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해인슈즈’라는 가상의 신발업체의 위기극복 과정이라는 스토리라인을 따르며 성공하는 브랜드의 전략에 대해 논하는 책. 신경과학(뇌과학) 분야의 네트워크 기억모형이론을 중심으로 접근하여 브랜드를 바라보는 새로운 관점을 제시하고 있다.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책을 읽기에 앞서 소비자는 어떻게 브랜드를 기억하는가
프롤로그 해인슈즈, 위기를 맞다

제1부 기억네트워크란 무엇인가
01 고정관념과 확인편향
02 소비자가 알고 있는 지식의 집합
03 긍정적 고정관념을 심어라
04 브랜더와 브랜든
05 브랜드 자산을 결정하는 것
06 고객 관점의 접근이 필요한 이유
07 기억네트워크란 무엇인가
08 기억네트워크를 통한 브랜드 관리 3단계 프로세스
김과장의 첫 번째 강의 노트

제2부 기억네트워크를 어떻게 구축할 것인가 - 브랜드나무 심기
09 세 가지 질문
10 무엇이 더 중요한가
11 어떤 브랜드 연상을 어떻게 연결할 것인가
12 어떤 혜택을 줄 것인지 말하라
13 연상 강도를 전략적으로 관리하라
14 독특한 연상 vs. 전형적 연상
15 후발 브랜드의 성공 전략
16 소비자의 인식을 어떻게 바꿀 것인가
17 브랜드 연상의 공명과 상호연결성
18 2차 브랜드 연상 활용법
19 제품이 아닌 친구로 인식하게 하라
20 브랜드 개성을 구축할 때 알아야 할 것
21 광고 모델이 부정적 2차 연상을 유발할 때
22 하겐다즈 아이스크림을 사는 진짜 이유
김과장의 두 번째 강의 노트

제3부 기억네트워크를 어떻게 관리할 것인가 - 브랜드나무 가꾸기
23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는 방법
24 커뮤니케이션 확장 전략의 몇 가지 예
25 브랜드 컨셉을 어떻게 관리할 것인가
26 소비자가 해결해야 할 문제에 집중하라
27 유사차별화를 한 제품을 선호하는 이유
28 희소가치에 주목할 것
29 끊임없이 만들어내는 색다른 재미
30 브랜드 재포지셔닝이 필요한 순간
31 기억네트워크로 위기를 극복하라
32 타이레놀은 어떻게 위기를 극복했는가
김과장의 세 번째 강의 노트

제4부 기억네트워크를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 - 브랜드나무 옮겨 심기
33 브랜드는 어떻게 확장되는가
34 브랜드확장에 대한 네 가지 질문
35 구체적인 고정관념 vs. 추상적인 고정관념
36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방법
37 소비자는 어떻게 생각할까
38 함께 있을 때 더 강해지는 것
39 브랜드 일관성이 관건이다
40 애플이 자동차로 브랜드를 확장할 수 있을까?
41 혁신적 성향의 소비자를 공략하라
42 브랜드 확장 시 주의할 점
김과장의 네 번째 강의 노트

보강 기억네트워크 관점의 전략적 브랜드 관리
·기억네트워크 작성법
·전략적 브랜드 관리를 위한 질문과 대답

에필로그 해인슈즈, 브랜드를 런칭하다
참고문헌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빅데이터 활용과 광고 사례 기반의)소비자 행동론 = Consumer behavior (빅데이터 활용과 광고 사례 기반의)소비자 행동론 = Consumer behavior 2017 / 지음: 고민정 ; 김용진 / 생능
90년대생 소비 트렌드 2020  : 90년대생 이커머스 기획자가 직접 말하는 90년대생 소비 트렌드 2020 : 90년대생 이커머스 기획자가 직접 말하는 2019 / 지음: 곽나래 / 더퀘스트
90년대생 소비 트렌드 2020  : 90년대생 이커머스 기획자가 직접 말하는 90년대생 소비 트렌드 2020 : 90년대생 이커머스 기획자가 직접 말하는 2019 / 지음: 곽나래 / 더퀘스트
소비자학?  : 시장조사의 신화, 소비자에 대한 진실, 쇼핑의 심리학 소비자학? : 시장조사의 신화, 소비자에 대한 진실, 쇼핑의 심리학 2011 / 필립 그레이브스 지음 ; 황혜숙 옮김 / 좋은책들
소비자학?  : 시장조사의 신화, 소비자에 대한 진실, 쇼핑의 심리학 소비자학? : 시장조사의 신화, 소비자에 대한 진실, 쇼핑의 심리학 2011 / 필립 그레이브스 지음 ; 황혜숙 옮김 / 좋은책들
야생의 고객  : 고객도 모르는 고객의 구매심리를 꿰뚫어보는 법칙 야생의 고객 : 고객도 모르는 고객의 구매심리를 꿰뚫어보는 법칙 2015 / 김경필 지음 / 김영사
야생의 고객  : 고객도 모르는 고객의 구매심리를 꿰뚫어보는 법칙 야생의 고객 : 고객도 모르는 고객의 구매심리를 꿰뚫어보는 법칙 2015 / 김경필 지음 / 김영사
소비자의 기억을 잡아라  = Memory network & brand strategy  : 기억네트워크 관점의 전략적 브랜드 관리 소비자의 기억을 잡아라 = Memory network & brand strategy : 기억네트워크 관점의 전략적 브랜드 관리 2012 / 김지헌 지음 / 갈매나무
작고 멋진 발견  : 빅데이터가 찾지 못한 소비자 욕망의 디테일 작고 멋진 발견 : 빅데이터가 찾지 못한 소비자 욕망의 디테일 2018 / 지음: 김철수 / 더퀘스트
작고 멋진 발견  : 빅데이터가 찾지 못한 소비자 욕망의 디테일 작고 멋진 발견 : 빅데이터가 찾지 못한 소비자 욕망의 디테일 2018 / 지음: 김철수 / 더퀘스트
감정을 팔아라  : 마케팅을 결정하는 소비 감정의 힘 감정을 팔아라 : 마케팅을 결정하는 소비 감정의 힘 2019 / 지음: 김해룡, 안광호 / 원앤원북스
컨슈머 인사이트= Consumer insight: 실질구매력 1위 파워쇼퍼가 된 70년대생의 소비 패턴 컨슈머 인사이트= Consumer insight: 실질구매력 1위 파워쇼퍼가 된 70년대생의 소비 패턴 2021 / 지음: 김헌식, 노정동 / 책들의정원
인간 본성 불패의 법칙 : 닫힌 마음도 무장 해제시키는 4가지 행동 설계 인간 본성 불패의 법칙 : 닫힌 마음도 무장 해제시키는 4가지 행동 설계 2022 / 지음: 로런 노드그런, 데이비드 숀설 ; 옮김: 이지연 / 다산북스
인싸의 시대, 그들은 무엇에 지갑을 여는가? : 기업의 성패를 좌우하는 요즘 대세의 소비트렌드 인싸의 시대, 그들은 무엇에 지갑을 여는가? : 기업의 성패를 좌우하는 요즘 대세의 소비트렌드 2019 / 지음: 노준영 / 천그루숲
요즘 소비 트렌드 2025  요즘 소비 트렌드 2025 2024 / 노준영 / 슬로디미디어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광고는 왜 10대를 좋아할까? 광고는 왜 10대를 좋아할까? 2014 / 샤리 그레이든 지음 ; 미셸 라모르 그림 ; 김루시아 옮김 / 오유아이
여행 스페인어 무작정 따라하기 여행 스페인어 무작정 따라하기 2017 / 지음: 마야 허 / 길벗이지톡
스페인·포르투칼 = Spain·Portugal 스페인·포르투칼 = Spain·Portugal 2016 / 김지영 지음 / 시공사
청소년 경제 수첩 청소년 경제 수첩 2012 / 크리스티아네 오퍼만 ; 한대희 지음 ; 신홍민 옮김 / 양철북
스타트업 멘토링  : 십 년 차 젊은 사장의 생생한 실전 노하우 100 스타트업 멘토링 : 십 년 차 젊은 사장의 생생한 실전 노하우 100 2016 / 지음: 케빈 존슨 ; 옮김: 안세민 / 예문사
(하버드 머스트 리드)에센셜 (하버드 머스트 리드)에센셜 2015 / 피터 드러커 [외] 지음 ; 이한나, 오재헌 [외] 옮김 / 매일경제신문사
푸른 눈, 갈색 눈: 세상을 놀라게 한 차별 수업 이야기 푸른 눈, 갈색 눈: 세상을 놀라게 한 차별 수업 이야기 2012 / 지음: 윌리엄 피터스; 옮김: 김희경 / 한겨레
심리학으로 팔아라 심리학으로 팔아라 2016 / 드루 에릭 휘트먼 지음 ; 문희경 옮김 / 갈매나무
스타벅스 100호점의 숨겨진 비밀 스타벅스 100호점의 숨겨진 비밀 2008 / 맹명관 지음 / 비전코리아
온라인 소비자, 무엇을 사고 무엇을 사지 않는가 온라인 소비자, 무엇을 사고 무엇을 사지 않는가 2016 / 슐로모 베나치, 조나 레러 지음 ; 이상원 옮김 / 갈매나무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 보는 순간 사고 싶게 만드는 9가지 법칙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 보는 순간 사고 싶게 만드는 9가지 법칙 2017 / 지은이:이랑주 / 인플루엔셜
사업을 한다는 것 사업을 한다는 것 2019 / 레이 크록 지음 ; 이영래 옮김 / 센시오
유튜브의 신 유튜브의 신 2018 / 지음: 대도서관 / 비즈니스북스
린치핀: 누구도 대체할 수 없는 존재 린치핀: 누구도 대체할 수 없는 존재 2020 / 세스 고딘 지음; 윤영삼 옮김 / 라이스메이커
백종원의 장사 이야기 백종원의 장사 이야기 2016 / 지음: 백종원 / 서울문화사
아마존, 세상의 모든 것을 팝니다 아마존, 세상의 모든 것을 팝니다 2020 / 지은이: 브래드 스톤; 옮긴이: 야나 마키에이라 / 21세기북스(북이십일 21세기북스)
생각이 돈이 되는 순간 : 전세계가 열광한 빅히트 아이디어의 비밀 생각이 돈이 되는 순간 : 전세계가 열광한 빅히트 아이디어의 비밀 2019 / 지음: 앨런 가넷, 옮김: 이경남 / 알에이치코리아
볼드  : 새로운 풍요의 시대가 온다 볼드 : 새로운 풍요의 시대가 온다 2016 / 피터 디아만디스, 스티븐 코틀러 지음 , 이지연 옮김 / 비즈니스북스
브랜드가 되어 간다는 것: 마케터 강민호의 브랜드 에세이 브랜드가 되어 간다는 것: 마케터 강민호의 브랜드 에세이 2019 / 지음: 강민호 / 턴어라운드
마케팅이다 마케팅이다 2019 / 지음: 세스 고딘, 옮김: 김태훈 / 쌤앤파커스
플랫폼 제국의 미래 : [전자책] 플랫폼 제국의 미래 : [전자책] 2018 / 지음: 스콧 갤러웨이 ; 옮김: 이경식 / 비즈니스북스
('장사의 神' 김유진의)장사는 전략이다 ('장사의 神' 김유진의)장사는 전략이다 2016 / 지음: 김유진 / 쌤앤파커스
초격차 : 넘볼 수 없는 차이를 만드는 격 초격차 : 넘볼 수 없는 차이를 만드는 격 2018 / 지음: 권오현, 정리: 김상근 / 쌤앤파커스
멀티팩터  : [이북 E-book] : 노력으로 성공했다는 거짓말 멀티팩터 : [이북 E-book] : 노력으로 성공했다는 거짓말 2020 / 김영준 지음 / 스마트북스
삼성의 CEO들은 무엇을 공부하는가 : 최초 공개! 삼성그룹 사장단이 들은 최고의 명강의 30 삼성의 CEO들은 무엇을 공부하는가 : 최초 공개! 삼성그룹 사장단이 들은 최고의 명강의 30 2015 / 백강녕, 안상희, 강동철 지음 / Alfred(알프레드)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0
20대0
30대0
40대0
50대0
60대0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0
2017년0
2018년0
2019년0
2020년0
2021년0
2022년0
2023년0
2024년0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