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독서습관 100억원의 상속>의 저자 김순례의 '독서록 쓰기' 교육 비법 대공개. 입학사정관제에 맞춰 아이들의 창의력, 리더십, 문제해결 능력 등의 향상에 기반이 되는 독후활동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쉽고 재미있게 자세히 수록하였다.
목차
│프롤로그│ 독서노토는 광합성을 돕는 햇볕과 같아요!
제1장 책 읽고 자유롭게 표현하기
하나. 책 속의 주인공과 나를 비교해 보기
둘. 작가처럼 이야기 만들어 보기
셋. 마음에 들지 않는 책 내용 바꾸기
넷. 책 속 등장인물에게 줄 상장 만들기
다섯. 인상 깊은 문장 옮겨 적기
여섯. 생각그물로 표현하기
일곱. 여러 가지 그림으로 표현하기
여덟. 주인공과 인터뷰하기
아홉. 독서퀴즈 만들기
열. 나만의 책 만들기
제2장 독서감상문 쓰기의 기본원칙
하나. 생각을 잘 표현해 내려면
둘. 독서감상문을 잘 쓰려면
셋. 독서감상문의 제목 정하기
넷. 독서감상문의 내용 채워 넣기
제3장 다양한 형식의 독서감상문 쓰기
하나. 편지형식의 독서감상문
둘. 일기 형식의 독서감상문
셋. 생활문 형식의 독서감상문
넷. 설명문 형식의 독서감상문
다섯. 주장글 형식의 독서감상문
여섯. 시 형식의 독서감상문
일곱. 관찰기록문 형식의 독서감상문
여덟. 기행문이나 견학기록문 형식의 독서감상문
제4장 원고지 바르게 쓰는법
하나. 왜 원고지에 글을 써야 하나요?
둘. 띄어쓰기는 어떻게 하나요?
셋. 원고지 첫 장엔 무얼 쓰나요?
넷. 문장부호는 어떻게 쓰나요?
다섯. 지우개 없이도 글을 고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