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images/uce/commmon/downArrow.svg)
일찍이 웹 혁명을 정확하게 예견했던 세계적인 비즈니스 전략가 척 마틴이 TV와 인터넷에 이은 ‘세 번째 혁명’인 모바일 혁명의 기술적, 비즈니스적 측면을 면밀하게 분석함으로써 예측불가능할 정도로 숨가쁘게 변화하는 모바일 영향력 아래서 변화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이 책은 전 세계 IT, 금융, 미디어, 자동차, 패션, 식음료 등 다양한 업종의 비즈니스 리더를 대상으로 진행한 1,000건 이상의 인터뷰를 담고 있으며 모바일 혁명의 최신 사례, 그에 따른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의 기회를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분석하고 있다.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images/uce/commmon/downArrow.svg)
서문: 모바일화한 세상에서 살아남는 비즈니스 모델은 무엇인가
INTRODUCTION: 모바일이 게임을 바꾸고 있다
모바일은 혁명이다
모바일은 유일무이하다
폭발적으로 성장하는 모바일 시장
탈구속적 소비자
모바일의 기본적인 특징
CHAPTER 01: 모바일화한 세상의 신인류, 탈구속적 소비자
모바일은 개인적이다
모바일에서는 소비자가 강자다
모바일에서는 다이렉트 마케팅이 가능하다
모바일은 개인적인 플랫폼이다
모바일은 행동 변화를 촉진한다
모바일은 가치를 확대재생산한다
모바일은 글로벌화하고 있다
고급 브랜드와 모바일
CHAPTER 02: 세상은 스마트폰이 지배한다
휴대전화의 탄생
스마트폰의 등장
주머니 속 여러 물건 중 하나인가, 주머니 속 가장 큰 물건인가
아이폰 시대의 도래
다양하고 유동적인 모바일 플랫폼
스마트폰을 활용한 모바일 마케팅의 시대
일반 휴대전화를 이용한 모바일 마케팅의 가능성
스마트한 스마트폰
앱은 입소문으로 퍼져 나간다
아이패드, 과시성 상품의 유혹
스마트폰의 성장을 이끈 것들
CHAPTER 03: ‘리얼 타임’에서 ‘올 더 타임’으로
모바일 소비자가 시간을 지배한다
모바일이 실현시킨 실시간 마케팅
출발점은 리서치
모바일 전략의 고려 사항들
스티브 매든의 성공 사례
휴대전화는 항상 곁에 있다
휴대전화로 무엇을 하는가
CHAPTER 04: 모바일화한 세상에서의 고객 참여
어떤 휴대전화를 어떻게 사용하는가
고객이 기업보다 한 발 앞서 나가는 시대
모바일 환경에서 적극적인 고객 참여
고객 참여를 이끌어 낼 해법을 찾아라
가치와 콜-투-액션을 제공하라
하이퍼로컬 마케팅에 주목하라
‘테스트를 통한 학습’으로 효과를 거둔 부분만 확대한다
‘테스트를 통한 학습’의 3단계 발전 과정
스타 물건 증후군을 피하라
CHAPTER 05: 모바일 미디어에 맞춘 새로운 콘텐츠
모바일 이전의 콘텐츠 소비
미디어의 전환 과정에는 모방이 있다
종이의 느낌을 살린 인쇄물의 모바일화
인쇄 미디어에 변화를 불러오는 새로운 플랫폼
모바일 콘텐츠로서의 광고
동영상 미디어의 진화 과정
동영상 감상 습관을 바꾸는 모바일
모바일 동영상 플랫폼의 시대
모바일 동영상 플랫폼을 통한 광고
모바일 마케팅 어느 부분에 지출할 것인가
특수한 용도로만 사용하는 모바일 기기
더 편리하고 알뜰하고 재미있게 앱 활용하기
CHAPTER 06: 위치로 의도를 예측하는 위치 기반 마케팅
위치 정보를 이용하는 위치 마케팅
오프라인 매장의 새로운 기회
설문조사의 정확도를 높이는 모션 리서치
고객의 심리와 욕구까지 따라잡는 모션 리서치
끌어들이고, 머물게 하고, 재방문하게 한다
위치 드라이버
위치 마그넷
위치 액티베이터
바로 옆에서 쇼핑을 제안하는 브랜드
위치 기반 마케팅의 확장
CHAPTER 07: ‘발견’, 검색의 비약적 발전
발견 엔진, 차세대 모바일 검색
필요한 그 순간에 발견해야 한다
바코드 스캔을 통한 발견
다양한 2D 바코드 플랫폼 활용 사례
증강현실 속 생생한 현실
CHAPTER 08: ‘소셜’이 모바일화하고 있다
급성장하는 모바일 소셜 네트워킹
위치 기반의 소셜 모바일 서비스
모바일을 통해 스스로 집결하는 소비자
소비자와 직접 관계 맺기
위치 기반 서비스를 이용한 마케팅
사용자 기반 확보를 위한 경주
CHAPTER 09: 모바일의 푸시-풀
SMS 마케팅은 여전히 유효하다
1회성 모바일 마케팅 이벤트에 적당한 SMS
MMS의 매력
MMS로 거둔 성과들
소비자가 스스로 끌어당기는 정보
모바일 마케팅의 핵심은 전략, 목표, 유연성
CHAPTER 10: 모바일 마케팅의 새로운 법칙, 외부에서 내부로
끊임없이 진화하는 모바일 산업
관망하지만 말고 행동으로 옮겨라
강력한 플랫폼 개발로 브랜드를 동사화하라
서드 스크린 혁명을 이루기 위해 풀어야 할 난제
중요한 것은 휴대전화가 아니라 가치다
감사의 말
주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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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