 지음: 하승수 [외] / 교육공동체 벗
시민교육이 희망이다 : 한국 민주시민교육의 철학과 실천모델 시민교육이 희망이다 : 한국 민주시민교육의 철학과 실천모델 2017 / 지음: 장은주 / 피어나
논쟁 수업으로 시작하는 민주시민교육 : 비판적 사고와 시민성 교육을 위한 안내서 논쟁 수업으로 시작하는 민주시민교육 : 비판적 사고와 시민성 교육을 위한 안내서 2018 / 지음: 넬 나딩스,, 로리 브룩스 ;, 옮김: 정창우,, 김윤경 / 풀빛,
(4차 산업혁명 시대 창의인재를 만드는)미래의 교육 (4차 산업혁명 시대 창의인재를 만드는)미래의 교육 2019 / 지음: 김경희, 옮김: 손성화 / 예문아카이브
공부를 공부하다 : 사교육 이기는 공교육 효과 공부를 공부하다 : 사교육 이기는 공교육 효과 2020 / 지은이: 박재원, 정유진 / 에듀니티
4차 산업 혁명 시대, 우리 아이의 미래는?  4차 산업 혁명 시대, 우리 아이의 미래는? 2018 / 지음: 전진한 / 다림
독일 교육, 왜 강한가?  : 더불어 사는 삶을 가르치는 현장 독일 교육, 왜 강한가? : 더불어 사는 삶을 가르치는 현장 2015 / 박성희 지음 / 살림터
대학의 배신 : 인문학은 N포 세대를 구원할 수 있는가? 대학의 배신 : 인문학은 N포 세대를 구원할 수 있는가? 2016 / 지음: 마이클 S. 로스, 옮김: 최다인 / 지식프레임
(교사와 부모를 위한)발달교육이란 무엇인가? (교사와 부모를 위한)발달교육이란 무엇인가? 2017 / 지음: 현광일 / 살림터
앞서가는 아이들은 어떻게 배우는가 앞서가는 아이들은 어떻게 배우는가 2020 / 지음: 알렉스 비어드; 옮김: 신동숙 / 아날로그:
(하버드 시대의 종말과)학습 혁명 (하버드 시대의 종말과)학습 혁명 2020 / 지음: 오강선 / 클라우드나인
입시 가족  : 중산층 가족의 입시 사용법 입시 가족 : 중산층 가족의 입시 사용법 2013 / 김현주 지음 / 새물결
무엇이 이 나라 학생들을 똑똑하게 만드는가 : 미국을 뒤흔든 세계 교육 강국 탐사 프로젝트 무엇이 이 나라 학생들을 똑똑하게 만드는가 : 미국을 뒤흔든 세계 교육 강국 탐사 프로젝트 2014 / 아만다 리플리 지음 ; 김희정 옮김 / 부키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1
20대1
30대4
40대4
50대2
60대0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0
2017년3
2018년1
2019년2
2020년0
2021년0
2022년1
2023년2
2024년3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