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제l부 전략적 인적자원관리의 기초
제1장 현대조직의 경쟁력과 인적자원관리
제1절 인적자원관리의 정의와 주요 기능
제2절 환경변화와 새로운 인적자원관리
제3절 비교우위관점에서의 인적자원관리 개념
제4절 인적자원관리의 학문적 발전
장을 맺으며
[사례연구 1-1] 유한킴벌리의 경영이념과 신인사제도
[사례연구 1-2] 세광전자(주)의 인적자원관리
제2장 전략적 인적자원관리
제1절 전략적 인적자원관리의 기본개념
제2절 전략적 인적자원관리의 요건
제3절 인적자원스태프의 역할
제4절 인적자원관리 정보시스템
장을 맺으며
[사례연구 2-1] 효성의 전략연계 신인사제도
[사례연구 2-2] 일본IBM의 인사시스템
제3장 조직체환경과 인적자원관리
제1절 사회문화와 인적자원관리
제2절 경영이념과 인적자원관리
제3절 윤리경영과 인적자원관리
제4절 과업환경과 인적자원관리
제5절 노사관계와 인적자원관리
장을 맺으며
[사례연구 3-1] HP사의 HP Way 가치중심적 경영
[사례연구 3-2] 삼풍백화점의 붕괴참사

제Ⅱ부 인적자원계획과 인력확보
제4장 조직구조설계와 인적자원계획
제1절 전략적 조직구조설계
제2절 전략적 인적자원계획
제3절 인력수요예측방법
제4절 인적자원계획의 문제점
장을 맺으며
[사례연구 4-1] 유한킴벌리의 조직구조 개편
제5장 직무분석과 직무설계
제1절 직무분석과 인적자원관리
제2절 직무설계와 조직효율성
제3절 직무설계방법
장을 맺으며
[사례연구 5-1] 효성의 직무프로파일
[사례연구 5-2] 볼보의 동기부여적 직무설계
제6장 모직과 선발
제1절 모집전략과 모집관리
제2절 선발전략과 관리체계
제3절 선발도구의 신뢰도와 타당도와 유효성분석
제4절 선발도구
제5절 선발결정과 직무배치와 오리엔테이션
장을 맺으며
[사례연구 6-1] 이랜드의 인재채용 전략
[사례연구 6-2] 마쓰다 해외공장의 선발전략

제Ⅲ부 인적자원의 활용과 전략적 성과관리
제7장 구성원 참여관리
장을 맺으며
[사례연구 7-1] LG전자의 TDR제도
[사례연구 7-2] GE의 워크아웃 프로그램
제8장 인사고과
제1절 인사고과와 전략적 인적자원관리
제2절 고과요소와 고과자
제3절 고과방법과 절차
제4절 인사고과의 문제점
제5절 인사고과의 개선방향
장을 맺으며
[사례연구 8-1] P사의 평가제도
[사례연구 8-2] K사의 영업직 평가제도
제9장 임금관리
제1절 임금관리와 전략적 인적자원관리
제2절 임금 수준
제3절 직무평가와 임금구조
제4절 임금지급방법
제5절 복리후생
장을 맺으며
[사례연구 9-1] 삼성전자의 성과주의 임금제도
[사례연구 9-2] 대우조선해양의 연봉피크제
제10장 인사이동과 징계관리
제1절 승진관리와 전략적 인적자원관리
제2절 전직관리
제3절 휴직과 이직관리
제4절 징계관리
장을 맺으며
[사례연구 10-1] D건설사의 직급체계 및 승진제도
[사례연구 10-2] 주물제조과의 김 과장

제Ⅳ부 인적자원개발과 고몰입 인적자원관리시스템
제11장 인력개발과 경력관리
제1절 인력개발과 전략적 접근
제2절 교육훈련의 이론적 기초
제3절 교육훈련방법
제4절 경력계획
장을 맺으며
[사례연구 11-1] SK텔레콤의 인력육성체계
[사례연구 11-2] POSCO의 그린라이프 서비스프로그램
제12장 조직개발과 인적자원관리
제1절 환경변화와 조직개발
제2절 조직개발의 개념과 변화과정
제3절 조직개발이 전개과정
제4절 전략적 개입과 인적자원스태프의 역할
장을 맺으며
[사례연구 12-1] 이랜드의 남녀평등 조직문화
[사례연구 12-2] S사 해외공장의 경영혁신과 조직개발
제13장 고몰입 인적자원관리시스템
제1절 고몰입 인적자원관리시스템의 부상 배경과 기초모델
제2절 고몰입 인적자원관리시스템의 특징
제3절 고몰입 인적자원관리시스템 구축 시 유의사항
장을 맺으며
[사례연구 13-1] 상호투자인력운영 모델

참고문헌
찾아보기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몬스터 직원 대처법 : 오늘도 직원들의 문제행동에 시달린 상사를 위한 즉시 적용 해결책 몬스터 직원 대처법 : 오늘도 직원들의 문제행동에 시달린 상사를 위한 즉시 적용 해결책 2020 / 지음: 이시카와 히로코 ; 옮김: 오성원 / 매일경제신문사:
(바쁜 인사·노무관리 실무자를 위한) 3일 인사관리  : NCS 활용, 사례위주 (바쁜 인사·노무관리 실무자를 위한) 3일 인사관리 : NCS 활용, 사례위주 2016 / 저: 이원희 / 중앙경제
(바쁜 인사 담당자·HR컨설턴트를 위한) 3일 인사관리  : HR컨설팅 활용, 사례중심 (바쁜 인사 담당자·HR컨설턴트를 위한) 3일 인사관리 : HR컨설팅 활용, 사례중심 2018 / 저: 이원희 / 중앙경제
사내정치의기술  = (The) art of office politics  : 성실한 당신에게 부족한 2% 사내정치의기술 = (The) art of office politics : 성실한 당신에게 부족한 2% 2010 / 이종훈 지음 / 펜하우스
(데이터로 보는) 인사이야기 : People Analytics 가이드북 (데이터로 보는) 인사이야기 : People Analytics 가이드북 2021 / 지음: 이중학, Steven Kim / 플랜비디자인
직장인의 감정수업  : 상사와 일에 흔들리지 않는 마음의 기술 직장인의 감정수업 : 상사와 일에 흔들리지 않는 마음의 기술 2016 / 지음: 이주희 / RHK(알에이치코리아)
직장인의 감정수업  : 상사와 일에 흔들리지 않는 마음의 기술 직장인의 감정수업 : 상사와 일에 흔들리지 않는 마음의 기술 2016 / 지음: 이주희 / RHK(알에이치코리아)
전략적 인적자원관리  = Strategic human resource management 전략적 인적자원관리 = Strategic human resource management 2012 / 이학종, 양혁승 공저 / 오래
(전략적)인적자원관리 (전략적)인적자원관리 2009 / 이학종 ; 양혁승 공저 / 博英社
관계의 99%는 소통이다  : 사람을 움직이는 소통의 힘 관계의 99%는 소통이다 : 사람을 움직이는 소통의 힘 2016 / 지음: 이현주 / 원앤원북스
관계의 99%는 소통이다  : 사람을 움직이는 소통의 힘 관계의 99%는 소통이다 : 사람을 움직이는 소통의 힘 2016 / 지음: 이현주 / 원앤원북스
직장생활의 99%는 관계다 : 사람 때문에 상처 받지 말자 직장생활의 99%는 관계다 : 사람 때문에 상처 받지 말자 2019 / 지은이: 이현주 / 메이트북스
새로운 인재경영의 미래 : 4천 년 역사에서 찾은 신 인재경영 전략 새로운 인재경영의 미래 : 4천 년 역사에서 찾은 신 인재경영 전략 2020 / 지음: 이홍민 / 리드리드
새로운 인재경영의 미래 : 4천 년 역사에서 찾은 신 인재경영 전략 새로운 인재경영의 미래 : 4천 년 역사에서 찾은 신 인재경영 전략 2020 / 지음: 이홍민 / 리드리드
(CEO와 리더에게 요구되는) 인사인문학 (CEO와 리더에게 요구되는) 인사인문학 2016 / 지음: 이홍민 / 리드리드출판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우리는 왜 일하는가 : 오너와 직원 모두에게 필요한 질문 우리는 왜 일하는가 : 오너와 직원 모두에게 필요한 질문 2018 / 지음: 배리 슈워츠 ; 옮김: 박수성 / 문학동네
구글의 아침은 자유가 시작된다 : 구글 인사 책임자가 직접 공개하는 인재 등용의 비밀 구글의 아침은 자유가 시작된다 : 구글 인사 책임자가 직접 공개하는 인재 등용의 비밀 2015 / 라즐로 복 지음 ; 이경식 옮김 / RHK
(21C)리더십의 새로운 패러다임 (21C)리더십의 새로운 패러다임 2001 / 이강옥 ; 송경용 ; 노언필 공저 / 무역경영사
광고론 = Advertising  : 알수록 재미있는 광고 이야기 광고론 = Advertising : 알수록 재미있는 광고 이야기 2012 / 한광석, 백승록 공저 / 글로벌
마케팅  : 이론과 사례  = Principles of marketing : theory and practice 마케팅 : 이론과 사례 = Principles of marketing : theory and practice 2011 / 안운석 ; 장형섭 공저 / 대진
소비자학?  : 시장조사의 신화, 소비자에 대한 진실, 쇼핑의 심리학 소비자학? : 시장조사의 신화, 소비자에 대한 진실, 쇼핑의 심리학 2011 / 필립 그레이브스 지음 ; 황혜숙 옮김 / 좋은책들
(신)인사관리론 (신)인사관리론 2001 / 이원우 저 / 삼영사
경영학원론 경영학원론 2004 / 이기호, 박호인, 권방현 공저 / 貿易經營社
인적자원관리 인적자원관리 2010 / 서도원 지음 / 大經
(현대) 인적자원관리  = Modern human resource management  : HRM전략 & 다문화관리 (현대) 인적자원관리 = Modern human resource management : HRM전략 & 다문화관리 2012 / 박영배 지음 / 청람
생산운영관리 생산운영관리 2007 / William J. Stevenson [저] ; 강종열 ; 김정섭 ; 김태호 ; 신현길 ; 최종열 공역 / 한국맥그로힐
(디지로그시대의) 인적자원관리  = Human resource management (디지로그시대의) 인적자원관리 = Human resource management 2012 / 공저자: 박성수, 황호영, 김공수, 이경근, 전명숙, 채준호 / 박영사
리더십 입문서 : 리더십 사상, 이론, 원리 리더십 입문서 : 리더십 사상, 이론, 원리 2013 / 윤종성 지음 / 시간의물레
CEO와 HRD, 초일류기업은 왜 직원교육에 몰두하는가? CEO와 HRD, 초일류기업은 왜 직원교육에 몰두하는가? 2009 / 최연식 / 학이시습
신인적자원관리  = Human resource management 신인적자원관리 = Human resource management 2015 / 저자: 김영재 ; 김성국 ; 김강식 / 탑북스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 보는 순간 사고 싶게 만드는 9가지 법칙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 보는 순간 사고 싶게 만드는 9가지 법칙 2017 / 지은이:이랑주 / 인플루엔셜
사업을 한다는 것 사업을 한다는 것 2019 / 레이 크록 지음 ; 이영래 옮김 / 센시오
유튜브의 신 유튜브의 신 2018 / 지음: 대도서관 / 비즈니스북스
린치핀: 누구도 대체할 수 없는 존재 린치핀: 누구도 대체할 수 없는 존재 2020 / 세스 고딘 지음; 윤영삼 옮김 / 라이스메이커
백종원의 장사 이야기 백종원의 장사 이야기 2016 / 지음: 백종원 / 서울문화사
아마존, 세상의 모든 것을 팝니다 아마존, 세상의 모든 것을 팝니다 2020 / 지은이: 브래드 스톤; 옮긴이: 야나 마키에이라 / 21세기북스(북이십일 21세기북스)
생각이 돈이 되는 순간 : 전세계가 열광한 빅히트 아이디어의 비밀 생각이 돈이 되는 순간 : 전세계가 열광한 빅히트 아이디어의 비밀 2019 / 지음: 앨런 가넷, 옮김: 이경남 / 알에이치코리아
볼드  : 새로운 풍요의 시대가 온다 볼드 : 새로운 풍요의 시대가 온다 2016 / 피터 디아만디스, 스티븐 코틀러 지음 , 이지연 옮김 / 비즈니스북스
브랜드가 되어 간다는 것: 마케터 강민호의 브랜드 에세이 브랜드가 되어 간다는 것: 마케터 강민호의 브랜드 에세이 2019 / 지음: 강민호 / 턴어라운드
마케팅이다 마케팅이다 2019 / 지음: 세스 고딘, 옮김: 김태훈 / 쌤앤파커스
플랫폼 제국의 미래 : [전자책] 플랫폼 제국의 미래 : [전자책] 2018 / 지음: 스콧 갤러웨이 ; 옮김: 이경식 / 비즈니스북스
('장사의 神' 김유진의)장사는 전략이다 ('장사의 神' 김유진의)장사는 전략이다 2016 / 지음: 김유진 / 쌤앤파커스
초격차 : 넘볼 수 없는 차이를 만드는 격 초격차 : 넘볼 수 없는 차이를 만드는 격 2018 / 지음: 권오현, 정리: 김상근 / 쌤앤파커스
멀티팩터  : [이북 E-book] : 노력으로 성공했다는 거짓말 멀티팩터 : [이북 E-book] : 노력으로 성공했다는 거짓말 2020 / 김영준 지음 / 스마트북스
삼성의 CEO들은 무엇을 공부하는가 : 최초 공개! 삼성그룹 사장단이 들은 최고의 명강의 30 삼성의 CEO들은 무엇을 공부하는가 : 최초 공개! 삼성그룹 사장단이 들은 최고의 명강의 30 2015 / 백강녕, 안상희, 강동철 지음 / Alfred(알프레드)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0
20대0
30대2
40대1
50대4
60대0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0
2017년0
2018년1
2019년1
2020년1
2021년1
2022년0
2023년0
2024년1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