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PART 1
Unit 1│‘A는 B입니다’를 나타내는 be동사 (1) 긍정문(단수주어/현재형)
Unit 2│‘A는 B가 아닙니다’, ‘A는 B입니까?’를 표현하는 be동사 (2) 부정문과 의문문(단수주어/현재형)
Unit 3│주어가 복수일 때의 be동사 (3) 긍정문/부정문/의문문(복수주어/현재형)
Unit 4│주어의 동작이나 상태를 나타내는 일반동사 (1) 긍정문(현재형)
Unit 5│do와 does의 구분에 주의하라! 일반동사 (2) 부정문과 의문문(현재형)
Unit 6│동사원형으로 문장을 시작하는 명령문
Unit 7│How와 What으로 문장을 시작하는 감탄문
Unit 8│‘A는 B였습니다’를 나타내는 be동사 (4) 긍정문/부정문/의문문(과거형)
Unit 9│‘규칙 동사’와 ‘불규칙 동사’로 나뉘는 일반동사 (3) 긍정문(과거형)
Unit 10│부정문과 의문문에서 무조건 ‘did’를 쓰는 일반동사 (4) 부정문과 의문문(과거형)
Unit 1 ~ Unit 10 연습문제
PART 2
Unit 11│8개의 의문사로 만드는 의문사 의문문
Unit 12│‘지금 ~하고 있는 중이다’를 나타내는 현재진행형
Unit 13│‘(그때) ~하고 있었다’를 나타내는 과거진행형
Unit 14│미래의 ‘자연적인 결과’와 ‘의지’를 나타내는 will
Unit 15│계획하고 있던 미래의 일을 나타내는 be going to
Unit 16│능력과 가능함을 나타내는 조동사 can
Unit 17│허락·추측과 의무를 나타내는 조동사 may와 must
Unit 18│‘주어가 ~당하다/해지다’라는 뜻을 나타내는 수동태
Unit 19│단어와 단어, 어구와 어구, 절과 절을 연결하는 접속사
Unit 20│두 가지 비교 대상이 동등함을 나타내는 원급 비교 as ~ as 구문
Unit 11 ~ Unit 20 연습문제
PART 3
Unit 21│둘 중 하나가 ‘더 ~하다’는 뜻을 표현하는 비교급 구문
Unit 22│셋 이상에서 ‘가장 ~하다’는 뜻을 표현하는 최상급 구문
Unit 23│‘to+동사원형’ 형태로 명사나 형용사 역할을 하는 부정사 (1) 명사적 용법과 형용사적 용법
Unit 24│동사/형용사/문장 전체를 수식하는 부정사 (2) 부사적 용법
Unit 25│다른 사람이 무엇을 해주기 바랄 때 쓰는 부정사 (3) 〈ask+사람+to부정사〉 구문
Unit 26 ‘동사원형+-ing’ 형태로 명사 역할을 하는 동명사
Unit 27│형용사 역할을 할 수 있는 분사 현재분사와 과거분사
Unit 28│‘과거’와 ‘현재’를 연결하는 현재완료
Unit 29│사람·사물을 설명하는 절을 이끄는 주격 관계대명사
Unit 30│사람·사물을 설명하는 절을 이끄는 목적격 관계대명사
Unit 21 ~ Unit 30 연습문제
ANSW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