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images/uce/commmon/downArrow.svg)
『처음 배우는 러시아어』를 수정 및 보완한 교재로, 내용을 약 50% 이상 강화시켰다. 러시아어를 처음으로 배우는 한국 학생들을 위한 러시아어 첫걸음 교재로, 외국어 학습의 초보단계에서 의사소통을 가능하게 하는 듣기, 말하기, 읽기와 쓰기의 능력을 배양함으로써, 중급 및 고급 단계의 러시아어 학습에서도 흥미와 효율성이 살아나도록 구성하었다.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images/uce/commmon/downArrow.svg)
머리말
1과
모음 [a]. 경자음 [м]. 무성음/유성음으로 쌍을 이루는 경자음 [т]/[д]
모음 [з], [о], [у], [ы], 경자음 [н]. 경자음 뒤의 모음 [a]와 [o]의 약화
회화모델 ≪Это дом?≫, ≪Это дом≫. 억양유형 1, 3. 억양 중심의 이동
경자음 [p]. 단어 마지막에 오는 자음의 무성음화
무성음/유성음으로 쌍을 이루는 경자음 [к]/[г]
회화연습
2과
무성음/유성음으로 쌍을 이루는 경자음 [c]/[з]
경자음 [л]
러시아어 문장의 어순. 문장의 의미적 부분의 구분
억양유형 4 (ИК-4)
무성음/유성음으로 쌍을 이루는 [п]/[б], [ф]/[в].
회화연습
노래듣기
3과
모음 [и]. 단어의 처음이나 모음 뒤 그리고 모음 사이에 오는 자음 [й]. 문자 ≪я≫, ≪е≫, ≪ё≫, ≪ю≫.
역점이 없는 음절에서 문자 ≪я≫와 ≪е≫읽기
명사의 성. 소유대명사 ≪мой≫, ≪твой≫, ≪егó≫, ≪её≫
연자음 [т']/[д'], [н]. 자음의 연음 표시. 역점이 없는 문자 ≪е≫읽기
무성음/유성음으로 쌍을 이루는 연자음 [к']/[г'].
연자음 [л'] 과 [p']
동사 ≪понимáтъ≫, ≪говоритъ≫의 현재형
회화모델 ≪Как по-корески слово ≪минута≫?≫. ИК-2
회화연습
4과
연자음 [л'], [p'] (계속)
연자음 [м'], [с']/[з']. 유성자음 앞 무성자음의 유성음화.
회화연습
5과
억양 (반복학습)
경음/연음. 무성음/유성음으로 쌍을 이루는 연자음들
언어예절: 소개, 인사, 작별
동사 ≪любитъ≫의 현재형
회화연습
6과
회화모델 ≪Это книга илн тетрадъ?≫, ≪Это не тетрадъ, a словаръ≫
회화모델 ≪Где книга?≫, ≪Книга иа столé.≫,
회화연습, 동사 ≪работатъ≫, ≪знатъ≫, ≪игратъ≫의 현재형
회화모델 ≪Я знаю, как(кто, где) ...≫
7과
동사 형태 ≪естъ≫/≪нет≫이 있는 문장. 동사 형태 ≪естъ≫/≪нет≫이 있는 문장에서의 억양중심
회화모델 ≪У меия есть барт≫, ≪У меия барт (a не сестрá)≫, ≪У меия нет брáтa”≫
회화모델 ≪У меия два брáтa и двe cecтры'≫, ≪B клácce два окнá≫
회화연습 ≪встрéча≫의 상황에서의 언어예절
8과
무성음/유성음으로 쌍을 이루는 경자음 [ш]/[ж].
단수 주격에서 형용사와 소유대명사의 명사와의 일치
단어 ≪тóже≫로의 억양 중심의 이동. 명령문에서의 ИК-2 (종합). 언어예절: 부탁
연 무성자음 [ш':]
회화연습
9과
경자음-무성자음 [ц]
모델: ≪Kaк назывáется эта улица?≫
문자결합 유형 ≪тъя≫ 읽기
회화연습
10과
연자음-무성자음 [ч']
요일들
현재 단수 3인칭형의 동사들
의문사 ≪почему≫가 있는 의문문
개 수사 1~40(종합)
회화모델 ≪Кто это?≫, ≪Что это?≫, ≪Что он дéлает?≫
모델: ≪Мне 20 лет≫
회화연습
11과
경음/연음으로 쌍을 이루는 무성자음 [x]/[x']
의문문 ≪Кто это?≫ 와 ≪Кто он?≫
의문문 ≪Кто говорит(читáет, .....)?≫
회화모델 ≪Как он учится?≫, ≪Как сегóдня на улице?≫
회화모델, 동사 ≪выступáть≫, ≪петъ≫, ≪танцевáтъ≫
12과
의문사 ≪когдá≫, ≪чей≫, ≪какóй≫가 있는 의문문.
의문사 ≪Скóлъко≫가 있는 의문문: ≪Скóлъко сейчáс врéмени?≫ ≪Скóлъко врéмени/Вы дéлаете домáшнее задáниe≫
순서수사 그리고 그것의 명사와의 일치, 질문 ≪Скóлъко уроков?≫
억양유형 5 (특징, 활동, 상태에 관한 표현의 높혀진 감정수준을 나타냄)
회화연습
13과
주어로서 명사들(단수-복수 주격형). 직접 목적어로서 불활동체 명사(단수-복수 대격형) - 종합
동사 ≪xoтéтъ≫, 회화모델 ≪Я xoчу слушатъ музыку≫
질문 ≪Что он читает?≫ (≪Что он любит читать?≫)
운동동사 ≪идти≫, ≪пойти≫, ≪éxaтъ≫, ≪поéxaтъ≫(종합)
회화연습, 동사들 ≪выступатъ≫, ≪патъ≫, ≪танцeватъ≫
14과
소리들과 문자들
단어들과 문법들
회화연습
단어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