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Chapter 01 소개
1.1 개정 3판에서 새로 추가된 것
1.2 특별한 특징
1.3 이 책의 구성
1.4 본문의 이해를 돕기 위한 보조 기능들
Chapter 02 매트 추출하기
2.1. 루마키(Luma-Key) 매트
2.2. 크로마 키(Chroma-Key) 매트
2.3. Difference 매트
2.4. 범프(Bump) 매트
2.5. 키어(Keyer)
2.6. Color Difference 매트
2.7 어도비 에프터 이펙트 매트
Chapter 03 매트 다듬기
3.1. 매트 모니터링 하기
3.2. 가비지 매트(Garbage Mattes)
3.3. 매트에 필터링 하기
3.4. 매트 사이즈 조절하기
Chapter 04 디스필(Despill)
4.1. 디스필(Despill) 연산
4.2. 디스필 아티팩트(Artifact;흔적, 찌꺼기, 배드픽셀)
4.3. 디스필 알고리즘
4.4. 디스필 이미지 다듬기
4.5. 언스필(Unspill) 연산하기
Chapter 05 컴포지팅
5.1. 컴포지팅 연산하기
5.2. Processed FOREGROUND(가공된 포그라운드) 방식
5.3. Add-Mix 컴포지팅
5.4. 컴포지팅 다듬기
5.5. 스테레오 컴포지팅
Chapter 06 CGI 컴포지팅
6.1. Premultiply와 Unpremultiply
6.2. 멀티패스 CGI 컴포지팅
6.3. HDR 이미지
6.4. 3D 컴포지팅
Chapter 07 BLEND 연산
7.1. Image Blending 연산
7.2. 어도비 포토샵의 Blend 모드
7.3. Slot Gags
Chapter 08 컬러 콜렉션
8.1. 컬러의 특징
8.2. 빛의 성질
8.3. 라이팅 환경 맞주기
Chapter 09 카메라 이펙트
9.1. Focus 맞춰주기
9.2. Depth of Field(DOF; 피사체 심도)
9.3. 렌즈 플레어(lens flare)
9.4. 베일로 감춰진 빛
9.5. 그레인(Grain)
9.6. 체크리스트
Chapter 10 애니메이션
10.1. 지오메트리 트랜스포메이션
10.2. 모션 트래킹(Motion Tracking)
10.3. Warps and Morphs
Chapter 11 감마(Gamma)
11.1. 감마란?
11.2. 감마값 변화에 따른 효과
11.3. 디스플레이 시스템의 3가지 감마 타입
11.4. Dim Surround 현상
11.5. 비디오 감마
11.6. 필름 감마
Chapter 12 비디오(Video)
12.1. 비디오의 작동 원리
12.2. Hi-Def Video
12.3. 텔레시네(Telecine)
12.4. 비디오 작업
12.5. 필름 작업시 비디오 데이터 함께 사용하기
12.6. 비디오 작업할 때 필름소스와 작업하기
12.7. 비디오 작업할 때 CGI 소스와 작업하기
Chapter 13 필름(Film)
13.1. 필름 프로세스
13.2. 필름의 용어와 정의
13.3. 필름 포맷
13.4. 필름 스캐너
13.5. 필름 레코더
13.6. DI(Digital Intermediate)
Chapter 14 로그 vs 리니어
14.1. 실세계의 Dynamic Range
14.2. 필름의 반응
14.3. 로그 포멧에서의 필름데이터
14.4. 필름 디지타이징
14.5. 비트 뎁스(Bit Depth)
14.6. 밴딩(Banding)
Chapter 15 로그 이미지
15.1. 로그 이미지 변환
15.2. 로그이미지 작업하기
Chapter 16 용어 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