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예비 교사가 수업 현장과 역사교육 연구를 역사교육 이론이라는 렌즈를 통해 분석적으로 이해하고, 역사 수업을 체계적으로 계획하고 실행하는 데 도움을 주려는 목적으로 기획된 책. 역사교육 이론이 수업에 어떻게 적용될 수 있는지 실례를 중심으로 살피고, 학교 현장의 맥락에서 역사교육 이론을 구체화하고자 노력했다.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역사의식조사, 역사교육의 미래를 묻다: 최초의 전국 단위 초·중·고 역사의식조사, 그 10년의 기록 역사의식조사, 역사교육의 미래를 묻다: 최초의 전국 단위 초·중·고 역사의식조사, 그 10년의 기록 2020 / 지음: 역사교육연구소 / 휴머니스트
물건의 탄생 : 일상 속 물건들의 사소한 역사 물건의 탄생 : 일상 속 물건들의 사소한 역사 2017 / 지음: 앤디 워너 ; 옮김: 김부민 / 푸른지식
질문하는 역사: 서울대 주경철 교수의 역사 읽기 질문하는 역사: 서울대 주경철 교수의 역사 읽기 2021 / 지음: 주경철 / 산처럼
하워드 진의 역사에세이 : 가치있는 역사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하워드 진의 역사에세이 : 가치있는 역사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2022 / 지음: 하워드 진 ; 옮김: 김한영 / 마인드큐브
다시, 역사의 쓸모  : 합리적이고 품위 있는 선택을 위한 20가지 지혜  다시, 역사의 쓸모 : 합리적이고 품위 있는 선택을 위한 20가지 지혜 2024 / 지음: 최태성 / 프런트페이지
아이와 함께 역사 공부하는 법  : 시야를 넓게, 생각을 깊게 아이와 함께 역사 공부하는 법 : 시야를 넓게, 생각을 깊게 2019 / 지음:강창훈 / 유유
시민교육을 위한 역사교육의 이론과 실천 시민교육을 위한 역사교육의 이론과 실천 2019 / 지음: 김한종 ; 구경남 ; 이해영 ; 방지원 ; 나미란 ; 김주택 ; 류현종 ; 김부경 ; 박선경 ; 박찬교 / 책과함께
역사교육 첫걸음 역사교육 첫걸음 2022 / 외 지음: 김민정 / 책과함께
(내 손에 스마트폰이 있는데)왜 역사를 배워야 할까? (내 손에 스마트폰이 있는데)왜 역사를 배워야 할까? 2019 / 지음: 샘 와인버그 ; 옮김: 정종복, 박선경 / 휴머니스트
거울들  : 거의 모든 사람의 이야기  거울들 : 거의 모든 사람의 이야기 2024 / 지음: 에두아르도 갈레아노 ; 옮김: 조구호 / 알렙
실크로드 역사특급 : 비단길에서 만나는 재미있는 동서양의 역사 이야기 실크로드 역사특급 : 비단길에서 만나는 재미있는 동서양의 역사 이야기 2019 / 지음: 강응천 / 탐
(밀레니얼을 위한)역사 오디세이: 불확실한 시대를 똑똑하게 살기 위한 짧고 쉬운 역사 이야기 (밀레니얼을 위한)역사 오디세이: 불확실한 시대를 똑똑하게 살기 위한 짧고 쉬운 역사 이야기 2020 / 지음: 강응천 / 그린비
날씨가 만든 그날의 세계사 날씨가 만든 그날의 세계사 2017 / 지음: 로날트 D. 게르슈테 ; 옮김: 강희진 / 제3의공간
곰브리치 세계사 곰브리치 세계사 2012 / 글: 에른스트 H. 곰브리치 ; 그림: 클리퍼드 하퍼 ; 옮김: 박민수 / 비룡소
곰브리치 세계사 : 예일대 특별판 곰브리치 세계사 : 예일대 특별판 2019 / 지음: 에른스트 H. 곰브리치 ; 옮김: 박민수 / 비룡소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나에게 거짓을 말하지 마라 : 탐사 저널리즘의 승리 나에게 거짓을 말하지 마라 : 탐사 저널리즘의 승리 2022 / 엮음: 존 필저 ; 옮김: 송요한 / 히스토리아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역사는 왜 가르쳐야 하는가 : 민주시민을 키우는 새로운 역사교육 역사는 왜 가르쳐야 하는가 : 민주시민을 키우는 새로운 역사교육 2017 / 지음: 키쓰 바튼, 린다 렙스틱, 옮김: 김진아 / 역사비평사
독일 프랑스 공동 역사 교과서: 1945년 이후 유럽과 세계 독일 프랑스 공동 역사 교과서: 1945년 이후 유럽과 세계 2008 / 페터 가이스, 기욤 르 캥트렉 외 지음; 김승렬 외 옮김 / 휴머니스트
(내 손에 스마트폰이 있는데)왜 역사를 배워야 할까? (내 손에 스마트폰이 있는데)왜 역사를 배워야 할까? 2019 / 지음: 샘 와인버그 ; 옮김: 정종복, 박선경 / 휴머니스트
시민교육을 위한 역사교육의 이론과 실천 시민교육을 위한 역사교육의 이론과 실천 2019 / 공저: 김한종 외 / 책과함께
아이와 함께 역사 공부하는 법: 시야를 넓게, 생각을 깊게 아이와 함께 역사 공부하는 법: 시야를 넓게, 생각을 깊게 2019 / 강창훈 지음 / 유유
(새로운 역사 쓰기를 위한) 구술사 연구방법론 = Oral history research methods (새로운 역사 쓰기를 위한) 구술사 연구방법론 = Oral history research methods 2006 / 윤택림, 함한희 공저 / 아르케
구술사 : 방법과 사례 구술사 : 방법과 사례 2005 / 한국구술사연구회 지음 / 선인
민주사회와 시민을 위한 역사교육 민주사회와 시민을 위한 역사교육 2017 / 지음: 김한종 / 서울대학교출판문화원
(사회 교과서 친구)연표를 알면 역사가 쉽다 : 우리역사 (사회 교과서 친구)연표를 알면 역사가 쉽다 : 우리역사 2007 / 최윤선 글 ; 이동철 그림 / 애플비
(역사와 기록 연구를 위한)구술사 연구방법론 (역사와 기록 연구를 위한)구술사 연구방법론 2019 / 윤택림 지음 / 아르케
(교과서 밖에서 배우는) 역사 공부 (교과서 밖에서 배우는) 역사 공부 2014 / 정은교 지음 / 살림터
커피가 돌고 세계史가 돌고 : 역사를 돌아 흐르는 이슬람의 검은 피 커피가 돌고 세계史가 돌고 : 역사를 돌아 흐르는 이슬람의 검은 피 2008 / 우스이 류이치로 ; 김수경 옮김 / 북북서
역사 전쟁, 과거를 해석하는 싸움 역사 전쟁, 과거를 해석하는 싸움 2016 / 지음: 김정인 / 책세상
각주의 역사 : 각주는 어떻게 역사의 증인이 되었는가 각주의 역사 : 각주는 어떻게 역사의 증인이 되었는가 2016 / 지음: 앤서니 그래프턴, 옮김: 김지혜 / 테오리아
韓國地方史 硏究의 現況과 課題 韓國地方史 硏究의 現況과 課題 2000 / 韓國史硏究會 編 / 경인문화사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0
20대0
30대0
40대0
50대0
60대0
70대1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0
2017년0
2018년0
2019년0
2020년0
2021년0
2022년0
2023년1
2024년0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