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착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머리말

제1부 교육과정이론
제1장 교육과정 개관
1. 교육과정의 개념
2. 교육과정의 사조
제2장 교육과정의 역사
1. 교육과정의 학문적 태동
2. 교육과정의 실제적 접근
3. 교육과정의 이론적 접근
4. 본격적인 담론에 앞서
제3장 듀이와 교과교육
1. 전통적 교육
2. 진보주의 교육
3. 듀이의 종합적 입장
4. 교과교육의 조건
5. 교과교육의 과정
제4장 타일러와 그 계승자들
1. 타일러: 교육목표 위주의 견해
2. 블룸과 메이거: 평가 위주의 견해
3. 학력평가의 한계와 그 극복
4. 덧붙여서
제5장 슈왑의 타일러의 대안 세력
1. 교육과정 탐구의 두 가지 양식
2. 실제적 교육과정 개발의 원리
3. 실제적 교육과정 개발의 의의
4. 장차의 과제
제6장 지식의 구조와 발생적 인식론
1. 지식의 구조
2. 발생적 인식론
3. 지식의 구조의 발생적 의미
제7장 지식의 구조와 탐구학습
1. 탐구학습에 관한 통념
2. 지식의 구조와 탐구학습
3. 탐구학습과 교사의 역할
4. 덧붙여서
제8장 지식의 형식과 사회적 실제
1. 자유교육과 지식의 형식
2. 올바른 삶과 사회적 실제
3. 교과와 삶의 이상
4. 마무리하면서
제9장 잠재적 교육과정
1. 잠재적 교육과정의 개념
2. 잠재적 교육과정의 원천
3. 잠재적 교육과정과 이데올로기
4. 잠재적 교육과정의 지위

제2부 우리나라의 교육과정
제10장 우리나라의 교육과정의 변천
1. 미군정기와 교수요목기
2. 제1차 교육과정
3. 제2차 교육과정
4. 제3차 교육과정
5. 제4차 교육과정
6. 제5차 교육과정
7. 제6차 교육과정
8. 제7차 교육과정
9. 2007년 개정 교육과정
제11장 2009 개정 교육과정 총론
1. 교육과정 총론의 구성
2. 교육과정의 방향과 체제
3. 교육과정의 편성과 운영
4. 마무리하면서
제12장 교사와 교육과정의 자율화
1. 교사의 역할에 관한 통념
2. 교육과정 자율화의 이념
3. 교육과정 개발과 교과교육
4. 마무리하면서

참고문헌
찾아보기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교육과정과 교육평가  = Curriculum & Educational Evaluation 교육과정과 교육평가 = Curriculum & Educational Evaluation 2015 / 지음: 김진규 / 동문사
교육과정 이론에서 실천으로의 여행 교육과정 이론에서 실천으로의 여행 2016 / 지음:Wesley Null ; 옮김:강현석 외 / 한국문화사
(교실에서 교사가 개발하는) 통합교육과정으로 수업과 평가 엮기  (교실에서 교사가 개발하는) 통합교육과정으로 수업과 평가 엮기 2022 / 공저: Susan M. Drake , Joanne L. Reid , Wendy Kolohon ; 공역: 정광순 , 조상연 , 김세영 / 학지사
디퍼 러닝  : 21세기 학습역량을 키우는 융합교육 혁명 디퍼 러닝 : 21세기 학습역량을 키우는 융합교육 혁명 2019 / 제임스 벨란카 외 21인 지음 ; 옮김: 김하늬, 최선경 / 테크빌교육
디퍼 러닝  : 21세기 학습역량을 키우는 융합교육 혁명 디퍼 러닝 : 21세기 학습역량을 키우는 융합교육 혁명 2019 / 제임스 벨란카 외 21인 지음 ; 옮김: 김하늬, 최선경 / 테크빌교육
교사를 세우는 교육과정 : 우리는 교육과정을 통해 교육을 개선할 수 있을까? 교사를 세우는 교육과정 : 우리는 교육과정을 통해 교육을 개선할 수 있을까? 2016 / 지음: 박승열 / 살림터
교사를 세우는 교육과정 : 우리는 교육과정을 통해 교육을 개선할 수 있을까? 교사를 세우는 교육과정 : 우리는 교육과정을 통해 교육을 개선할 수 있을까? 2016 / 지음: 박승열 / 살림터
교육과정 담론  = Curriculum discourse 교육과정 담론 = Curriculum discourse 2013 / 박천환, 박채형 지음 / 학지사
어! 교육과정? 아하! 교육과정 재구성!  : 교육과정 재구성 워크북 어! 교육과정? 아하! 교육과정 재구성! : 교육과정 재구성 워크북 2018 / 지음: 박현숙 ; 이경숙 / 맘에드림
융합 지식과 융합 교육과정 융합 지식과 융합 교육과정 2018 / 지음: 박휴용 / 전북대학교출판문화원
교육과정의 이해  = Understanding curriculum 교육과정의 이해 = Understanding curriculum 2017 / 소경희 저 / 교육과학사
수업이 즐거운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 일체화 수업이 즐거운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 일체화 2018 / 지은이: 우치갑 ; 유희선 ; 이영옥 ; 이지영 ; 고영애 ; 김장환 ; 류미경 ; 사경희 ; 한혜영 / 즐거운학교
언어 중심의 교과 융합 교육 언어 중심의 교과 융합 교육 2018 / 지음: 구본관, 윤여탁, 김종철, 유준희, 구자현, 고정희, 윤대석, 서명희, 이지수, 조진수 / 사회평론아카데미
백워드 단원 설계와 개발 : 기본모듈. 1 백워드 단원 설계와 개발 : 기본모듈. 1 2013 / 지음: Grant Wiggins, Jay Mctighe ; 공역: 강현석, 유제순, 조인숙, 이지은 / 교육과학사
백워드 단원 설계와 개발 : 기본모듈. 1 백워드 단원 설계와 개발 : 기본모듈. 1 2013 / 지음: Grant Wiggins, Jay Mctighe ; 공역: 강현석, 유제순, 조인숙, 이지은 / 교육과학사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이원복 교수의)신 세상만사 新 유럽만사. 1, 서부.중부.북부 유럽 편 (이원복 교수의)신 세상만사 新 유럽만사. 1, 서부.중부.북부 유럽 편 2004 / 지음: 이원복 / 두산동아
교육평가의 기초  = Educational evaluation 교육평가의 기초 = Educational evaluation 2009 / 성태제 저 / 학지사
(이원복 교수의) 신 세상만사 新 유럽만사. 2:, 동부·남부유럽·미니국가들·유럽 연합 편 (이원복 교수의) 신 세상만사 新 유럽만사. 2:, 동부·남부유럽·미니국가들·유럽 연합 편 2004 / 이원복 지음 / 두산동아
교육과정논쟁 교육과정논쟁 2001 / H.A. Giroux 저 ; 한준상 ; 김종량 ; 김명희 공역 / 집문당
인간과 환경 : 지리학적 접근 인간과 환경 : 지리학적 접근 1999 / 한주성 저 / 교학연구사
유아교육과정 유아교육과정 2001 / 이기숙 지음 / 교문사
선택중심 교육과정의 이론과 실제 선택중심 교육과정의 이론과 실제 2003 / 강현석 ; 주동범 ; 김창호 공저 / 학지사
유럽이 더 잘 보인다 유럽이 더 잘 보인다 2001 / 김일곤 지음 / 세종출판사
(교사를 위한)유아교육과정 (교사를 위한)유아교육과정 2002 / 최국남 ; 박순이 공저 / 동문사
상담 및 심리치료의 통합적 접근 상담 및 심리치료의 통합적 접근 2001 / Gerald Corey 원저 ; 현명호 ; 유제민 공역 / 시그마프레스
인형의 집  = Doll's house 인형의 집 = Doll's house 2007 / 지음: 헨릭 입센 ; 옮김: 양정화 / 태동출판사
지구 온난화의 부메랑 : 황사에 갇힌 중국과 한국 지구 온난화의 부메랑 : 황사에 갇힌 중국과 한국 2007 / 김수종 ; 문국현 ; 최열 [지음] / 도요새
교과교육학의 새로운 패러다임 : 교과학의 이론과 실제 교과교육학의 새로운 패러다임 : 교과학의 이론과 실제 2006 / 강현석 저 / 아카데미프레스
교육과정과 평가의 쟁점 : 삶과 앎 교육과정과 평가의 쟁점 : 삶과 앎 2007 / 조승제 지음 / 교육과학사
교육과정 및 교육평가 교육과정 및 교육평가 2011 / 김대현 ; 김석우 공저 / 학지사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교사를 세우는 교육과정 : 우리는 교육과정을 통해 교육을 개선할 수 있을까? 교사를 세우는 교육과정 : 우리는 교육과정을 통해 교육을 개선할 수 있을까? 2016 / 지음: 박승열 / 살림터
학교 속의 문맹자들 : 한국 공교육의 불편한 진실 학교 속의 문맹자들 : 한국 공교육의 불편한 진실 2012 / 엄훈 지음 / 우리교육
(쉽고 재미있게 생각을 나누는) 그림책 토론 : 책 선정에서 읽는 방법, 실제 수업 이야기까지 그림책 토론을 해보고 싶은 교사를 위한 친절한 가이드 : 토론이 재밌어지고, 수업이 즐거워진다 (쉽고 재미있게 생각을 나누는) 그림책 토론 : 책 선정에서 읽는 방법, 실제 수업 이야기까지 그림책 토론을 해보고 싶은 교사를 위한 친절한 가이드 : 토론이 재밌어지고, 수업이 즐거워진다 2020 / 권현숙, 김민경, 김준호, 백지원, 조승연, 조형옥 지음 / 교육과실천
운동하는 아이가 행복하다 운동하는 아이가 행복하다 2018 / 지음: KBS<운동장프로젝트>제작팀 / 해냄
역사수업, 함께 궁리하고 더불어 성장하다 : 역사수업연구분과 10년의 여정 역사수업, 함께 궁리하고 더불어 성장하다 : 역사수업연구분과 10년의 여정 2019 / 지음: 김민정, 이은주, 윤종배, 정미란, 이춘산, 송치중, 김슬기 / 책과함께
교육과정을 뒤집다  : 백워드로 통합단원 설계하기 교육과정을 뒤집다 : 백워드로 통합단원 설계하기 2019 / 지음: 인천초등교육과정연구소 / 박영story
역사수업의 길을 묻다 : 30년차 교사의 성찰, 그리고 진화의 수업기록 역사수업의 길을 묻다 : 30년차 교사의 성찰, 그리고 진화의 수업기록 2018 / 지음: 윤종배 / 휴머니스트
국어교육학 원론 국어교육학 원론 2009 / 박영목, 한철우, 윤희원 공저 / 박이정
동아시아 역사교과서는 어떻게 쓰여 있을까? 동아시아 역사교과서는 어떻게 쓰여 있을까? 2006 / 나카무라 사토루 편저 ; 한국학중앙연구원 한국문화교류센터 옮김 / 에디터
백워드 단원 설계와 개발 : 기본모듈. 1 백워드 단원 설계와 개발 : 기본모듈. 1 2013 / 지음: Grant Wiggins, Jay Mctighe ; 공역: 강현석, 유제순, 조인숙, 이지은 / 교육과학사
왜 학교는 예술이 필요한가 왜 학교는 예술이 필요한가 2013 / 제시카 호프만 데이비스 지음 ; 백경미 옮김 / 열린책들
세계의 역사교과서 협의 : 유럽과 동아시아를 중심으로 세계의 역사교과서 협의 : 유럽과 동아시아를 중심으로 2008 / 강택구 ; 박재영 외 공저 / 백산자료원
지리교육학  = Geography education 지리교육학 = Geography education 2014 / 조철기 지음 / 푸른길
(교사를 위한) 교육과정론 (교사를 위한) 교육과정론 2011 / 권낙원 ; 김민화 ; 한승록 ; 추광재 공저 / 공동체
유쾌한 과학 수업 : 학생이 웃어야 과학이 즐겁다 유쾌한 과학 수업 : 학생이 웃어야 과학이 즐겁다 2016 / 한재영 [외]지음 / 지성사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0
20대0
30대6
40대2
50대1
60대0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0
2017년1
2018년0
2019년0
2020년0
2021년0
2022년2
2023년1
2024년1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