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성공하는 1人 창조 기업 : 창업의 생존을 위한 92가지 매뉴얼
발행연도 - 2012 / 지은이: 안계환 / 교학사
-
도서관
미추홀도서관
-
자료실
[미추홀]일반자료실1
-
부록
부록없음
-
등록번호
KM0000301311
-
ISBN
9788909178105
-
형태
361 p. 22 cm
-
한국십진분류
사회과학
>
경제학
>
경영
-
카테고리분류
경제/경영
>
창업/취업/은퇴
>
창업정보
책소개
1인 창조기업가인 저자가 1인 창조기업을 준비하는데 필요했던 준비과정을 사업자등록, 창업자금, 세금, 정부지원, 마케팅 전략까지 막막하게 느끼는 실무내용을 탄탄하게 구성하여 이 책 한권으로 1인 창조 기업의 창업 준비를 끝낼 수 있도록 하였다.
목차
1장 1인 창조 기업의 이해
01 누구나 사장이 되어야 하는 시대
02 창업의 모습은 시대에 따란 변한다
03 창업을 어떻게 볼 것인가?
04 직장인이 사업가로 변신하기 위해서는?
05 창업의 목표가 무엇이며 어떤 기준으로 설정할 것인가
06 창업에 필요한 기본 요소
07 1인 기업에 주목하라
08 1인 창조 기업의 등장과 의미
09 1인 기업과 1인 창조 기업에서 중요한 점은?
10 국가에서 정의하는 1인 창조 기업
2장 창업을 위한 자기 계발 4단계
〈1단계〉 나는 무엇을 가지고 있는가를 점검하라
11 나의 천직을 찾을 수 있는 강점의 발견
12 어떤 경력을 가졌나 점검해 보자
13 어떤 직업을 선호하는지 알아보자
14 어떤 가치관이 내게 중요한가
15 어떤 목표와 비전을 가지고 있는가?
〈2단계〉 나에게 적합한 사업 모델을 찾아라
16 시니어에게 적합한 사업 분야
17 전문 지식에 따른 사업 분야
18 독창적 아이디어가 있는 디자이너
19 1인 기업으로 성공하는 블로거(Blogger)
20 다른 기업의 제품을 파는 마케팅 대행업
21 1인 출판사 차리기
〈3단계〉 나의 보유 자원을 늘려라
22 지식과 정보 관리 역량을 점검하라
23 지식 확보는 독서로 준비하라
24 나의 재정 관리 전략을 점검하라
25 인맥을 점검하라
26 새로운 도구 사용을 겁내지 마라
27 디지털 사고로 전환하라
28 프레젠테이션 방법을 익혀라
〈4단계〉 사업 성공을 위해 교육에 투자하라
29 대학 및 대학원 정규 학위 확보
30 코칭(Coaching) 기본 교육을 이수하라
31 학습 코치 양성 과정에 참여하라
32 리더십 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하라
33 강사가 되기 위한 과정에 참가하라
34 프레젠테이션 능력을 키워야 한다
35 이미지 메이킹을 이해하라
36 창업 지원 프로그램 교육에 참가하라
3장 창업 과정 5가지 노하우
〈노하우 1〉 사업 준비와 사업자 등록
37 상호, 상표, 서비스표, 인터넷 도메인 확보
38 사무실 확보 및 운영
39 모바일 오피스의 개념과 방법
40 사업을 위한 IT 도구
41 스마트한 사업 도구 소프트웨어
42 개인 사업자와 법인 사업자의 구분
43 법인 주식회사의 기본 구조 이해
44 회사 설립 방법
45 사업자 등록하는 방법
〈노하우 2〉 창업 자금의 마련
46 창업 자금의 원천
47 창업 자금의 설계 요령
〈노하우 3〉 사업 운영의 방법
48 제무재표의 이해
49 손익계산서를 잘 알아야 하는 이유
50 재무상태표에서 무엇을 얻을 수 있나?
51 투자 유치를 위한 기업의 가치 평가
52 창업 기업의 매출 관리
53 지출 증빙의 관리와 활용
54 1인 창조 기업에 적합한 세무사 활용 방법
〈노하우 4〉 기업과 세금
55 부가가치세의 의미와 납부 방법
56 급여에 관한 세금
57 원천 징수의 의미와 방법
58 4대보험의 의미와 관리 방법
59 대표자와 회사의 거래 관계
60 법인 기업의 연말정산
61 종합 소득세 신고
62 외주 인력의 활용
63 외주 인력의 비용 처리
〈노하우 5〉 다양한 정부 지원의 활용
64 정부의 1인 창조 기업 육성 정책
65 초기 창업 자금의 지원
66 1인 창조 기업 지원 센터를 적극 활용하자
67 창업자를 위한 다양한 교육제도
4장 1인 창조 기업의 3가지 마케팅 기법
〈마케팅 기법 1〉 인맥을 활용한 마케팅
68 인맥 관리의 필요성과 중요성
69 인맥의 확보와 운영 방법
70 인맥 확보를 도와주는 커뮤니티의 활용
〈마케팅 기법 2〉 온라인 마케팅
71 이메일 마케팅
72 웹 사이트를 활용한 마케팅
73 인터넷 카페 운영과 마케팅
74 블로그 활용 마케팅
〈마케팅 기법 3〉 소셜 네트워크 마케팅
75 소셜 네트워크의 개념
76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와 마케팅
77 트위터(Twitter) 활용 방안
78 페이스북(Facebook) 활용 방안
79 링크나우(Linknow) 활용 방안
5장 1인 창조 기업과 퍼스널 브랜드
〈퍼스널 브랜드 1〉 퍼스널 브랜드의 인식
80 퍼스널 브랜드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
81 퍼스널 브랜드가 경쟁력
82 1인 창조 기업가와 퍼스널 브랜드와의 관계
83 퍼스널 브랜드의 가치를 높여야 하는 이유는?
〈퍼스널 브랜드 2〉 퍼스널 브랜드의 확보
84 브랜드 아이덴티티(Identity)를 정하라
85 소통의 툴을 정비하라
86 온라인 소통 창구를 운영하라
87 소셜 네트워크를 활용하라
88 정기적으로 글을 써라
89 검색 엔진에서 검색되게 하라
90 책을 출간하라
91 스피치 능력을 키워라
92 퍼스널 이미지를 관리하라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
대출건수 |
10대 미만 | 0 |
10대 | 0 |
20대 | 2 |
30대 | 0 |
40대 | 1 |
50대 | 4 |
60대 | 0 |
70대 | 0 |
80대 | 0 |
90대 | 0 |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
대출건수 |
2016년 | 3 |
2017년 | 0 |
2018년 | 1 |
2019년 | 0 |
2020년 | 0 |
2021년 | 0 |
2022년 | 0 |
2023년 | 0 |
2024년 | 0 |
2025년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