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착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미래 산업을 이끌 핵심 기술에는 꼭 산업 수학이 있다!’산업 수학‘이란? 산업 수학은 수학적 이론과 분석 방법을 활용해 세상의 문제를 해결하거나 산업의 부가 가치를 창출하는 활동을 말한다. 산업 전반에 걸쳐 적용되는 산업 수학은 4차 산업 혁명의 핵심 기초 학문으로 판단되어 그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4차 산업 혁명을 주도하고 있는 선진국에서는 이미 산업 수학의 역사가 20년 이상 되었지만, 우리나라는 이제 막 시작되는 단계이다. 이에 정부 차원에서 산업 수학을 육성하기 위한 움직임이 활발하다. 산업 현장에서 필요한 수학, 정부가 나서서 키운다!산업 수학의 경쟁력을 키우기 위해 정부는 2016년 4월, ‘산업 수학 육성 방안’을 발표했다. 그에 대한 여러 실천 방안 중 하나로 초중고 수학 교육 과정에 산업 수학의 가치와 실생활 속 활용 방안을 소개하는 내용을 반영하기로 했다. 구체적으로는 2020년 9월, 교육부가 초등학교 1~2학년을 위한 인공 지능(AI) 학습 콘텐츠 《똑똑! 수학 탐험대》를 보급했다. 또한 고등학교에서는 2021년 2학기부터 〈인공 지능 기초〉와 〈인공 지능 수학〉을 선택 과목으로 신설하게 된다. 두 과목 모두 4차 산업 혁명의 핵심인 인공 지능 분야에서 수학의 유용성을 인식하고, 인공 지능의 기반이 되는 수학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Why?) 수학. 2, 도형 (Why?) 수학. 2, 도형 2021 / 지음: 그림나무; 그림: 백문호 / 예림당
(Why?) 수학. 3, 도형 (Why?) 수학. 3, 도형 2021 / 지음: 그림나무; 그림: 윤창원 / 예림당
(Why?) 수학. 4, 도형 (Why?) 수학. 4, 도형 2020 / 지음: 그림나무; 그림: 백문호 / 예림당
(알아서 척척)수학:[과제] (알아서 척척)수학:[과제] 2018 / 지음: 댄 그린 ; 그림: 사이먼 바셔 ; 옮김: 전대호 / 해나무
(Why?) 산업수학. 1, 인공지능과 수 (Why?) 산업수학. 1, 인공지능과 수 2017 / 지음: 그림나무; 그림: 윤창원 / 예림당
(Why?) 산업수학. 2, 암호와 소수 (Why?) 산업수학. 2, 암호와 소수 2017 / 지음: 그림나무; 그림: 윤창원 / 예림당
(Why?) 산업수학. 3, 빅데이터와 통계 (Why?) 산업수학. 3, 빅데이터와 통계 2018 / 지음: 그림나무; 그림: 윤창원 / 예림당
(Why?) 산업수학. 4, 사물인터넷과 기하 (Why?) 산업수학. 4, 사물인터넷과 기하 2020 / 지음: 그림나무; 그림: 백문호 / 예림당
(Why?) 산업수학. 5, 로봇과 방정식 (Why?) 산업수학. 5, 로봇과 방정식 2021 / 지음: 그림나무; 그림: 백문호 / 예림당
도전! 수학 플레이어 . 1 , 낯선 모험의 시작:[과제]  도전! 수학 플레이어 . 1 , 낯선 모험의 시작:[과제] 2022 / 지음: 김리나 ; 그림: 코익 / 창비
도전! 수학 플레이어 . 2 , 피타고라스의 별을 찾아라:[과제]  도전! 수학 플레이어 . 2 , 피타고라스의 별을 찾아라:[과제] 2022 / 지음: 김리나 ; 그림: 코익 / 창비
도전! 수학 플레이어 . 3 , 메이즈를 탈출하라:[과제]  도전! 수학 플레이어 . 3 , 메이즈를 탈출하라:[과제] 2023 / 지음: 김리나 ; 그림: 코익 / 창비
도전! 수학 플레이어 . 4 , 자기만의 답을 찾아서:[과제]  도전! 수학 플레이어 . 4 , 자기만의 답을 찾아서:[과제] 2023 / 지음: 김리나 ; 그림: 코익 / 창비
세계로 떠나는 수학 도형 여행 :[과제] 세계로 떠나는 수학 도형 여행 :[과제] 2023 / 지음: 김리나 ; 그림: 이정화 / 다락원
1학년 수학, 신화 속 괴물과 만나다 1학년 수학, 신화 속 괴물과 만나다 2011 / 지음: 김미애; 그림: 고상미 / 채운어린이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코믹 메이플스토리) 수학도둑. 65 (코믹 메이플스토리) 수학도둑. 65 2018 / 글: 송도수 ; 그림: 서정 엔터테인먼트 / 서울문화사
(코믹 메이플스토리) 수학도둑. 53 (코믹 메이플스토리) 수학도둑. 53 2016 / 글: 송도수 ; 그림: 서정 엔터테인먼트 / 서울문화사
쿠키런 어드벤처. 2, 베이징 쿠키런 어드벤처. 2, 베이징 2016 / 글: 송도수 ; 그림: 서정은 / 서울문화사
(Why?)교과서 중심 만화. 2-2, 수학 (Why?)교과서 중심 만화. 2-2, 수학 2014 / 지음: 이요석; 만화: 임해봉 / 예림당
쿠키런 어드벤처. 8, 워싱턴 D.C.: 쿠키들의 신나는 세계여행 쿠키런 어드벤처. 8, 워싱턴 D.C.: 쿠키들의 신나는 세계여행 2014 / 지음: 송도수; 그림: 서정은 / 서울문화사
(코믹 메이플스토리)수학도둑: 심화편. 37 (코믹 메이플스토리)수학도둑: 심화편. 37 2019 / 지음: 송도수, 그림: 서정 엔터테인먼트 / 서울문화사
(교과서 속 개념이 보이는) 초등 전과목 어휘력 사전 : 국어·수학·사회·과학·예체능 필수 어휘 1200 (교과서 속 개념이 보이는) 초등 전과목 어휘력 사전 : 국어·수학·사회·과학·예체능 필수 어휘 1200 2020 / 지음: 정명숙 ; 그림: 누똥바 / 다락원
(Why?)수학: 확률과 통계 1 (Why?)수학: 확률과 통계 1 2020 / 글: 그림나무; 그림: 김성래 / 예림당
(Why?) 산업수학. 1, 인공지능과 수 (Why?) 산업수학. 1, 인공지능과 수 2017 / 지음: 그림나무; 그림: 윤창원 / 예림당
Why? 수학  : 산업수학. 2, 암호와 소수 Why? 수학 : 산업수학. 2, 암호와 소수 2017 / 글: 그림나무 ; 그림: 윤창원 / 예림당
(Why?)수학: 확률과 통계 2 (Why?)수학: 확률과 통계 2 2021 / 글: 그림나무; 그림: 김성래 / 예림당
(Why?) 산업수학. 3, 빅데이터와 통계 (Why?) 산업수학. 3, 빅데이터와 통계 2018 / 지음: 그림나무; 그림: 윤창원 / 예림당
Stealing the sword Stealing the sword 2018 / by Wendy Mass; illustrated by Oriol Vidal / Branches/Scholastic
(Why?) 산업수학. 5, 로봇과 방정식 (Why?) 산업수학. 5, 로봇과 방정식 2021 / 지음: 그림나무; 그림: 백문호 / 예림당
(Why?) 수학, 수와 연산 3 (Why?) 수학, 수와 연산 3 2021 / 지음: 그림나무 ; 그림: 백문호 / 예림당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베이북 수학동화. 1-50 베이북 수학동화. 1-50 2002 / 편집부 / 한국듀이
골고루 맛있게 냠냠냠  : 비교놀이 - 양 골고루 맛있게 냠냠냠 : 비교놀이 - 양 2016 / 글: 최보경 ; 그림: 윤유리 / Dbooks
이불속으로! 이불속으로! 2018 / 지음: 블루래빗 편집부 / 블루래빗
왕눈이와 씽씽이의 모험 : 규칙2단계 왕눈이와 씽씽이의 모험 : 규칙2단계 2000 / 김장성 글 ; 황성순 그림 / 웅진닷컴
수학이 필요한 순간 : 인간은 얼마나 깊게 생각할 수 있는가 수학이 필요한 순간 : 인간은 얼마나 깊게 생각할 수 있는가 2018 / 지음: 김민형 / 인플루엔셜
천하 최고 수학 사형제: 연산하기 천하 최고 수학 사형제: 연산하기 2020 / 서지원 글 ; 이수영 그림 / 어린이나무생각 :
수학기호의 역사 수학기호의 역사 2017 / 지음: 조지프 마주르 ; 옮김: 권혜승 / 반니
(코믹 메이플스토리)수학도둑. 59: 창의편 (코믹 메이플스토리)수학도둑. 59: 창의편 2017 / 지음: 송도수; 그림: 서정 엔터테인먼트 / 서울문화사
(유클리드가 들려주는)삼각형 이야기 (유클리드가 들려주는)삼각형 이야기 2019 / 안수진 지음 / 자음과모음
(튜링이 들려주는) 암호 이야기. 9 (튜링이 들려주는) 암호 이야기. 9 2015 / 박철민 지음 / 자음과모음
(파스칼이 들려주는)수학적 귀납법 이야기 (파스칼이 들려주는)수학적 귀납법 이야기 2016 / 김정하 지음 / 자음과모음
아벨이 들려주는 인수분해 1 이야기 아벨이 들려주는 인수분해 1 이야기 2016 / 정규성 지음 / 자음과모음
유클리드가 들려주는 기본도형과 다각형 이야기 유클리드가 들려주는 기본도형과 다각형 이야기 2016 / 김남준 지음 / 자음과모음
데카르트가 들려주는 좌표 이야기 데카르트가 들려주는 좌표 이야기 2016 / 김승태 지음 / 자음과모음
수학을 잘하고 싶어졌습니다 : 서울대 3번 입학, 14년을 다니며 깨달은 공부의 본질 수학을 잘하고 싶어졌습니다 : 서울대 3번 입학, 14년을 다니며 깨달은 공부의 본질 2022 / 지음: 서준석 / 다산에듀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3
10대5
20대0
30대1
40대9
50대0
60대0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0
2017년0
2018년0
2019년0
2020년0
2021년0
2022년5
2023년10
2024년3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