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착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part 1 공연예술 마케팅 이론의 기초
[공연예술 산업의 이해]
1. 공연에술과 마케팅
2. 공연예술 산업의 동향
3. 예술경영과 마케팅
4. 한류열풍의 확산
[공연예술 마케팅 전략수립과정]
1. 시장조사
2. 환경분석(3C)을 통한 세분시장 마케팅전략의 단계(STP전략)
3. 마케팅믹스전략(4P 및 4C)
[공연예술 국제마케팅의 이해]
1. 공연예술과 문화비지니스 커뮤니케이션
2. 문화분석의 기준
3. 마케팅 기획서 및 판매제안서 작성법
4. 국제마케팅의 실제

part 2 국가별 공연예술 국제마케팅 기획안 사례
[미국-“All for one”의 미국 진출 마케팅 전략]
1. 기획 의도
2. 기획 방향
3. STP전략
4. SWOT분석
5. Martketing-Mix(4P전략)
[독일-"비보이를 사랑한 발레리나" 독일 마케팅 기획]
1. 기획배경
2. 기획의 목적 및 내용
3. 마케팅 전략
[독일-독일에 상륙한 "안동국제 탈춤 페스티벌"기획]
1. 축제배경
2. 안동국제탈춤 페스티벌 소개
3. 축제개회 목적
4. 축제 방향
5. 축제 개요
6. 축제 세부기획안
[독일-오페라 "춘향전" 독일 마케팅기획]
1. 독일 오페라의 현황
2. 동양을 배경으로 한 "춘향전"
3. 시장성 평가
4. 오페라 춘향전의 마케팅
[체코- "비보이 퍼포먼스 마리오네트" 체코마케팅 기획]
1. 기획 의도
2. 기획 배경
3. 기획 내용
4. 기대 효과
[이탈리아-"안동 탈춤" 공연 이탈리아 마케팅]
1. 프로젝트 소개
2. 국내 공연 진출 현황
3. STP
4. 프로젝트 세부내용
5. OSMU
6. 프로모션 전략

참고문헌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공공미술, 도시의 지속성을 논하다 공공미술, 도시의 지속성을 논하다 2013 / 구본호 지음 / 해피북미디어
공공미술, 도시의 지속성을 논하다 공공미술, 도시의 지속성을 논하다 2013 / 구본호 지음 / 해피북미디어
미술 속 도시 도시 속 미술 = The city in art , art in the city 미술 속 도시 도시 속 미술 = The city in art , art in the city 2016 / 편: 국립중앙박물관 ; 옮김: 김종태, 박신희, 고미경 / 국립중앙박물관
디자인으로 문화 읽기  : 문화 속의 디자인 읽기, 디자인 속의 문화 바라보기 디자인으로 문화 읽기 : 문화 속의 디자인 읽기, 디자인 속의 문화 바라보기 2014 / 지은이: 김동빈 ; 박영태 ; 서승연 / 시공문화사
디자인으로 문화 읽기  : 문화 속의 디자인 읽기, 디자인 속의 문화 바라보기 디자인으로 문화 읽기 : 문화 속의 디자인 읽기, 디자인 속의 문화 바라보기 2014 / 지은이: 김동빈 ; 박영태 ; 서승연 / 시공문화사
공연예술경영  : 축제·공연기획 마케팅 실무서 공연예술경영 : 축제·공연기획 마케팅 실무서 2016 / 지음: 김만석 / 북코리아
일본의 지역문화 일본의 지역문화 2006 / 김문환 저 / 서울대학교출판부
공연예술과 글로벌 마케팅  : 글로벌 마케팅 사례를 중심으로 공연예술과 글로벌 마케팅 : 글로벌 마케팅 사례를 중심으로 2014 / 저자: 김유리 / 한국문화사
라이벌  : 세기의 아이콘으로 보는 컬처 트렌드 라이벌 : 세기의 아이콘으로 보는 컬처 트렌드 2012 / 김재훈 지음 / 아트북스
라이벌  : 세기의 아이콘으로 보는 컬처 트렌드 라이벌 : 세기의 아이콘으로 보는 컬처 트렌드 2012 / 김재훈 지음 / 아트북스
공연예술의 이해 공연예술의 이해 2009 / 김중효 지음 / 계명대학교출판부
공연예술의 이해 공연예술의 이해 2009 / 김중효 지음 / 계명대학교출판부
예술경영 예술경영 2002 / 김주호 ; 용호성 공저 / 김영사
엔터테인먼트사의 25가지 업무 비밀 : 한 팀의 아티스트를 성공시키려면 백 명의 전문가가 필요하다 엔터테인먼트사의 25가지 업무 비밀 : 한 팀의 아티스트를 성공시키려면 백 명의 전문가가 필요하다 2022 / 지음: 김진우 / 민음인
문화콘텐츠산업론  : 2012년 개정판 문화콘텐츠산업론 : 2012년 개정판 2012 / 김평수 ; 윤홍근 ; 장규수 지음 / 커뮤니케이션북스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레 미제라블. 5 레 미제라블. 5 2012 / 빅토르 위고 지음 ; 정기수 옮김 / 민음사
판결을 다시 생각한다 : 한국사회를 움직인 대법원 10대 논쟁 판결을 다시 생각한다 : 한국사회를 움직인 대법원 10대 논쟁 2015 / 김영란 지음 / 창비
돈으로 살 수 없는 것들 돈으로 살 수 없는 것들 2012 / 마이클 샌델 지음 ; 안기순 옮김 / 미래엔
앙코르와트, 지금 이 순간 : 여행상품기획자가 추천하는 솔직담백 캄보디아 여행 앙코르와트, 지금 이 순간 : 여행상품기획자가 추천하는 솔직담백 캄보디아 여행 2013 / 김문환 지음 / 이담books
이상 소설 전집 이상 소설 전집 2012 / 지음: 이상 / 민음사
(금난새의)클래식 여행 (금난새의)클래식 여행 2013 / 금난새 지음 / 아트북스
공연장에서 문화의 길을 묻다 공연장에서 문화의 길을 묻다 2014 / 정창재 지음 / 다할미디어
(전PD가 들려주는) 뮤지컬 제작기 (전PD가 들려주는) 뮤지컬 제작기 2013 / 전정수 지음 / 세창미디어
드라마투르기란 무엇인가 = Dramaturgy : 발상부터 공연까지 드라마투르기란 무엇인가 = Dramaturgy : 발상부터 공연까지 2013 / 최영주 지음 / 태학사
(지속가능한 번영을 위한)세계화 시대의 세계지리 읽기 = Reading world regional geography in global context (지속가능한 번영을 위한)세계화 시대의 세계지리 읽기 = Reading world regional geography in global context 2018 / 지음: 옥한석, 서태열, 최광용 / 한울아카데미
생활예술 : 삶을 바꾸는 예술, 예술을 바꾸는 삶 생활예술 : 삶을 바꾸는 예술, 예술을 바꾸는 삶 2017 / 강윤주, 심보선 외 지음 / 살림
예술마케팅= Arts marketing 예술마케팅= Arts marketing 2021 / 지은이: 전인수 / 살림
로봇, 뮤지컬을 만나다 로봇, 뮤지컬을 만나다 2014 / 지은숙 지음 / 휴먼큐브
21세기 한국 공연예술의 양식과 현장 21세기 한국 공연예술의 양식과 현장 2019 / 지음: 서연호 / 연극과인간
경계를 넘는 공연예술 : 상호매체성과 새로운 지각의 파노라마 경계를 넘는 공연예술 : 상호매체성과 새로운 지각의 파노라마 2017 / 남상식 외 지음 / 태학사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바우하우스 = Bauhaus 바우하우스 = Bauhaus 2019 / 지음: 김종균 외 / 안그라픽스
더 컬렉터스 = (The)collectors 더 컬렉터스 = (The)collectors 2014 / 지음: 강희경, 사진: 강재석 / 1984
여성들, 바우하우스로부터 : 축소되고 가려진 또 하나의 이야기 여성들, 바우하우스로부터 : 축소되고 가려진 또 하나의 이야기 2019 / 지은이: 안영주 / 안그라픽스
예술경영 이야기= Arts management story 예술경영 이야기= Arts management story 2019 / 지음: 정재왈 / 안나푸르나
플랫폼이 콘텐츠다 : 음악, 영화, 출판 등 콘텐츠 산업의 미래 플랫폼이 콘텐츠다 : 음악, 영화, 출판 등 콘텐츠 산업의 미래 2018 / 지음: 라훌 텔랑, 마이클 스미스, 옮김: 김형진, 임재완 / 이콘
문화예술경영 이론과 실제 : 문화예술과 경영마인드, 그 생산적인 만남을 위한 문화예술경영론 문화예술경영 이론과 실제 : 문화예술과 경영마인드, 그 생산적인 만남을 위한 문화예술경영론 2003 / 하계훈 ; 김성희 ; 박신의 지음 / 생각의 나무
전석 매진 전석 매진 2007 / 필립 코틀러 ; 조앤 셰프 [같이]지음 ; 용호성 옮김 / 김영사
이럴 줄 알았다  : 신시컴퍼니 박명성의 프로듀서론 이럴 줄 알았다 : 신시컴퍼니 박명성의 프로듀서론 2016 / 박명성 지음 / 북하우스
콤플렉스  : 미술을 소비하는 현대 건축의 스펙터클 콤플렉스 : 미술을 소비하는 현대 건축의 스펙터클 2014 / 지은이: 할 포스터 ; 옮긴이: 김정혜 / 현실문화연구
공연예술의 이해 공연예술의 이해 2009 / 김중효 지음 / 계명대학교출판부
필로 디자인 필로 디자인 2007 / 김민수 지음 / 그린비
문화장터를 여는 청년 기획자들  : 자기 길을 찾은 청년들의 성장 이야기 문화장터를 여는 청년 기획자들 : 자기 길을 찾은 청년들의 성장 이야기 2015 / 지음: 원철 / 파라북스
판타지아  : 시각 커뮤니케이션의 상상하기 생각하기 만들기 판타지아 : 시각 커뮤니케이션의 상상하기 생각하기 만들기 2009 / 브루노 무나리 지음 ; 노성두 옮김 / 두성북스
문화정책과 경영 문화정책과 경영 2016 / 지음: 김민주, 윤성식 [공] / 박영사
21세기 예술경영 : 예술과 관객의 통합 21세기 예술경영 : 예술과 관객의 통합 2019 / 저자: Ellen Rosewall ; 역자: 박신의 외 / 한올출판사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0
20대0
30대0
40대0
50대0
60대0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0
2017년0
2018년0
2019년0
2020년0
2021년0
2022년0
2023년0
2024년0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