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착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예비 교사가 수업 현장과 역사교육 연구를 역사교육 이론이라는 렌즈를 통해 분석적으로 이해하고, 역사 수업을 체계적으로 계획하고 실행하는 데 도움을 주려는 목적으로 기획된 책. 역사교육 이론이 수업에 어떻게 적용될 수 있는지 실례를 중심으로 살피고, 학교 현장의 맥락에서 역사교육 이론을 구체화하고자 노력했다.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역사는 왜 가르쳐야 하는가 : 민주시민을 키우는 새로운 역사교육 역사는 왜 가르쳐야 하는가 : 민주시민을 키우는 새로운 역사교육 2017 / 지음: 키쓰 바튼 ; 린다 렙스틱 / 역사비평사
역사는 왜 가르쳐야 하는가 : 민주시민을 키우는 새로운 역사교육 역사는 왜 가르쳐야 하는가 : 민주시민을 키우는 새로운 역사교육 2017 / 지음: 키쓰 바튼 ; 린다 렙스틱 / 역사비평사
역사는 왜 가르쳐야 하는가 : 민주시민을 키우는 새로운 역사교육 역사는 왜 가르쳐야 하는가 : 민주시민을 키우는 새로운 역사교육 2017 / 지음: 키쓰 바튼 ; 린다 렙스틱 / 역사비평사
미시사와 거시사 미시사와 거시사 2001 / 위르겐 슐룸봄 편 ; 백승종 외 옮김 / 궁리
歷史敎育資料集 歷史敎育資料集 1999 / 金漢植 外編著 / 신서원
역사교육과 역사인식 역사교육과 역사인식 2006 / 김한종...[등]저 / 책과함께
역사교육의 이론 역사교육의 이론 2009 / 양호환 ; 이영효 ; 김한종 ; 정선영 ; 송상헌 공저 / 책과함께
역사교육 첫걸음 : 배움에서 가르침으로 역사교육 첫걸음 : 배움에서 가르침으로 2022 / 지음: 김민정, 이미미, 백은진, 김성자 / 책과함께
(내 손안에 스마트폰이 있는데) 왜 역사를 배워야 할까? (내 손안에 스마트폰이 있는데) 왜 역사를 배워야 할까? 2019 / 지음: 샘 와인버그 ; 옮김: 정종복, 박선경 / 휴머니스트(Humanist)
(내 손안에 스마트폰이 있는데) 왜 역사를 배워야 할까? (내 손안에 스마트폰이 있는데) 왜 역사를 배워야 할까? 2019 / 지음: 샘 와인버그 ; 옮김: 정종복, 박선경 / 휴머니스트(Humanist)
역사적사고와 역사교육 역사적사고와 역사교육 2007 / 샘 와인버그 지음, 한철호 옮김 / 책과함께
커피가 돌고 세계史가 돌고 : 역사를 돌아 흐르는 이슬람의 검은 피 커피가 돌고 세계史가 돌고 : 역사를 돌아 흐르는 이슬람의 검은 피 2008 / 우스이 류이치로 ; 김수경 옮김 / 북북서
커피가 돌고 세계史가 돌고 : 역사를 돌아 흐르는 이슬람의 검은 피 커피가 돌고 세계史가 돌고 : 역사를 돌아 흐르는 이슬람의 검은 피 2008 / 우스이 류이치로 ; 김수경 옮김 / 북북서
(새로운 역사 쓰기를 위한) 구술사 연구방법론 = Oral history research methods (새로운 역사 쓰기를 위한) 구술사 연구방법론 = Oral history research methods 2006 / 윤택림, 함한희 공저 / 아르케
(새로운 역사 쓰기를 위한) 구술사 연구방법론 = Oral history research methods (새로운 역사 쓰기를 위한) 구술사 연구방법론 = Oral history research methods 2006 / 윤택림, 함한희 공저 / 아르케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나에게 거짓을 말하지 마라 : 탐사 저널리즘의 승리 나에게 거짓을 말하지 마라 : 탐사 저널리즘의 승리 2022 / 엮음: 존 필저 ; 옮김: 송요한 / 히스토리아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역사는 왜 가르쳐야 하는가 : 민주시민을 키우는 새로운 역사교육 역사는 왜 가르쳐야 하는가 : 민주시민을 키우는 새로운 역사교육 2017 / 지음: 키쓰 바튼, 린다 렙스틱, 옮김: 김진아 / 역사비평사
독일 프랑스 공동 역사 교과서: 1945년 이후 유럽과 세계 독일 프랑스 공동 역사 교과서: 1945년 이후 유럽과 세계 2008 / 페터 가이스, 기욤 르 캥트렉 외 지음; 김승렬 외 옮김 / 휴머니스트
(내 손에 스마트폰이 있는데)왜 역사를 배워야 할까? (내 손에 스마트폰이 있는데)왜 역사를 배워야 할까? 2019 / 지음: 샘 와인버그 ; 옮김: 정종복, 박선경 / 휴머니스트
시민교육을 위한 역사교육의 이론과 실천 시민교육을 위한 역사교육의 이론과 실천 2019 / 공저: 김한종 외 / 책과함께
아이와 함께 역사 공부하는 법: 시야를 넓게, 생각을 깊게 아이와 함께 역사 공부하는 법: 시야를 넓게, 생각을 깊게 2019 / 강창훈 지음 / 유유
(새로운 역사 쓰기를 위한) 구술사 연구방법론 = Oral history research methods (새로운 역사 쓰기를 위한) 구술사 연구방법론 = Oral history research methods 2006 / 윤택림, 함한희 공저 / 아르케
구술사 : 방법과 사례 구술사 : 방법과 사례 2005 / 한국구술사연구회 지음 / 선인
민주사회와 시민을 위한 역사교육 민주사회와 시민을 위한 역사교육 2017 / 지음: 김한종 / 서울대학교출판문화원
(사회 교과서 친구)연표를 알면 역사가 쉽다 : 우리역사 (사회 교과서 친구)연표를 알면 역사가 쉽다 : 우리역사 2007 / 최윤선 글 ; 이동철 그림 / 애플비
(역사와 기록 연구를 위한)구술사 연구방법론 (역사와 기록 연구를 위한)구술사 연구방법론 2019 / 윤택림 지음 / 아르케
(교과서 밖에서 배우는) 역사 공부 (교과서 밖에서 배우는) 역사 공부 2014 / 정은교 지음 / 살림터
커피가 돌고 세계史가 돌고 : 역사를 돌아 흐르는 이슬람의 검은 피 커피가 돌고 세계史가 돌고 : 역사를 돌아 흐르는 이슬람의 검은 피 2008 / 우스이 류이치로 ; 김수경 옮김 / 북북서
역사 전쟁, 과거를 해석하는 싸움 역사 전쟁, 과거를 해석하는 싸움 2016 / 지음: 김정인 / 책세상
각주의 역사 : 각주는 어떻게 역사의 증인이 되었는가 각주의 역사 : 각주는 어떻게 역사의 증인이 되었는가 2016 / 지음: 앤서니 그래프턴, 옮김: 김지혜 / 테오리아
韓國地方史 硏究의 現況과 課題 韓國地方史 硏究의 現況과 課題 2000 / 韓國史硏究會 編 / 경인문화사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0
20대0
30대0
40대0
50대0
60대0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0
2017년0
2018년0
2019년0
2020년0
2021년0
2022년0
2023년0
2024년0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