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컨버전스’는 사전적 의미로 여러 기술이나 성능이 하나로 융합되거나 합쳐지는 것을 뜻한다. ‘컨버전스’라는 이 한 단어에 국내외 통신방송시장이 들썩이고 있고, 2010년을 기해 본격적인 컨버전스 시대를 알리는 원년으로 자리할 전망이다.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Chapter 01 컨버전스 개요 1.1 컨버전스의 의미와 정의 1.2 정보통신의 컨버전스 양상 1.3 역동적인 휴대 단말의 컨버전스 사례 1.4 컨버전스의 필요성과 배경 1.5 컨버전스의 형태 1.6 네트워크/서비스 컨버전스의 정의 1.7 컨버전스 성공 전략 1.8 Convergence vs Divergence 1.9 컨버전스의 진화 단계 1.10 결합 상품 TPS vs QPS 1.11 Communication & Broadcasting & Internet의 통합 1.12 3 스크린은 Comm-Info-Tainment를 향한다 1.13 컨버전스 시대의 기업 대응 전략 1.14 미래 컨버전스 시대 전망 Chapter 02 유선과 무선 컨버전스 2.1 유선과 무선 통합 사례 2.2 펨토셀 2.3 셀룰라/와이파이 듀얼모드폰 2.4 FMC vs FMS 2.5 유선/무선사업자의 유무선 통합 전략-KT의 FMC와 SKT의 FMS 2.6 LG텔레콤의 기분존 2.7 휴대단말의 실내 통화 패턴과 요금 2.8 FMC 사업 사례 및 수익 모델 2.9 인터넷 전화 2.10 무선 인터넷 전화(모바일 인터넷 전화) 2.11 집전화 시장에서의 경쟁 전개와 양상 Chapter 03 통신과 방송 컨버전스 3.1 통신과 방송의 융합 배경 3.2 방송 등 미디어 사업 환경 변화 3.3 ‘종이 신문의 종말 시한은 구글에게 달려있다.’ 3.4 음반 시장 몰락 사례 3.5 국내 방송 시장 현황 3.6 TV는 죽었다. 3.7 방송 등 미디어의 발전 트렌드 - Broadcasting에서 Narrowcasting, Personalcasting으 로 3.8 바보 상자(Idiot Box), 일방향 방송의 종말 - TV미디어의 변신 3.9 방송과 통신 융합의 첫 걸음:IPTV 3.10 국내외 디지털 TV 방송 규격 3.11 지상파 방송사와 케이블 방송사의 MMS 이슈 논쟁 3.12 모바일 TV와 모바일 IPTV 3.13 미디어 광고 시장 3.14 미디어 사업의 경쟁력과 컨텐츠 사업 성공 조건 3.15 통신사업자의 미디어 사업 진출 Chapter 04 모바일과 인터넷 컨버전스 4.1 인터넷의 변신 - 정보사회의 기본 인프라로 격상 4.2 제2의 인터넷 혁명 - 모바일 인터넷 시대 도래 4.3 국내외 모바일 인터넷 시장 현황 4.4 무선 인터넷 시장의 변화 4.5 무선 인터넷의 변화 추세 4.6 이동성(Mobility)의 종류와 가치 4.7 ‘PC는 휴대폰을, 휴대폰은 PC를 닮아가고’ - 스마트폰 4.8 휴대 단말의 변신 4.9 UI(User Interface)와 HCI(Human Centric Interface)기술 발전 4.10 구글의 모바일 인터넷 사업 전략 4.11 마이크로소프트 vs 구글 vs 애플의 모바일 인터넷 경쟁 4.12 무선 브로드밴드 통신사업자의 비트 파이프 제공자(Bit Pipe Supplier)로 전락 위기 4.13 ‘개인화와 타켓 광고를 지향’하는 모바일 광고 시장 4.14 모바일 인터넷 시장의 가치 사슬(Value Chain) Squeeze 4.15 모바일 시대의 선결 과제 4.16 모바일 인터넷 사업 성공 전략 Chapter 05 이종(異種) 산업간 컨버전스 5.1 IT와 전통산업간 융합 5.2 글로벌 IT기업들의 변신 5.3 이종(異種) 산업간 융합 사례 5.4 ‘만물끼리 서로 통한다’ - 사물(事物) 통신 5.5 M2M(Machine to Machine)과 통신 모듈 산업 5.6 출판 산업과 통신산업의 결합:아마존의 전자책(e-Book) 킨들 5.7 ‘신용 카드를 휴대단말속으로’:모바일 뱅킹 5.8 똑똑한 전력공급망:스마트 그리드 5.9 정보통신과 의료산업의 결합:u-Health 5.10 통신사업자의 새로운 산업 영역 진출 Chapter 06 브로드밴드 네트웍스 컨버전스 6.1 브로드밴드 컨버전스 네트워크:BcN 6.2 ‘네트워크가 플랫폼이다’ 6.3 All IP기반망 - Everything over IP over Everything 6.4 무선 브로드밴드 6.5 차세대 네트워크 발전 - 진화적(Evolution) vs 혁신적(Revolution) 6.6 IP 이동성 - Mobile IP 6.7 네트워크 중립성(Network Neutrality) - 네트워크과 서비스 분리 6.8 네트워크 개방 6.9 가상 이동망 사업자(MVNO:Mobile Virtual Network Operator) 6.10 Future Network Chapter 07 통신방송의 기존 비즈니스 모델의 패러다임 쉬프트 7.1 승자 독식의 공짜 경제(Freconomics)시대 7.2 롱 테일의 법칙과 비즈니스 패러다임 변화 7.3 통신방송 수익 모델 붕괴 주범은 초고속 인터넷 7.4 ‘네트워크는 더 이상 진입 문턱이 아니고 일상재화(凡庸化)이다’ 7.5 ‘트래픽은 더 이상 돈이 아니다.’ 7.6 통신사업의 비즈니스 모델의 변화 7.7 ‘플랫폼을 잡는 자가 디지털 세계를 얻는다’ 7.8 IT산업의 밸류 체인의 변화 7.9 닫힌 시장(Walled Garden)은 성장하지 못한다 - 닫힌 시장에서 공개된 광장으로 7.10 Intelligent Network vs Simple Network 7.11 죽은 와이파이의 화려한 부활 7.12 이더넷(Ethernet)기술의 변신 - LAN에서 MAN으로 WAN으로 7.13 미디어 빅뱅과 미디어 스크램블링 7.14 Beyond Telco(통신기업 이후) 7.15 방송을 넘어서(Beyond Broadcasting) - 방송사업 이후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우리에게 IT란 무엇인가  :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웹의 경제, 인터넷의 철학 우리에게 IT란 무엇인가 :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웹의 경제, 인터넷의 철학 2013 / 김국현 지음 / 궁리출판
우리에게 IT란 무엇인가  :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웹의 경제, 인터넷의 철학 우리에게 IT란 무엇인가 :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웹의 경제, 인터넷의 철학 2013 / 김국현 지음 / 궁리출판
IT 인프라시대의 대한민국 IT  : 사회의 기반이 된 IT는 대한민국에서 제 역할을 하고 있는가 IT 인프라시대의 대한민국 IT : 사회의 기반이 된 IT는 대한민국에서 제 역할을 하고 있는가 2015 / 지음: 김수보 / 재승출판
2012년 대한민국 모바일, 위기와 기회의 징후들 2012년 대한민국 모바일, 위기와 기회의 징후들 2012 / 지은이: 문재승, 이석진 / 커뮤니케이션북스
중국과 인도의 혁신과 추격  : 소프트웨어산업을 중심으로 중국과 인도의 혁신과 추격 : 소프트웨어산업을 중심으로 2013 / 저자: 박태영 ; 김준연 ; 이근 / 진한엠앤비
중국과 인도의 혁신과 추격  : 소프트웨어산업을 중심으로 중국과 인도의 혁신과 추격 : 소프트웨어산업을 중심으로 2013 / 저자: 박태영 ; 김준연 ; 이근 / 진한엠앤비
(다가올 미래,)IT 빅픽처 = Big picture : 제4차산업혁명, IT 빅뱅이 주도한다 (다가올 미래,)IT 빅픽처 = Big picture : 제4차산업혁명, IT 빅뱅이 주도한다 2016 / 지음: 이가근 / 원앤원북스
컨버전스 IT가 미래business를 지배한다 컨버전스 IT가 미래business를 지배한다 2010 / 이상일 지음 / NT미디어
한국 근현대 전력산업사, 1898~1961 한국 근현대 전력산업사, 1898~1961 2021 / 지음: 오진석 / 푸른역사
한국 근현대 전력산업사, 1898~1961 한국 근현대 전력산업사, 1898~1961 2021 / 지음: 오진석 / 푸른역사
(4차 산업혁명과 스마트 경제하에서의) 콘텐츠 산업의 이해 (4차 산업혁명과 스마트 경제하에서의) 콘텐츠 산업의 이해 2017 / 지음: 권택민 / 홍릉과학출판사
북한의 IT 산업 발전전략과 강성대국 건설 북한의 IT 산업 발전전략과 강성대국 건설 2002 / 남성욱 지음 / 한울아카데미
마이크로소프트의 IT 전략과 미래 마이크로소프트의 IT 전략과 미래 2006 / 서우석... [등]저 / 한빛미디어
북한의 정보통신기술 북한의 정보통신기술 2003 / 이종희...[등]지음 / 생각의 나무
디지털 미디어와 콘텐츠의 이해 디지털 미디어와 콘텐츠의 이해 2003 / 송민정 저 / 진한도서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쥘 베른이 들려주는)미래의 과학 기술 이야기 (쥘 베른이 들려주는)미래의 과학 기술 이야기 2012 / 김충섭 지음 / 자음과모음
집짓기 바이블  : 건축주, 건축가, 시공자가 털어놓는 모든 것 집짓기 바이블 : 건축주, 건축가, 시공자가 털어놓는 모든 것 2012 / 조남호 ; 문훈 ; 김창균 ; 문성광 ; 송형국 ; 정재식 ; 문병호 지음 / 마티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알렉 로스의) 미래 산업 보고서 (알렉 로스의) 미래 산업 보고서 2016 / 알렉 로스 지음 , 안기순 옮김 / 사회평론
축적의 시간 : Made in Korea,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자 축적의 시간 : Made in Korea,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자 2016 /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지음 / 지식노마드
IT 인프라 시대의 대한민국 IT IT 인프라 시대의 대한민국 IT 2015 / 지음: 김수보 / 재승출판
타이탄= Titans : 실리콘밸리 거물들은 왜 우주에서 미래를 찾는가 타이탄= Titans : 실리콘밸리 거물들은 왜 우주에서 미래를 찾는가 2019 / 지음: 크리스천 데이븐포트, 옮김: 한정훈 / 리더스북(웅진씽크빅)
우리에게 IT란 무엇인가  :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웹의 경제, 인터넷의 철학 우리에게 IT란 무엇인가 :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웹의 경제, 인터넷의 철학 2013 / 김국현 지음 / 궁리출판
미래자동차 모빌리티 혁명 : 자동차 혁명이 불러올 비즈니스 혁신과 이동의 미래 미래자동차 모빌리티 혁명 : 자동차 혁명이 불러올 비즈니스 혁신과 이동의 미래 2017 / 지음: 정지훈, 김병준 [공] / 메디치
누가, 스티브 잡스를 이길 것인가  : 세계 부의 지도를 바꾸는 바이오산업 이야기 누가, 스티브 잡스를 이길 것인가 : 세계 부의 지도를 바꾸는 바이오산업 이야기 2011 / 장건희 지음 / 다산북스
최고의 서비스 기업은 어떻게 가치를 전달하는가 : 서비스는 고객 만족이 아니다, 가치 전달이다 최고의 서비스 기업은 어떻게 가치를 전달하는가 : 서비스는 고객 만족이 아니다, 가치 전달이다 2017 / 정도성 지음 / 갈매나무
(2011)대한민국 업계지도  = (The) maps of Korea business investment : 유망 투자처가 한눈에 보이는 (2011)대한민국 업계지도 = (The) maps of Korea business investment : 유망 투자처가 한눈에 보이는 2010 / 머니투데이 지음 / 랜덤하우스코리아
일본 반도체 패전  : 혁신의 딜레마 일본 반도체 패전 : 혁신의 딜레마 2011 / 유노가미 다카시 지음 ; 윤상균 감역 ; 임재덕 옮김 / BM성안당
럭셔리 애티튜드 : 세계 정상의 럭셔리 브랜드들이 선택한 고품격 서비스 프로그램 럭셔리 애티튜드 : 세계 정상의 럭셔리 브랜드들이 선택한 고품격 서비스 프로그램 2010 / 에릭 페레, 리오넬 메예르 지음 ; 조은경, 김소연 옮김 / 미래의창
킬러 콘텐츠 승부사들 킬러 콘텐츠 승부사들 2011 / 정해승 지음 / monster
국제 석유개발계약의 이해 국제 석유개발계약의 이해 2010 / 윤상직 지음 / 세경사
(헤럴드경제) 2011 비즈맵 (헤럴드경제) 2011 비즈맵 2010 / 헤럴드경제 특별취재팀 지음 / 헤럴드미디어
(2020 대한민국) 제조업에 길을 묻다 (2020 대한민국) 제조업에 길을 묻다 2010 / 전창훈 지음 / 늘봄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0
20대0
30대0
40대0
50대1
60대0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1
2017년0
2018년0
2019년0
2020년0
2021년0
2022년0
2023년0
2024년0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