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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시인의 경험으로 판단하는 현대인 : 호모 휴리스틱쿠스
발행연도 - 2015 / 지은이: 권상국 / 지식공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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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관
미추홀도서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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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실
[미추홀]보존서고(일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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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록
부록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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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번호
KM00003516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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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BN
97911562210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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형태
416 p. 23 c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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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십진분류
철학
>
심리학
>
각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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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테고리분류
자기계발
>
능력계발
>
자기관리
책소개
프로세스 컨설팅 방법론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한 책. 결코 합리적이지 않은 판단과 결정이 발생하는 원인을 해결하기 위해, 나만의 올바른 프로세스를 정의하고 설계하는 과정을 이론 중심이 아니라 다양한 사례와 근거를 제시하면서 풀어 나간다.
목차
들어가기 전에
제1장 인간의 생각 방식
다가오고 있는 시대를 살기 위해서는
생존 본능의 진화
혁신의 본질, 창의적 사고
인지 능력의 한계
무의식 상태에서의 선택
모든 것을 상대적으로 비교하는 인간
합리적이지 못한 인간, 호모 휴리스틱쿠
호모 휴리스틱쿠스의 특징
디폴트 옵션의 활용
호모 휴리스틱쿠스를 위해
미래 예측이 안 맞는 이유
정보에 의한 나우캐스팅의 시대
전사 차원의 서비스 기준 필요
예측은 실패한다
인간의 자의적 생각 방식
제2장 불확실성에 대한 인식
요즘 세상은
불투명한 미래
No Risk, No Gain
차별화된 서비스 확산시대
시나리오 플래닝
시나리오 플래닝의 적용
구체적 서비스가 필요
가장 중요한 것
1등과 2등의 차이
손자병법에 지피지기가 3번 나오는 이유
설마가 사람 잡는다
도광양회
자기 암시
다양성과 모호성
불확실성의 극복
제3장 대안 선택 방안
판단할 때
불확실성의 회피
애벌린 패러독스
집단 내에서의 사고방식
조삼모사
도장 찍힌 쿠폰
자제력의 고갈
내가 하면 로맨스
사회적 딜레마
좋은 중고차를 사기 힘든 이유
인지적 착각
좋은 학습
평가의 오류
여성 골퍼의 자세가 좋은 이유
카테고리의 진화
제4장 심리를 활용한 프로젝트 관리
편견을 갖는 이유
인간과 멍게의 공통점
빠른 판단이 필요해!
멀티태스커
운전하면서 다른 일도 할 수 있는 이유
집중하기 위해서는
생각의 형성
좋은 제안서를 쓰기 어려운 이유
예측이란?
제안서 작성
발표
발표가 어려운 이유
보고 싶은 것만 보는 인간
들어주는 것이 설득시키는 것이다
아이돌 가수 키우기
제5장 고객 만족도 모형의 활용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인식
서비스의 특징
서비스 품질에 대한 기대
서비스 품질 평가 모델
GAP 1 : 고객의 기대에 대한 무지
GAP 2 : 서비스 품질에 대한 정의
GAP 3 : 전달되는 서비스 품질
GAP 4 : 과잉 약속
GAP 5 : 심리에 의한 기준 설정
전망이론
공통적인 심리
올바른 계획의 수립
흑인 수영 선수가 없는 이유
아무 말에나 존댓말을 붙이는 서비스 직원
뛰어난 육상 선수는 막내
제6장 리더의 자격
고객 의도
체크리스트의 필요
Know-how
Know-where
Know-who
메이븐의 조건
약한 네트워크 관계
통섭의 정의
통섭을 위한 조직
동기 부여
경영의 시작
경영 혁신
리더십 확보
메멘토 모리
리더의 역할
제7장 실행에 옮기기
지식에 관한 지식
지식의 본질
본질의 의미
프로세스가 한국말로 뭘까요?
프로세스의 정의
조직 내에서 없어져야 할 장치
사람은 듣고 잊는다
프로세스는 문화다
말 안 해도 무슨 뜻인지 알지?
1 단계 : Why?
2 단계 : As-is
3 단계 : What?
4 단계 : How to?
5 단계 : Metrics
프로세스 접근 방식
제8장 성과 평가하기
호모 휴리스틱쿠스의 삶
호모 휴리스틱쿠스의 기술
호모 휴리스틱쿠스의 도구
호모 휴리스틱쿠스의 도구 사용
프로세스의 명확한 용도
프로세스가 적용되기 위해서는
프로세스 적용 조건
프로세스의 확산
프로세스의 확산 방법
서비스 정의
측정지표 정의
선택 설계
준거점 확보
의도적 연습
반복적 노출
마치면서
부록 불확실성 하에서 올바른 판단을 위한 휴리스틱스와 바이어스 기반의 측정지표 개발 방안에 관한 연구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
대출건수 |
10대 미만 | 0 |
10대 | 0 |
20대 | 0 |
30대 | 0 |
40대 | 0 |
50대 | 0 |
60대 | 0 |
70대 | 0 |
80대 | 0 |
90대 | 0 |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
대출건수 |
2016년 | 0 |
2017년 | 0 |
2018년 | 0 |
2019년 | 0 |
2020년 | 0 |
2021년 | 0 |
2022년 | 0 |
2023년 | 0 |
2024년 | 0 |
2025년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