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시작하며
사람과 출판: 책 출판에 관여하는 사람들과 그들의 업무
각 장의 구성
1장 출판의 기초
간략하게 알아보는 출판의 역사
출판 산업 내의 각 담당자들과의 관계
출판에서의 미래 준비
출판 산업의 기본 원리
사례 연구: 베르텔스만과 랜덤하우스
2장 출판사의 선택
출판의 다양성: 시장과 독자
종이책, 전자책, 모바일책, 아이북스
저널, 잡지, 신문
지불 방식
사례 연구: 아마존과 엡스코
3장 작가와 독자 그리고 중개자
저자, 일러스트레이터, 창작자의 권리
에이전트와 기타 중개자들
네트워크와 여론 형성자
독자와 구매자에 이르는 경로
사례 연구: 프랑크푸르트도서전
4장 편집 프로세스
출판 방향과 계획: 출판 목록 구축과 틈새 시장
원고 의뢰: 연구, 평판, 자금
출판 계약: 출판 형식과 코에디션
편집 작업: 원고 입수에서 출판까지
사례 연구: 『더미에게 물어봐!』 시리즈
5장 디자인과 제작
내용에 적합한 포맷과 플랫폼
출판 프로세스 일정
비용 통제와 가격 설정
사례 연구: 『끔찍한 역사』 시리즈
6장 종이 출판과 전자 출판
다양한 미디어의 등장
출판의 법률적 성격
디지털 작업흐름과 소프트웨어 표준
종이 출판과 전자 출판에서의 커뮤니케이션
사례 연구: 대학 출판부의 인쇄 출판과 디지털 출판
7장 책의 마케팅, 판매 그리고 유통
마케팅
프로모션과 홍보를 통한 커뮤니케이션
출판 예산과 일정 관리
피드백을 이용한 출판 모니터링
사례 연구: 퍼세퍼니북스
마치며
용어 해설
참고 도서
온라인 자료
출판 행사: 도서전과 기타 주요 출판 행사
찾아보기
사진 크레디트와 감사의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