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출인기
TED처럼 말하라 : 세계 최고 프레젠테이션의 25가지 비밀
발행연도 - 2014 / 아카시 카리아 지음 ; 김준수 옮김 / 정보문화사
-
도서관
미추홀도서관
-
자료실
[미추홀]일반자료실1
-
부록
부록없음
-
등록번호
KM0000345156
-
ISBN
9788956746203
-
형태
209 p. 23 cm
-
한국십진분류
사회과학
>
경제학
>
경영
-
카테고리분류
자기계발
>
능력계발
>
말하기/대화법
책소개
프레젠테이션과 스피치를 가장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완벽한 강연 시스템을 담고 있다. 강연 장소가 TED 무대, 기업, 학교 어디냐에 상관없이 세계 최고의 연사들이 쓰는 기술을 익혀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줄 것이다.
목차
PART 1 단순하게(Simple)
1 핵심 메시지를 찾는 법
문제는 경제야, 바보야
2 반복 가능한 파워 프레이즈 만들기
대조
교차 배열
각운(脚韻)
두운(頭韻)
3 성공적인 PT를 위한 ABC-C 공식
A: 주의를 잡아끄는 오프닝(ATTENTION-GRABBING OPENING)
B: 본문(BODY)
C: 마무리(CONCLUSION)
C: 명확한 행동 촉구(CLEAR CALL TO ACTION)
문제/해결 구조
시간순 구조
단계별 구조
특성/이점
4 주의를 끄는 오프닝
으뜸 효과
<다크나이트>, <좋은 친구들>, <트와일라잇>에서 배우는 교훈
훌륭한 프레젠테이션을 시작하는 5가지 방법
‘큰 약속’을 포함시켜라
‘고통 진술’을 포함시켜라
로드맵을 포함시켜라
5 프레젠테이션 본문
당신의 주장을 기억하게 만드는 10가지 앵커들
6.강력한 결론
최신 효과
PART 2 예기치 않게(Unexpected)
7 통계를 이용해 주의를 끌어라
신뢰도 vs 기억도
통계를 청중들과 관련지어라
비교와 대조를 이용하라
시각화라라
8 청중에게 새로운 것을 제시하라
새로운 것에 대하여 이야기하라
낡은 주제를 새로운 시각에서 바라보라
일반적인 통념에 반대하라
학술 연구에서 이야기를 끄집어내라
흥미로운 사람들을 인터뷰하라
자기 자신의 이야기를 이용하라
9 경탄의 순간을 창조하라
PART 3 구체적으로(Concrete)
10 구체화하라
11 인물에 생명력을 불어넣어라
12 당신의 이야기를 영화로 바꿔라
13 유추, 은유, 직유를 사용하라
PART 4 믿을만하게(Credible)
14 소개말부터 신뢰감을 형성하라
적절한 자격을 홍보하라
성공보다 고생을 앞세워라
과거 고객의 추천을 활용하라
‘나에게 어떤 이익이 있는가’라는 질문에 답하라
15 메시지 간 상호 신뢰성을 구축하라
PART 5 감성적으로(Emotional)
16 청중들과 감정적 관계를 형성하라
방 안의 코끼리를 언급하라
공통된 목표를 향해 사람들을 단결시켜라
공통의 적을 부각시켜 사람들을 단결시켜라
문제점과 고통을 부각시켜라
‘우리’라는 관계를 만들어라
17 강력한 시각자료를 사용하라
텍스트보다 강력한 이미지
18 청중의 호기심을 불러일으켜라
19 강연에 유머를 더하라
기대감을 형성한 후 갑자기 개버려라
자아비판 유머를 사용하라
과장된 표현을 사용하라
20 수사적 질문을 사용하라
청중들이 상상하게 만드는 수사적 질문
청중들이 반추하게 만드는 수사적 질문
청중들이 생각을 반영하는 수사적 질문
청중들이 비교하게 하는 수사적 질문
PART 6 스토리를 담아(Story)
21 서브웨이는 어떻게 스토리를 이용해 매출을 20% 늘렸나
22 위대한 스토리의 5가지 요소
스토리를 만들기 위한 재료
23 역동적인 스토리텔링을 위한 전달 기술
시작하기 전에 잠시 멈춰라
미소 지어라
눈을 맞춰라
말을 끌지 마라
자연스러운 제스처를 취하라
자세로 당신을 표현하라
스토리와 표정을 일치시켜라
말하지 말고 보여주어라
청중이 많을수록 활발하게 움직여라
청중들과 분위기를 맞춰라
무대를 십분 활용하라
다양한 목소리를 이용하라
24 TED 강연 최종 준비 8단계
리허설 하라
운동하라
강연장 주위를 걸어보라
무대와 친해져라
장비를 테스트하라
오프닝을 리허설하라
음악을 들어라
성공을 그려보라
25 마무리: 완벽한 TED 강연을 하는 법
단순하기(Simple)
예기치 않게(Unexpected)
구체적으로(Concrete)
믿을만하게(Credible)
감성적으로(Emotional)
스토리를 담아(Story)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
대출건수 |
10대 미만 | 0 |
10대 | 1 |
20대 | 5 |
30대 | 0 |
40대 | 4 |
50대 | 3 |
60대 | 2 |
70대 | 0 |
80대 | 0 |
90대 | 0 |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
대출건수 |
2016년 | 5 |
2017년 | 2 |
2018년 | 2 |
2019년 | 2 |
2020년 | 0 |
2021년 | 0 |
2022년 | 0 |
2023년 | 0 |
2024년 | 0 |
2025년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