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화를 디자인하라 : 비즈니스 프레젠테이션을 성공으로 이끄는 20가지 전략
발행연도 - 2014 / 러스 웅거, 댄 윌리스, 브래드 넌널리 [공]지음 ; 추미란 옮김 / 정보문화사
-
도서관
영종하늘도서관
-
자료실
[영종하늘]종합자료실
-
부록
부록없음
-
등록번호
YS0000002793
-
ISBN
9788956746173
-
형태
322 p. 23 cm
-
한국십진분류
사회과학
>
경제학
>
경영
-
카테고리분류
자기계발
>
능력계발
>
말하기/대화법
책소개
효과적인 소통에 유용한 촉진 기술을 개발하려는 사람들을 위한 안내서. 저자가 다양한 시나리오 속의 서로 다른 유형의 사람들로부터 능숙하게 정보를 얻어내는 방법, 즉 그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와 요구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촉진자로서 갖추어야 할 기술들을 제시하고 있다.
목차
추천의 말
감사의 말
서문
Section 01 촉진 전 준비사항
01 촉진 준비
모두 계획의 일부이다
그래서 뭐?
02 ‘왜?’ 규정하기
내면의 아이 끌어내기
숨어 있는 ‘왜?’ 파내기
언제가 ‘왜?’라고 질문할 때인가?
왜 ‘왜?’가 중요한가?
03 의제 정하기
의제에 대한 논의
의제 빚어내기
의제 분석표
마지막, 의제에 관해 주의해야 할 점
04 다양한 참가자들에 대한 준비
좋은 분위기 만들기
예측할 수 없으니까 인간이다
보디랭귀지 읽기
벌 세우기
성격 유형 알아내기
위험 지대
당신의 주연 찾기
05 환경 관리
당신의 물건
기본 세팅된 물건
도구 하나 없어도 문제는 없다
06 촉진 연습
연습 또 연습
연습 방법
Section 02 그룹 촉진
07 워크숍
워크숍 분류
목적 정의
기대치 정하기
끝내기
08 브레인스토밍
브레인스토밍의 가치
성공적인 브레인스토밍 진행법
무엇이 훌륭한 브레인스토밍 촉진자를 만드는가?
브레인스토밍의 효과
09 초점 집단 토론
초점 집단 토론
초점 집단 토론이 좋은지 어떻게 알까?
10 참여 디자인
참여 디자인이란?
참여 디자인이 왜 좋은가?
다수의 힘
Section 03 일 대 일 촉진
11 인터뷰 촉진법
인터뷰 유형
인터뷰 준비
인터뷰 지휘
인터뷰에 대한 최종 생각
12 유용성 테스트
유용성 테스트의 유형
테스트 계획
유용성 테스트 감독
추가 자료
13 방문 판매
방문 판매의 재정의
외판원의 재정의
사람들이 구입하는 것
14 멘토링
멘토링의 세 유형
당신은 어떤 멘토인가?
훌륭한 멘토 되는 법
성공적인 멘토링 대화 디자인하는 법
멘티 지지하기
행동 취하기
멘토링의 가치
Section 04 일 대 다수 촉진
15 콘퍼런스 프레젠테이션
등장
공개토론
퇴장
16 가상공간 세미나
가상공간 세미나에서의 문제
해결책
미래 접근법
17 성공적인 강의
사고하는 법
학습 방법
성공적인 강의의 특성
왜 가르치나?
Section 05 촉진 후 작업
18 Q&A 관리
Q&A를 위한 간단한 규칙들
Q&A 후
19 성공 측정
옛날에
성공적인 결과
해피 앤딩
20 끔찍한 이야기
현장 내 끔찍한 이야기
규칙이 아닌 이례적인 일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
대출건수 |
10대 미만 | 0 |
10대 | 0 |
20대 | 1 |
30대 | 2 |
40대 | 3 |
50대 | 0 |
60대 | 0 |
70대 | 0 |
80대 | 0 |
90대 | 0 |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
대출건수 |
2016년 | 2 |
2017년 | 1 |
2018년 | 2 |
2019년 | 0 |
2020년 | 0 |
2021년 | 1 |
2022년 | 0 |
2023년 | 0 |
2024년 | 0 |
2025년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