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PART Ⅰ 중국시장의 이해
CHAPTER 01 중국시장의 현황과 전망
1절 중국 마케팅전략 틀
2절 중국시장의 현황(China Market)
3절 중국시장 환경변화와 전망(Change)
연구과제
참고문헌
CHAPTER 02 중국 소비자
1절 중국 소비자의 특성
2절 중국 대도시 소비자의 Life Style
3절 최근 소비패턴의 변화와 전망
연구과제
참고문헌
CHAPTER 03 중국시장의 경쟁자
1절 중국시장에서의 다국적기업의 현황
2절 중국 전자기업: 하이얼
3절 중국 컴퓨터기업: 롄샹
4절 중국 자동차기업: 상해기차, BYD
5절 중국 전자소매기업: 궈메이, 쑤닝
6절 중국 인터넷기업: 바이두, 텐센트, 아리바바
7절 중국 금융기관: 중국공상은행, 중국핑안보험
연구과제
참고문헌
PARTⅡ 중국 표적시장과 포지셔닝전략
CHAPTER 04 중국시장 5C 분석
1절 하오리요우 초코파이(오리온)
2절 이랜드
3절 락앤락
4절 농심
5절 두산인프라코어
6절 한국타이어
7절 넥슨
8절 아모레퍼시픽
9절 BBQ
10절 오픈타이드차이나
연구과제
참고문헌
CHAPTER 05 중국 시장전략과 표적시장
1절 중국진출 한국 기업의 사업전략 구축
2절 중국시장 세분화(Segmentation)
3절 중국 표적시장의 선정(Targeting)
4절 성공적인 표적시장 타겟팅 사례
연구과제
참고문헌
CHAPTER 06 중국 포지셔닝전략
1절 중국 표적시장 선택에 따른 전략적 대안
2절 중국 표지셔닝이란 무엇인가?
3절 중국 포지셔닝전략의 선택과 USP
4절 중국향(向) 포지셔닝 사례: 북경현대자동차
연구과제
참고문헌
PART Ⅲ 중국 마케팅 5P
CHAPTER 07 중국 제품과 브랜드
1절 제품
2절 브랜드
3절 중국시장에서의 제품과 브랜드전략 사례
연구과제
참고문헌
CHAPTER 08 중국 가격
1절 중국 가격전략의 현황 및 특성
2절 중국 가격결정의 이론적 틀
3절 중국 특수가격
연구과제
참고문헌
CHAPTER 09 중국 유통
1절 중국 유통 현황과 특수성
2절 중국 2ㆍ3차 도시 유통
3절 중국 도ㆍ소매 현황과 진출
4절 중국 유통관리
연구과제
참고문헌
CHAPTER 10 중국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1절 중국 광고시장
2절 판매촉진
3절 중국의 디지털 마케킹
4절 한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연구과제
참고문헌
참고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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