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계 전자책 시장은 어떻게 움직이는가 : 구텐베르크 프로젝트부터 아마존까지
발행연도 - 2014 / 류영호 지음 / 한국출판마케팅연구소
-
도서관
청라호수도서관
-
자료실
[청라호수]보존서고1 (일반도서)
-
부록
부록없음
-
등록번호
CL0000008827
-
ISBN
9788989420897
-
형태
295p. 21cm
-
한국십진분류
총류
>
도서학, 서지학
>
출판 및 판매
-
카테고리분류
인문
>
서지/출판
>
출판/편집
책소개
세계 전자책 시장을 둘러싼 제반 환경을 분석한 책이다. 격주간 출판전문지 <기획회의>에서 연재 중인 ‘세계 전자책 시장 읽기’를 엮은 것으로, 해외 기업의 전자책 사업 전략과 마케팅 성공 사례를 통해 미래 출판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데 필요한 키워드를 알아본다.
목차
머리말│책의 세계가 변화하고 있다
1장│미디어, 독서, 출판의 변화
미디어와 읽기의 변화
출판시장의 변화
독자의 변화
전자책과 종이책의 공존
2장│세계 전자책 시장의 주요 이슈
아마존과 아셰트의 수익 배분 분쟁
애플과 대형출판사의 전자책 가격담합 소송
저작권 보호와 DRM 프리Free 이슈
오프라인서점의 전자책 사업
도서관의 변화와 디지털 아카이빙 프로젝트
3장│세계 전자책 시장의 현황
세계 전자책 시장은 어디까지 왔나
미국 : 성숙기에 접어든 전자책 진원지
유럽과 러시아 : 로컬 사업자들의 빛나는 활약
일본 : 글로벌 기업의 진출과 새로운 변화
중국 : 세계 시장 1위 점령 프로젝트
인도와 스페인 : 본격적인 전자책 시대의 개막
4장│메이저 사업자의 전략
아마존 1 : 전자책 디바이스의 선구자
아마존 2 : 고객을 향한 플랫폼 서비스
아마존 3 : 전방위적 사업 확장
애플 : 다른 생각으로 만들어낸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구글 : 최강 검색 플랫폼의 야심
반스앤노블 : 전자책 시장에 띄운 마지막 승부수
코보 : 다윗은 골리앗을 이길 수 있을까
5장│새롭게 떠오르는 전자책 서비스
셀프 퍼블리싱과 전자책
서브스크립션 모델의 등장과 가능성
소셜리딩, 책을 즐기는 새로운 방법
콜라보레이션 전략
6장│전자책 기술의 발전과 확장
전자책 포맷의 기준, 이펍ePub
멀티미디어와 책의 결합, 앱북App Book
전자책 디바이스 시장의 변화
전자잉크와 전용 디바이스
디지털 교과서는 교육을 바꿀 수 있을까
잡지와 디지털의 만남
신문과 디지털의 만남
7장│전자책 시장의 성공 키워드
포트폴리오와 구조를 혁신하라
제휴를 통한 성장을 시도하라
문제는 리더십이다
아웃사이드 인 전략에 주목하라
맺음말│책의 미래는 결코 어둡지 않다
부록│전자책 용어사전
참고 문헌·참고 사이트
찾아보기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
대출건수 |
10대 미만 | 0 |
10대 | 0 |
20대 | 0 |
30대 | 0 |
40대 | 0 |
50대 | 0 |
60대 | 1 |
70대 | 0 |
80대 | 0 |
90대 | 0 |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
대출건수 |
2016년 | 0 |
2017년 | 1 |
2018년 | 0 |
2019년 | 0 |
2020년 | 0 |
2021년 | 0 |
2022년 | 0 |
2023년 | 0 |
2024년 | 0 |
2025년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