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출인기
똑똑하게 화내는 기술 : 사람 좋은 리더가 회사를 망친다
발행연도 - 2016 / 지음: 고미야 가즈요시 ; 옮김: 김지영, 김웅철 / 매일경제신문사
-
도서관
미추홀도서관
-
자료실
[미추홀]일반자료실1
-
부록
부록없음
-
등록번호
KM0000367976
-
ISBN
9791155424339
-
형태
249 p. 21 cm
-
한국십진분류
사회과학
>
경제학
>
경영
-
카테고리분류
자기계발
>
성공/처세
>
리더십
책소개
<똑똑하게 화내는 기술>에는 화는 어떻게 컨트롤할 수 있는지, ‘옳은 분노’를 제대로 낼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지, ‘화’에 대한 모든 것이 담겨 있으며, 또한 성공한 리더들의 ‘옳은 분노’와 그들이 언제, 어떻게 화를 내면서 성공했는지도 엿볼 수 있다.
목차
머리말
Part 01 화낼 줄 아는 사람이 성공한다 - 에너지의 원천이 되는 분노
당신은 일류인가, 이류인가?
일류 리더는 최고의 자리에서도 쉬지 않는다
‘사람 좋다’라는 말은 과연 칭찬일까?
현실과 이상에 차이가 없는 사람
이상을 추구하는 사람들의 분노
세상을 바꾼 사람들의 공통점
화낼 줄 아는 사람 목표를 이룬다
분노로부터 나온 에너지, 어떻게 활용할까?
리더들은 화를 참지 않는다
작은 실수에 크게 화내라
강하게 질책한 다음에 해야 할 일
옳지 않은 사고방식이 인생에 끼치는 영향
사라진 도덕교육의 결과
일본경제가 제자리걸음하는 이유
고전 속에 담긴 리더의 덕목
Part 02 사람들은 왜 화를 내는가? - '옳지 않은 분노' 컨트롤하는 법
분노와 증오의 차이
옳은 분노와 옳지 않은 분노
리더에게 필요한 세 가지
90세 기업인의 현장경영
결론과 함께 하룻밤을 보내라
80%의 뜨거움과 20%의 차가움
진솔함이 성공을 낳는다
사소한 일에 화내지 않는 방법
분노를 조절하는 방법
플러스 스트로크와 마이너스 스트로크
마이너스 스트로크보다 위험한 것
스트로크 뱅크에 담아야 할 것
에니어그램으로 상대방이 화내는 이유를 찾아라
우연한 이해, 당연한 오해
관리와 통제는 시간낭비다
바꿀 수 있는 것과 바꿀 수 없는 것
스트레스에서 벗어나는 방법
스트레스의 씨앗
최대한 돌발상황을 피하라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시간관리술
Part 03 화내고도 존경받는 법 - 옳은 분노의 기반이 되는 바른 사고방식
두렵지 않은 리더
신념이 있는 리더와 신념이 없는 리더의 차이점
화를 내도 존경받는 비법
스티브 잡스가 화를 내는 이유
행동하게 만들어라
머리가 아닌 마음으로 전달하라
조직을 위하는 꿋꿋한 마음
공과 사를 구분하라
재물에 정신이 팔리면 큰 뜻을 잃는다
야심과 신념의 차이
Teacher와 Leader의 차이
무른 리더는 조직을 불행하게 만든다
사랑받기보다는 사랑하게 하소서
진솔한 사람은 다른 사람의 이야기를 잘 듣는다
실제로 해봤어?
꾸준함의 무서운 힘
인간적인 사람이 되라
Part 04 분노, 어떻게 전할 것인가? - 강력한 커뮤니케이션의 기술
진심으로 화내고,진심으로 칭찬하라
반드시 지켜야 하는 세 가지 원칙
칭찬과 치켜세우는 것의 차이
컴퓨터와의 경쟁에서 살아남기
후배를 제대로 꾸짖는 선배가 되라
화내는 것과 꾸짖는 것의 차이
명코치가 화를 내는 이유
모르는 것은 약이 아니다
효과적인 분노 전달법 ①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한다
효과적인 분노 전달법 ② 원리원칙을 세운다
효과적인 분노 전달법 ③ 신념을 굽히지 않는다
법에 위배되는 일에는 분노하라
이기심은 부메랑이 되어 다시 돌아온다
임팩트를 전달하고 싶다면 직접 말하라
이메일 활용법
임팩트를 넘어 가치를 높이는 분노
맺음말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
대출건수 |
10대 미만 | 0 |
10대 | 0 |
20대 | 0 |
30대 | 1 |
40대 | 0 |
50대 | 1 |
60대 | 0 |
70대 | 0 |
80대 | 0 |
90대 | 0 |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
대출건수 |
2016년 | 2 |
2017년 | 0 |
2018년 | 0 |
2019년 | 0 |
2020년 | 0 |
2021년 | 0 |
2022년 | 0 |
2023년 | 0 |
2024년 | 0 |
2025년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