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인창조기업 컨설팅북 : 소셜미디어 시대의 비즈니스 기회
발행연도 - 2010 / 김중태 지음 / e비즈북스
-
도서관
미추홀도서관
-
자료실
[미추홀]일반자료실1
-
부록
부록없음
-
등록번호
KM0000281402
-
ISBN
9788992168557
-
형태
262p. 23cm
-
한국십진분류
사회과학
>
경제학
>
경영
-
카테고리분류
경제/경영
>
창업/취업/은퇴
>
창업정보
책소개
창업 컨설팅 및 IT 전문가이자 스스로도 1인창조기업가인 저자가 그동안 강연과 컨설팅을 하면서 고민했던 내용을 책으로 엮었다. 이 책에서는 1인창조기업의 세가지 전략으로 상품창조, 시장창조, 방법창조 전략을 구체화하고, 창업자의 수준에 맞는 유망 아이템 40여 가지를 구체적으로 소개한다. 그리고 각 아이템에서 모바일, SNS, 웹을 활용했을 때 어떻게 새로운 상품, 시장,방법들이 창조되는지 실제 사례를 보여준다.
목차
머리말
들어가는 말
1 1인창조기업의 의미와 준비
01 1인창조기업은 어떻게 등장했을까?
02 창조의 3가지 의미
03 정부의 1인창조기업 육성 정책을 활용하라
04 1인 기업의 종류와 차이점
05 누구나 꿈꾸는 1인창조기업
06 3가지 창조 전략
07 1인창조기업 창업을 위한 도움말
08 작업 공간 선택을 위한 도움말
2 전략1. 무자본으로 시작하기
01 무자본 아이템을 찾아라
02 명동 스튜디오는 어떻게 일본인에게 사진을 팔까?
03 이미지를 팔아 억대 수익을 올리는 사람들
04 아이폰 하나로 사람의 경험을 파는 인터뷰어
05 전문 블로거가 되라
06 지방에서 할 수 있는 체험 이벤트 사업
07 쿠폰도 사업이다
08 사진을 관리해 드립니다
09 교육 관련 아이템을 공략하라
3 전략2. 경력과 재능 팔기
01 디자이너라면 브랜드를 만들어라
02 사진을 활용하는 포토아트 컨버터
03 1인 방송국을 운영하라
04 SNS를 공략하라
05 대세는 앱이다
06 혼자서도 찍는 영화
07 정보를 대신 제공해 드립니다
08 온라인으로 과외하기
09 온라인 1인 어학 사이트
10 대신 읽어드립니다
11 일정을 알려드립니다
12 번역해 드립니다
13 컨설팅해 드립니다
14 블로그와 블룩으로 작가 되기
15 혼자서 책 만들기
16 1인 잡지 시대
17 개인 브랜드를 구축하는 전문 분야 강사
4 전략3. 해외 시장 공략하기
01 1인 무역상에서 구매 대행까지
02 한국 제품을 해외에 판매하기
03 외국인을 위한 숙소 중개업
04 맞춤형 가이드
05 해외 대상 기관 홍보 대행 사업
06 외국어로 한국 정보를 제공하는 정보 제공자
5 전략4. IT 활용으로 창조하기
01 점술이 인터넷을 만나면 어떻게 될까?
02 벌거벗은 피자집은 왜 홍보 전단지를 안 쓰고도 홍보가 잘될까?
03 이대 앞 미용실도 효과 본 소셜미디어의 4가지 효과
04 코기BBQ의 성공 사례
05 동네 가게가 온라인으로 진출하는 순간 새로운 시장 창조
06 지방 쇼핑몰, 동네 헌책방, 일본 호텔, 펜션의 경쟁력이 된 소셜미디어
07 온라인 카페로 월 5천만 원, IT와 인터넷이 정답이다
08 기업의 트위터 활용기가 1인 기업에게 주는 교훈
09 커피집과 회전초밥집의 경쟁력을 높인 RFID의 교훈
6 지속 가능한 1인 창업을 위해
01 3가지 방법론 - 자료, 시간, IT
02 공짜 자료 활용으로 비용 절감
03 IT 활용한 마케팅이 투자 대비 효과 높다
04 소셜미디어 활용으로 인맥 관리 및 고객 관리
맺는말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
대출건수 |
10대 미만 | 0 |
10대 | 0 |
20대 | 0 |
30대 | 0 |
40대 | 2 |
50대 | 0 |
60대 | 1 |
70대 | 0 |
80대 | 0 |
90대 | 0 |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
대출건수 |
2016년 | 1 |
2017년 | 0 |
2018년 | 0 |
2019년 | 1 |
2020년 | 0 |
2021년 | 0 |
2022년 | 0 |
2023년 | 0 |
2024년 | 0 |
2025년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