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는 이 책을 통해 앱 기획자 및 마케터에게 감히 기존의 마케팅 방법은 모두 버리라고 말한다. 이 책에서 말하는 “4E”가 앱 마케팅을 효과적이고 체계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해 주는 Secret Code이며, 이를 통해 원하는 마케팅 성과를 얻어 낼 수 있을 것이다.
목차
Prologue
PART 01 앱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Chapter 01 왜, 앱 마케팅이 필요한가? Chapter 02 기존 마케팅 방법과의 차이점을 알아라
PART 02 앱 마케팅 준비는 되었는가? Chapter 01 소비자에게 충분한 Value를 주고 있는가? Chapter 02 누구에게 마케팅을 해야 하는가? Chapter 03 당신의 스토리는 무엇인가?
PART 03 앱 마케팅 핵심 요소인 4E Chapter 01 앱 마케팅 요소는 무엇인가? Chapter 02 앱 노출을 강화하라! Chapter 03 앱에 대한 체험을 활용하라! Chapter 04 지속적 실행이 중요하다 Chapter 05 유효한 마케팅이 필요하다
PART 04 앱 마케팅 실행방안 11가지 실행방안 01 강력한 메시지로 사용자의 관심과 흥미를 끌어라 실행방안 02 사용자의 Context와 앱의 연관성을 높여라 실행방안 03 앱 마켓 내 상위에 노출하라 실행방안 04 앱이 자주 검색되도록 하라 실행방안 05 좋은 첫인상을 남겨라 실행방안 06 네트워크 효과를 이용하라 실행방안 07 앱 사용 경험과 마케팅 메시지를 일치시켜라 실행방안 08 긍정적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라 실행방안 09 계속해서 사용할 수 있는 이유를 제공하라 실행방안 10 앱 사용에 대한 Remind를 하라 실행방안 11 사용자의 관여도(Input)를 높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